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배경화면 꾸미기 어플로 배경화면 바꾸기

이 전 포스팅에서 '스마트폰 벨소리 바꾸기'에 대해 전해드렸죠. 개성 있는 벨 소리로 바꿔 보셨어요? 오늘은 배경 화면 바꾸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굿 닥터 OST로 스마트폰 벨소리 바꾸기 ☜

 

왠지 벨 소리와 배경 화면은 한 세트처럼 느껴지잖아요. 배경 화면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멀리서 찾을 필요 없고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무료 배경 화면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배경 화면만 바꾸니 밋밋하다고요? 그렇다면 테마를 적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테마는 배경 화면뿐 아니라 글꼴, 사운드, 아이콘까지 모두 주제에 맞게 바꿔주므로 더 편리합니다.

 

우선 배경 화면만 바꾸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경 화면 바꾸기

 

배경 화면 바꾸는 메뉴는 단말기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비슷한 곳에 있습니다.

 

단말기 제조사별 배경 화면 바꾸는 메뉴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 :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 '배경화면'

삼성전자 갤럭시S3 :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배경화면'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 : '설정' -> '화면' -> '홈 화면' -> '배경화면'

LG전자 G2 : '설정' -> '화면' -> '홈 화면' -> '배경화면'

 

팬텍 베가 아이언 : '설정' -> '디스플레이' -> '배경화면'

 

  

<갤럭시S4 배경 화면 변경 메뉴>

 

<갤럭시S4 배경 화면과 잠금 화면 변경 메뉴>

 

<갤럭시S4에서 기본 제공하는 라이브 배경 화면>

 

갤럭시S3나 갤럭시S4는 라이브 배경 화면을 지원합니다. 라이브 배경 화면이란 보통의 이미지나 사진처럼 정지 화면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효과가 들어가 움직이는 배경 화면입니다. 갤럭시S4는 이런 라이브 배경 화면 2개를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갤럭시S4 기본 배경 화면>

 

갤럭시S4에서 기본 제공하는 배경 화면을 보면 마음이 안정되고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나 재미는 없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으로 배경 화면을 설정해도 되지만, 배경 화면 바꿔주는 앱을 설치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무료 배경 화면 바꾸는 앱>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배경화면'으로 검색하면 이렇게 많은 앱이 나옵니다. 개중에는 유료 버전도 있지만, 무료 버전도 쓸 만한 것이 많습니다.

 

무료 배경 화면 앱의 동작 방법은 다 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보여주고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바로 내려 받아 배경 화면으로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많은 종류의 배경 화면이 있는 앱이 제일 좋은 배경 화면 바꾸기 앱입니다.

 

여기에서는 3번 '배경화면 HD' 앱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배경화면 HD' 시작 화면>

 

배경 화면 바꾸는 앱의 메뉴는 어렵지 않습니다. 수천, 수만 장의 배경 화면을 얼마나 찾기 편하게 나누어 놓았는지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배경화면 HD'는 검색 기능이 있으며, 최신, 인기순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서 찾기 편하게 했습니다.

 

<인기순위별 정렬>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배경 화면을 보여주는 '인기순위'입니다. 이것저것 고민하지 않고 선택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카테고리별 분류>

 

특정 주제별로 나눠둔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각 주제에 맞는 배경 화면을 모아 놨기 때문에 좋아하는 주제의 배경 화면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배경 화면 선택>

 

가장 무난한 반려 동물 배경 화면을 하나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배경 화면으로 보일 범위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이런 단계를 거치는 이유는 스마트폰마다 화면 비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비율에 따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적용된 배경 화면>

 

1,920 x 1,080 풀 HD 화면에서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고 잘 적용됐습니다.

 

테마 바꾸기

 

테마 바꾸기도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이런 테마 바꾸는 앱은 '런처'를 이용하는 제일 좋습니다. 테마를 바꾸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이 달라지므로 새 스마트폰을 쓰는 것과 같지만, 이전에 쓰던 아이콘이나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바뀔 수 있어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테마를 바꾸려면 '런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했는데요, 런처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런처 전쟁, 카카오 홈과 페이스북 홈'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런처 전쟁, 카카오 홈과 페이스북 홈 ◆

 

오늘은 '도돌 런처'를 이용해 테마를 바꿔보겠습니다. 도돌 런처는 '네이버'에서 만든 런처입니다. 많은 기능과 테마를 제공하고 무료 글꼴이나 배경 화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돌런처의 다운로드는 'Play 스토어'에서 '도돌 런처'로 검색해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도돌 런처 기본 테마>

 

도돌 런처를 이용해 적용해 본 기본 테마입니다. 갤럭시S4 기본 배경 화면과 아이콘이 모두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터치 몇 번 하면 이렇게 깔끔한 모습으로 바뀌는 것이 테마의 매력입니다.

 

<첫 설치 후 보이는 테마 선택 화면>

 

도돌 런처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알려주는 화면이 지나가면 테마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Top 10 테마 중 하나인 '별의 목소리' 테마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도돌 런처 '별의 목소리' 테마 적용> 

 

<도돌 런처 앱 리스트 화면>

 

배경 화면뿐 아니라 모든 것이 다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경 화면이 마음에 안 드나요? 그렇다면 배경 화면만 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 바꾸는 것은 앞서 설명해 드린 배경 화면 바꾸기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밤하늘을 주제로 한 배경 화면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 바꿔봤습니다.

 

<도돌 런처에 추가 배경 화면 적용 모습>

 

이렇게 바꾸니 '별의 목소리'라는 테마에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조합은 무궁무진합니다. 도돌 런처뿐 아니라 다른 테마 바꾸는 앱을 이용하고 추가로 테마에 맞는 배경 화면을 찾아 적용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한 번 지정한 배경 화면은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되니 나중에 불러와 다시 쓸 수 있으며, 새로운 테마나 배경 화면은 모두 다운로드 형식이므로 LTE나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것 잊으시면 안 됩니다.

 

오늘 유플러스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스마트폰 배경 화면 바꾸는 방법 어떠셨나요? 스마트폰 벨소리 바꾸기에 이어 배경 화면까지 바꾸니 2년 전에 샀던 스마트폰도 방금 산 것처럼 신선하게 느껴지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