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한 번에, 메시지허브

 

 

전세계가 코로나 상황에 직면했을 때, 오히려 디지털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휴대폰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또 건강 관리도 휴대폰으로 하는 시기입니다. 이제 휴대폰은 사람들의 생활권과도 밀접한 영역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 맞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디지털로 변경되는 추세입니다. 기존 문자를 보내던 시스템에서 카톡이나 앱푸시까지 다양한 채널로 고객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채널, 한 번에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메시지허브의 탄생 배경

 

 

고객 대상 메시지를 전송한다 할 때, 마케팅 실무자 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문자, RCS, 카카오톡 푸시 메시지 그리고 앱 푸시까지 보낼 채널이 많기 때문입니다. 각각 발송 시에 리소스가 너무 많이 들고, 발송 후 지표 관리도 어렵습니다. 채널이 다양할 때 아래처럼 고민 사항은 많아집니다. 😥

 

*RCS : 기존 메시지보다 다양한 내용을 담을 수 있는 메시지 포맷

 

1)    채널별로 계약한 회사가 달라지면, 그만큼 커뮤니케이션에 비용이 들기 때문에 리소스 부담이 너무 큽니다.

2)    예산이나 전략에 따라 발송을 관리하고 싶은데, 각 채널별로 계약 시 이 점이 쉽지 않습니다.

3)    채널별 사이트에 들어가 통계 지표를 봐야하여 업무 로드가 가중됩니다. 정산도 각각해야 합니다.

 

국내 최초 기업형 MMS서비스를 출시했던 U+에서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메시지허브를 준비했습니다.

 

 

메시지 허브, 이렇게 효율적인 메시징 방법이!

 

다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메시징 기술이 메시지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메시지 허브로 탄생했습니다. 메시지 허브는 관리적인 측면에서 비용 절감과 운영적인 측면의 업무 효율 증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1)    계약, 컨택 담당자, 정산, 장애 처리의 일원화가 가능합니다. 문자, RCS, 카카오톡 푸시메시지 그리고 앱 푸시까지 모두 메시지허브에서 진행하세요.

2)    한번 설정으로 다양한 채널로 발송하는 업무가 자동화됩니다. 앱푸시를 했는데, 실패 시 카카오톡 푸시 메시지로 대체 발송하는 전략을 세우고 진행 가능합니다. 이 후 실패한 경우는 대체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3)    보낸 메시지의 url 클릭 성과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체 클릭률과 문자, RCS, 앱푸시, 카카오까지 각 채널별 통계를 한 페이지에서 보기 때문에 효율적인 채널 관리가 가능합니다.

4)    추가 장점은 반응형 url 형성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매번 축약 url 관리하기 힘드셨죠? 이제 메시지허브에서 긴 url을 축약해서, 바로 채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관제 모니터링 및 월 2회 정기반영

 

이 외에도 메시지허브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24시간 관제 및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20년 노하우의 안정적인 LG U+ 메시지 서비스 운영을 경험해 보세요.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 사항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사고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메시지허브팀은 U+내에서도 Agile한 조직으로 월 2회 고객의 니즈를 정기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고객의 니즈 귀기울여 빠르게 시스템에 적용해나가고 있습니다.

 

일례로 G고객사의 경우 알림톡 발송 실패 시 문자메시지로 대체 발송 전략을 활용해 보시고, 주변 동종 업계 고객 분들께 추천해주신 사례도 있습니다. 메시지허브,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아닐까 합니다. 😊

 

연동부터 발송, 그리고 통합 채널 효과 분석까지 모두 가능한 메시지 허브입니다. 디지털 채널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예정이거나 진행 중이신 고객님이라면 메시지 허브 활용을 고려해보세요.

 

 

메시지허브 더 알아보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보안, 운영 걱정없이 사용하는 와이파이 서비스!?

한국으로 여행을 온 외국인들이 놀라는 것 중 하나는 인터넷입니다. 우리나라는 통신 강국답게 지하철, 엘리베이터에서도 인터넷이 잘 되는데요,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9명이 인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