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블로그 2013년 인기 TOP 10 포스트

안녕하세요!

LG U+ 공식 블로그입니다.

 

2013년도 이제 보름밖에 안 남았네요~  이때쯤이면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시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다사다난'이라는 단어 하나로 표현하기에는 아쉽지만, 이것만큼 적절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공식 블로그를 봐도 다양한 주제로 참 많은 포스트가 발행됐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2013년 U+ 공식 블로그에서 발행한 포스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무엇일까 한 번 되짚어 봤습니다.

 

순수하게 조회 수 기반으로 뽑아 본 인기 포스트 TOP 10! 한 번 보실까요?

 

 

 

 

10위. 스마트폰 배경화면 꾸미기 어플로 배경화면 바꾸기 (2013. 8. 29)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매력은 테마나 런처만 바꿔도 새로 산 것 같은 느낌이 난다는 것입니다. 배경화면도 내가 찍은 가족이나 연인의 사진이나 배경화면 바꾸기 어플을 이용해 고화질 이미지를 쓸수도 있죠.

 

LG U+ 공식 블로그의 2013년 Top 10 포스트 중 10위에는 바로 스마트폰 배경화면 꾸미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단순히 배경화면을 바꾸거나 런처 앱을 이용해 배경화면부터 아이콘, 폰트까지 전부 바꾸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http://blog.uplus.co.kr/1590

 

 

 

9위. 옵티머스G 프로/갤럭시S4 테더링 - 스마트폰 테더링 방법 (2013. 7. 31)

 

 

 

9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인 테더링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테더링이란 핸드폰을 모뎀으로 이용해서 PC나 노트북을 핸드폰과 연결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자주 사용하기는 힘들지만, 급할 때는 아주 유용한 방법이랍니다. 특히 외부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써야 할 때 테더링만큼 좋은 방법은 없죠.

 

이 포스트에서는 옵티머스G 프로와 갤럭시S3, 갤럭시S4에서 테더링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blog.uplus.co.kr/1563

 

 

 

8위. LG유플러스 Single LTE, 100% LTE의 진실 (2013. 7. 25)

 

 

LG 유플러스가 LTE-A와 함께 선보인 세계 최초의 Single LTE인 '100% LTE'에 대한 소개입니다.

 

Single LTE란 데이터 서비스에만 사용했던 LTE 망을 음성과 문자메시지에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LTE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통화 음질도 매우 뛰어납니다. 게다가 유플러스는 LTE 전국망을 이미 구축했기 때문에 음영지역도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정적입니다.

 

100% LTE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U+ Share LIVE, Uwa 등은 U+만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Single LTE, U+의 100% LTE에 대한 소개가 8위에 올랐습니다.

 

http://blog.uplus.co.kr/1555

 

 

 

7위 : 대한민국 No1. 무료영화, u+ tv G에서 만나세요 (2013. 9. 12)

 

 

 

 

 

공짜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공짜로 주면 양잿물도 마신다는 옛말이 있죠~

 

그렇다고 유플러스에서는 양잿물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 대신 무료 영화를 드립니다.

 

유플러스의 유선 홈 서비스인 u+ tv G에서 국내 최대로 850여 편(2013년 말까지 1,000여 편)의 영화를 무료로 공개한다는 포스트가 7위에 올랐습니다.

 

u+ tv G는 구글TV 기반의 IPTV로 국내 최초로 주요 방송 프로그램을 풀HD로 즐길 수 있으며, 126개 채널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4채널 동시 시청과 음성 검색 기능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IPTV에서는 후발 주자지만, 서비스에서는 최고로 평가받고 있답니다.

 

http://blog.uplus.co.kr/1601

 

 

 

6위 : 스마트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소개 (2013. 8. 26)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지면서 텍스트나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에서 동영상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유튜브'가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도 이제는 풀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면서 유튜브 영상도 풀HD로 볼 수 있죠. 하지만 눈이 호강하는 만큼 데이터 소모량도 많아서 자주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U+ 블로그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해서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트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볼 정도로 인기 있답니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blog.uplus.co.kr/1586

 

 

 

5위 : 인터넷 화폐, 비트코인 소개와 비트코인 사용법 (2013. 11. 29)

 

 

5위는 최근 핫이슈가 됐던 온라인 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것입니다. 가장 최근에 포스팅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5위에 등극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온라인에서 만들어진 가상 화폐이지만, 수요와 공급에 따라 시세가 달라집니다. 주식과 똑같죠. 하지만 실체가 없고 발행하고 관리하는 단체가 기관도 없고 누구나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다릅니다.

