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with U/이벤트]12월, “2023년, 당신은 어떤 도전을 앞두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Just with U> 로 인사드립니다.

 

<Just with U>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시리즈입니다. 2021년 <Just be U> 시리즈가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면, 2022년 <Just with U>에서는 도전의 주체가 '나'로 확장되어 여러분 모두의 도전하는 삶을 응원합니다.

 

매달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Just with U>는 여러분의 댓글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2022년의 마지막은 특별히 연말결산 특집으로 진행됩니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한 전문가 분들을 되돌아보고, 나의 도전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사연을 소개하고, 여러분의 도전이 힘차게 계속될 수 있도록 도전 부스터(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를 선물해 드리니, 많은 댓글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2년 Just with U와 함께한 7명의 전문가와 솔루션, 지금 차례로 만나볼까요?

 

 

5월, 조장원 심리전문가 “지금, 마음 챙김이 필요할 때”

 

5월의 전문가: 조장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자기비난의 목소리가 들린다면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이게 정말 내 목소리가 맞는지, 오히려 누군가의 그러한 비난이 두려운 것은 아닌지.’를요.

 

 

사람은 관계 때문에 힘들기도 하고 상황 때문에 힘들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각각 다른 이유로 힘든 시간들을 보내는데 결국 나를 가장 힘들게 하는 건 타인도 아닌 상황도 아닌 스스로의 비난입니다.나는 왜 부족한 걸까?’ 자기비난이 강력한 이유는 자기비난에 대해서는 스스로 의심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자기비난의 대부분은 실제로 내 목소리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내 부족한 부분을 보고 비난하지 않을까?’ 실제로는 누군가 나에게 그러한 비난을 할까 두려운 건데, 두려움을 견디기 어려워 차라리 스스로 비난하는 거죠. 자기비난의 목소리가 들린다면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이게 정말 내 목소리가 맞는지, 오히려 누군가의 그러한 비난이 두려운 것은 아닌지.’.

 

 

심리, 정신건강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6월, 나수지 경제전문가 “재테크·주식공부, 지금이 기회” 

 

6월의 전문가: 한국경제신문 나수지 기자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투자 대상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를 먼저 아는 것입니다.

나와 나를 둘러싼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도전, 

투자를 시작해 보세요!

 

 

보통 투자 공부를 한다고 하면 나를 둘러싼 세상에 대한 공부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저는 더 중요한 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먼저 아는 것입니다. 나는 투자 과정에서 어느정도 손해를 봐도 발 뻗고 잘 수 있는 사람인지, 하루 일과중에 투자에 쓸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나는 언제까지 얼마를 모아서 어떻게 쓰고 싶은지… 이런 질문에 먼저 답할 수 있어야 투자가 더 성공적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투자는 본질적으로 돈을 버는 게 목적이지만, 그 과정도 행복하고 의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와 나를 둘러싼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도전, 투자를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제, 주식투자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7월, 김성운 운동전문가 “당신의 몸은 안녕하신가요?”

 

7월의 전문가: 김성운 피트니스 큐레이터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몸은 너무 많이 쓰면 퇴행성 통증으로 고생하고,

너무 안 쓰면 고착(굳음증)되어 기능 장애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매일 적당량으로 도전해 보세요.

 

 

‘몸맹’은 자신의 몸을 전혀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몸맹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관해서 관심을 두고 어떤 운동이 좋은지 파악하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즉 몸에 좋은 음식이라든지, 근에 대한 지식 등을 섭렵하고 운동 또한 처음엔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배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운동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꾸준하게 실행하면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것이고 나중에는 몸맹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생각만으로 변신할 수 없습니다. 최고는 도전할 때 완성됩니다. 지금 도전해 보세요!

 

 

운동, 건강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8월, 유세미 커리어코치 “오늘도 출근하는 직장인들에게”

 

8월의 전문가: 유세미 커리어 코치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직장생활에서 마주하는 장애물은 누구도 대신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목표를 세우고, 아주 작은 것부터 달성해 보세요.

소소한 성취가 작은 진주알처럼 모여 빛나는 나로 성장할 겁니다.

 

 

우리는 직장생활 속에서 최우선적으로 내가 나를 키우는데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관계를 원활하게 하려면 나의 말과 태도는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 멘탈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몸부터 건강해져야지...라는 식으로 말입니다. 오늘 하루도 출근하며 나를 성장시키는 아주 작은 목표를 세우세요. 소소한 성취들이 작은 진주알처럼 모여 멀지 않은 미래에 빛나는 나로 성장할 겁니다.

