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에는 기업 전용 다양한 통신상품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기업 전화나 CCTV를 제공하고 있고, 기업 전용 인터넷 회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이 커지다 보면, 트래픽이 증가하기 때문에 회선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U+ 통신상품 중 사업 확장으로 광대역 통신망이 필요한 고객님들께 꼭 필요한 네트워크, SD WAN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D WAN이란 무엇인가요?
SD WAN은 Software Defined Wide Area Network의 약자로,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고도화가 가능한 기술을 뜻합니다. 기존에 작은 사무실에서 활용하는 네트워크는 주로 LAN(Local Area Network)인데요, 보다 범위가 더 넓은 광대역 통신망이 WAN입니다. 특히 SD WAN은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최적화하여 사용 가능하며, 많은 지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때 유용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비대면 환경이 확대되고 클라우드 사용으로 인해 트래픽이 폭증하며, 고민이 많은 사업주가 많으신데요, LG U+는 기존 인터넷/MPLS 회선을 매우 간단히 SD WAN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U+는 SD WAN의 제공 범위를 MPLS(다중 프로토콜 레이블 스위칭) 회선에서 인터넷 전용 회선과 광랜으로 확대했는데요,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 기업이나 포털, 중•대형 사업장들을 보유한 중견기업, 대학, 다수 가맹점을 보유한 유통 회사, 전국 ATM망을 구성하는 금융 기관 등이 새로 확대된 고객에 해당됩니다.
구체적인 SD WAN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SD WAN의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SD WAN은 업무용 회선에 가상화 기술을 결합하여 회선 서비스 품질을 개선, 네트워크 탄력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기존 회신을 그대로 사용해서 회선 품질의 안정성을 지금보다 더욱 향상시키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1) 애플리케이션별 트래픽 제어가 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헬스 체크로 애플리케이션 품질이 좋아져 업무 효율이 향상됩니다.
2) 일반 스위치, QoS, VPN의 기능을 SD WAN 하나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비를 따로 보유할 때마다 장애 발생률이 감소할 뿐 아니라, 기존 네트워크 대비 비용 효율성이 증가합니다.
3) 본사 중앙 관제 센터에서 전국 지사의 회선 속도, 장애 발생 횟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QoS(Quality of Service) : 통신서비스 품질, 네트워크 상에서 일정 정도 이하의 지연 시간이나 데이터 손실률 등의 보장을 일컫는 말
유플러스에서는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유플러스 백본망에 구축된 중앙제어부(오케스트레이터)에서 유플러스 직원이 24시간 실시간으로 원격 관제 및 제어를 수행하여 문제를 즉시 해결합니다. 유플러스에서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너무나 안심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 하드웨어 장애 시에는 서비스 중단의 위험성은 모든 네트워크 장비에 해당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이중화 구성을 통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상용 고객 서비스 및 POC를 통해 회선 가용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 QoS 및 VPN 장비 대체를 검증 완료했습니다. 도입 사례를 보면, 회선 품질이 기존 8.07~7.71점이던 것이 SD WAN 전환 후 9.05점까지 상승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지사 보유 고객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그 경우에도 역시 유플러스에서 회선과 SD WAN 장비의 유지보수를 통합 관리합니다. 때문에 해외에 지사가 있는 고객님이시라면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품질은 향상되면서 회선 안정성까지 다 잡을 수 있는 전용회선이 바로 SD WAN입니다. 트래픽 증폭이 발생하는 그룹사/IT 업종이나 유통업/리테일 고객님께 특히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이 기회에 SD WAN에 대해 알아보세요. 😊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