 

그리고 지정 거래처에서 현금을 주고 사거나 팔 수 있고 해외에서는 비트코인을 이용해 물건을 살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1비트코인의 시세가 최고 $1,200까지 치솟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으나, 중국과 애플에서는 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1,000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더 자세한 소식은 http://blog.uplus.co.kr/1670을 참고하세요~

 

 

 

 

4위 : 인터넷 광고창이 계속 떠요 원인과 해결법 (2013. 10. 23)

 

 

 

 

이 포스트도 발행한 지 얼마 안 됐지만, 4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5위 비트코인 소식이 순간 유행이었다면, 이 포스트는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인터넷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느려지고, 갑자기 광고창이 뜨기 시작했다면 십중팔구는 악성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이 현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직접 20여 개가 넘는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복구하는 방법을 리얼하게 전해드렸죠.

 

4위는 인터넷 광고창이 계속 뜰 때 해결하는 방법과 원인을 소개하는 이 포스트였습니다.

 

http://blog.uplus.co.kr/1628

 

 

 

3위 : 각 통신사 LTE 주파수 대역 및 주파수 경매안에 대해 알아보자(2013.7.2)

 

 

 

 

 

무더위가 시작하는 7월 초. 날씨와 함께 IT 업계를 뜨겁게 달군 이슈가 있었죠?

 

바로 LTE 주파수 경매였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LTE 주파수 경매안을 제1안과 제3안을 혼합한 제4안으로 확정지었습니다.

 

2개의 밴드플랜을 제시하고 최대 금액이 나온 밴드플랜을 1차로 정한 뒤, 그 밴드플랜에서 금액에 따라 특정 주파수를 획득하는 방식인데요. 워낙 복잡한 방식이라 이해하기 저희 블로그에서도 경매안과 국내 주파수 할당 내용 등을 소개하느라 밤을 지새우며 공부해야만 했습니다.

 

광대역 LTE에 사용할 주파수 경매였던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게 봤답니다. 이 경매에서 유플러스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2.6GHz 40MHz를 얻었죠. 이제 12월부터 서울과 수도권을 시작으로 광대역 LTE를 시작합니다.

 

기대해주세요~

 

http://blog.uplus.co.kr/1533

 

 

2위 : 갤럭시S3 티비연결 방법, MHL을 이용해 보자 (2013. 7. 3)

 

 

 

 

2위는 스마트폰 TV 연결 방법의 하나인 MHL 케이블을 이용해 갤럭시S3와 TV를 연결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트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셨더라고요. 1만 원 대 MHL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TV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서 보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TV 분야의 1위인 'U+ HDTV'를 TV나 모니터로 볼 수 있기도 하죠. 특히 원룸에서 자취하는 싱글족에게 유용한 포스트가 아니었나 합니다. TV가 없고 PC로 제한적인 방송만을 보다가 U+ HDTV에서 나오는 고화질 방송을 모니터로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스마트폰을 TV와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blog.uplus.co.kr/1534

 

 

 

1위 : LG G2 리뷰 - 1부 외형, 설정 편 (2013. 8. 14)

 

 

 

 

 

 

 

U+ 공식 블로그에서 2013년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 1위는 LG전자의 'G2' 리뷰였습니다.

 

LG전자의 히트작 '옵티머스G Pro' 다음에 나오는 모델이라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G2였죠. 특히, G2는 전면 홈버튼과 옆면의 볼륨과 전원 버튼을 모두 없애고 후면에 배치한 특이한 디자인으로 해외에서도 올해의 스마트폰으로 꼽을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한 손으로 조작이 어렵다는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버튼을 뒤에 배치해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를 넣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LG G2 리뷰 - 1부 외형, 설정 편 (http://blog.uplus.co.kr/1577)

LG G2 리뷰 - 2부 카메라, UX, 성능및 발열 (http://blog.uplus.co.kr/1580)

 

 

 

지금까지 U+ 공식 블로그의 2013년 가장 인기 있는 포스트 Top 10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세요? 공감 가는 부분이 있나요? 흥미 있는 내용도 있고 알쏭달쏭한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하는 포스트도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2013년 IT업계 핫 이슈 TOP 10을 소개해드릴게요.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요? 궁금하시죠? 저희도 궁금합니다. ^^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