 

하루가 다르게 더 빛날 여러분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커리어, 직장생활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9월, 서혁노 재무전문가 “당신에게 재무설계가 필요한 순간”

9월의 전문가: 서혁노 한국경제교육원 원장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 모으기 어렵다 보니 타인의 결과를 보고 큰 꿈을 꾸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나의 인생의 사이클에 맞춰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무 목표를 도출하고

전략을 구성한다면 현실적인 재테크가 가능할 것입니다.

 

 

인생의 사이클에 맞춰 각각의 재무목표를 도출하고 그 수준과 운영 기간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분배하면 좀 더 안정적으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재무적인 준비와 설계를 마친 후 세부적인 전략 안에서 안정적인 저축과 좀 더 공격적인 투자 상품의 재테크 등을 잘 분배하시기 바랍니다. 소박하지만 결코 소박하지 않은 결혼과, 자녀 교육, 평온한 노후생활의 시작은 장기적인 재무설계에서 시작됩니다.

 

 

자산관리, 재테크, 재무설계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10월, 정희숙 정리수납전문가 “슬기로운 공간활용의 시작”

 

10월의 전문가: 정리수납전문가 정희숙 대표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하루 한 개씩, 하루 10분씩 나만의 방식으로 정리를 시작하다 보면

정리가 여러분의 즐거운 습관이 될 거예요.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정리란 적정량의 물건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한순간 만들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루에 한 개씩, 하루에 10분씩 시작하다 보면 누구나 정리를 잘 할 수 있어요. 자꾸 연습하다 보면 나만의 방식으로 습관이 될 거예요. 홀가분한 삶, 여유 있는 삶을 꿈꾸는 분들에게 정리는 가장 확실한 답을 내려 줄 거라 생각합니다.

 

 

공간활용, 정리정돈, 스타일링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11월, 쟈스민 대표 “품격있게 내 몫을 챙기는 말의 공식”

 

11월의 전문가: 설득협상 전문가 쟈스민 대표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고 싶다면]

 

우리는 저마다 다른 말의 입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와 상대방의 말의 취향이 어떻게 같고 다른지 자주 살펴보세요.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나의 몫까지 우아하게 챙기는 말하기는 입맛 파악하기에서 시작합니다.

 

 

말은 결국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양쪽 모두에게 연결되어 있을때, 그 진가를 발휘하지요. 내가 지금 하는 말이, 상대의 마음과 생각에 얼마나 잘 닿고 있는지 자주 질문해 주세요.

 

나의 말을 통해, 상대가 가지고 있는 불안, 손해를 충분히 해소시켜 주고 있는지 말이지요. 더불어 상대가 원하는 소망이나 위안까지 충족되고 있는지도 함께요. 말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힘을, 관계 연결의 끈으로 잘 묶어내시기를 응원합니다.

 

 

대화, 설득, 협상 관련 솔루션 보러 가기

 

 

[#EVENT] 12월: 못다한 도전, 새해 결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LG유플러스는 여러분이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12월의 <Just with U>에서는 여러분의 도전이나 결심을 접수받습니다. 2022년을 보내고 2023년을 맞이하는 지금, 올해 아직 못 이룬 꿈이 있나요? 혹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도전하는 목표가 있다면 목표와 이유를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3개의 사연을 선정해 다음 포스팅에서 카드뉴스로 사연을 소개하고, 도전 부스터를 선물로 드립니다.

 

 

2022년 올해 아직 못다 이룬 꿈,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나만의 도전 등

여러분의 도전 사연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도전과 사연을 자세하게 남겨주실 수록,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2022년을 보내고,

설레는 마음으로 2023년에도 이어질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며

 

선정된 3분에게는 다음 포스팅에서 사연을 소개하고

힘찬 도전을 응원하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을 드립니다.

 

 

* 해당 이벤트는 LG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 선정된 사연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경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달의 도전부스터 (선물 경품)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 (3)

 

댓글 사연 응모 기간 : 12/9(금)~12/15(목)

사연 선정 및 발표 : 12월 중 솔루션 포스팅에서 소개 예정

 

*개인정보 보호 및 당첨자 사칭 피해를 막기 위해,
당첨자는 본 게시물의 개별 비밀 대댓글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응모 댓글을 작성했을 시, 계정이 확인 가능하도록 로그인 후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품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15일부로 종료되었으며, 개별 비밀댓글을 통해 당첨자 고지 진행하였습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Just with U/솔루션]11월, 쟈스민 대표 “품격있게 내 몫을 챙기는 말의 공식”

안녕하세요, 11월 상담 솔루션으로 인사드립니다. 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