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LCK 서머리그, U+게임Live로 즐기기



리그오브레전드 (League of Legends, LoL) 유저들의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LoL Champions Korea 2019 summer season) 대회가 6 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Afreeca Freecs, SANDBOX Gaming 등 최상위 실력의 국내 프로 10팀이 각각 2라운드씩 대회를 치르고 있는데요. 경기 결과에 따라 최종 상위 5팀은 거액의 상금과 함께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기회를 얻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꽃 튀는 경쟁을 한 순간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지금 바로 U+게임Live 앱을 주목하세요. 세 개의 경기 화면을 동시에 골라 보는 선수별 영상, 주요 장면과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 & 슬로비디오, 실시간으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실시간 경기기록,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포착한 하이라이트 장면까지! LCK 서머 리그에 한 층 더 빠져들도록 만드는 U+게임Live를 소개합니다.



U+게임Live는 게임 라이브 방송 서비스 어플로, 기존의 게임 중계 방송보다 3배 이상 선명해진 고화질 화면으로 더욱 생생한 게임 방송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생중계 시청 중 경기의 주요 스코어인 KDA를 비롯한 실시간 경기 기록을 제공하여 시청의 즐거움을 더하도록 했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이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전문적인 게임 방송을 제공하고 보다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중계권 계약을 마쳤는데요. 이를 통해 U+게임Live에서는 게임 방송 생중계뿐만 아니라, 10명의 게이머 경기 화면을 세세하게 골라 볼 수 있는 등 화질과 기능이 월등한 게임 방송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수별 영상’은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생중계는 물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10명의 선수별 경기 화면 중 시청자 자신이 보고 싶은 선수의 영상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생중계가 진행되는 중에는 물론 생중계가 종료된 이후 VOD로 게임방송을 즐길 때에도선수별 영상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생중계 중 멀티뷰 기능이 제공된 적은 있었지만, VOD로 게임방송을 시청하면서 선수별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이번 ‘U+게임Live’가 처음입니다.

 

특히, 지금 한창 뜨거운 관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LCK서머리그 경기 역시 선수별 영상을 이용하여 더 생생한 관람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선수들의 경기 장면을 개별적으로 더 집중하여 볼 수 있어 특히 더 즐거웠습니다.



또한, 경기 중계 시청 도중에는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여 ‘킬(kill)’, ‘스킬(skill)’ 등 중요한 장면을 다시 돌려볼 수 있고, 빠르게 지나가는 한타(중요한 격전)의 순간은 ‘슬로우비디오’ 기능을 활용해 느린 속도로 자세히 시청할 수 있습니다. LCK 서머리그 경기를 관람하던 도중 너무 빠르게 지나가 놓쳤던 부분이 있었는데, 두 기능을 통해 다시 보니 뒤 경기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U+게임Live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게임이 진행되며 생성되는 모든 경기 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앱에서는 게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KDA와 챔피언 스킬 등 경기와 관련된 보든 정보를 한 페이지 안에 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경기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KDA, 글로벌 골드, CS, 드래곤·바론 킬 현황 등 파악해야 할 게이머들의 경기 정보가 굉장히 많은데요. 기존 리그오브레전드 중계 시 경기 기록 정보들을 한 눈에 빠르게 파악하기에는 복잡한 화면으로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면, U+게임Live에서는 게임 화면이 아닌 별도의 실시간 경기 기록 페이지에서 10개 이상의 게임 데이터들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울러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기 기록 덕분에 정확한 경기 상황을 알 수 있어 정말 속 시원한 시청도 가능하겠죠!



축구 중계에서는 경기에서 주목될만한 하이라이트 장면을 여러 번 반복하여 보여주는데요. 이 덕분에 중계 시청자들은 선수들이 골을 넣거나 파울, 혹은 프리킥 기회를 얻는 등 당시 상황의 감동과 짜릿함을 다시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U+게임Live에서도 게임 경기 중 탄생된 하이라이트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주요 순간을 포착하여 자동으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생성하면, 중계 시청자들은 실시간 중계 중에도 하이라이트 영상을 여러 번 반복하여 볼 수가 있는 것이죠.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중계 시청 당시 느꼈던 짜릿함과 그 여운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엄청난 기능과 서비스로 e스포츠의 흥미진진함을 돋아줄 U+게임Live!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이외에도 빠른 시일 내에 게임 맵 확대 기능 및 듀얼스크린 전용 서비스를 업데이트하여 한 차원 더 높아진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차원이 다른 즐거움! U+게임Live와 함께 LCK 서머리그를 즐겨볼까요? U+게임Live 앱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U+게임Live 설치하러 가기(구글 플레이 스토어)

U+게임Live 설치하러 가기(원스토어)


[U+추천 포스팅 더보기]

직관 말고 앱관 하세요! U+프로야구 200%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