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이 광고 봤어?! 당신의 일상을 CHAN5Ge!


5G가 바꾸는 여러분의 일상: 유플러스의 진심, 체인지 캠페인

앞선 포스팅에서는 일상의 작은 변화를 응원하는 체인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속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5G를 소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추억과 공감 속으로 빠져들게 한 CHAN5Ge 캠페인 광고 영상을 소개합니다. 바로 프로 야구 영웅들의 일상을 실감나게 바꾸는 <체인지 캠페인_왕년의 영웅들>과 당신도 몰랐던 또 다른 모습을 찾아주는 <체인지 캠페인_VR 리액션 스토리> 입니다.


 당신의 일상을 실감나게 바꾸다! 왕년의 영웅들 편



<체인지 캠페인_왕년의 영웅들 편>은 야구 영웅들이 U+프로야구 앱으로 직관보다 더 생생한 경기를 관람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 프로야구의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김재박 감독부터 원조 도루왕 김일권 감독, 그리고 홈런왕 김봉연 전 선수까지 세 분의 모습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었는데요.



이야기는 왕년의 영웅들이 경기장 직관을 가지 못한 모습으로 시작하는데요. 그러나 야구 영웅들은 U+프로야구 앱을 통해 티비 중계로는 느낄 수 없던 경기의 생생함을 심지어 직관보다도 더 크게 느끼게 됩니다. 5G 기술로 야구를 생생하게 관람하는 작은 변화로, 프로야구 영웅들은 일상을 더 실감나게 바꾸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인지 캠페인_왕년의 영웅들 편>5G를 통한 생생한 야구 관람이 주는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알려준 영상이었습니다


 일상에 설렘과 즐거움을 되찾다! VR 리액션 스토리 편 



<체인지 캠페인_VR 리액션 스토리 편>은 액션 전문배우, 격투기 선수, 헤비메탈 밴드가 VR 영상을 통해 변화된 감정을 느끼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평소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는 액션 전문배우, 웬만하면 설레지 않는다는 격투기 선수, 또 아이돌 음악을 듣지 않는다는 헤비메탈 밴드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무서워하거나 설레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는 달리, VR 영상 체험과 함께 이들의 언행 불일치가 시작됩니다. VR 스타 데이트를 하며 느껴지는 설렘에 올라가는 입꼬리를 감출 수 없고, VR 웹툰을 보며 짜릿함에 소리를 지르며, VR 아이돌 댄스 영상에 흥에 겨워 고개를 흔드는 스스로의 모습에 놀라는 장면은 보는 사람들마저 웃게 만들었는데요. 5G는 설렘, 즐거움, 행복, 짜릿함 등 그들이 잊고 있었던 여러 가지 감정을 되찾아 주었습니다.


영상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는데요! 직접 경험하지 않은 것에 대한 막연한 편견을 5G 기술을 통해 없앨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는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꾸밈없이 솔직한 생각을 담은 체험 전후의 인터뷰 형식이 더 큰 울림을 주었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체인지 캠페인_VR 리액션 스토리 편> 5G 기술을 통해 스스로도 몰랐던 다양한 모습을 되찾으며 주인공과 시청자의 일상을 더 다채롭게 바꾼 모습을 보았던 영상이었습니다


 추억과 공감으로 일상을 다채롭게 바꾸는 5G



이번 체인지 캠페인 영상은 추억과 공감을 떠올리게 해 일상을 바꾼다는 점에서 더 깊게 와 닿았습니다. 우선 프로야구 영웅들의 반가운 근황은 팬들을 그 때 그 시절의 추억으로 빠져들게 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야구 현장을 직관하는 그 생생함이 TV 중계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짜릿하고 즐겁다는 공감을 만들어냈는데요.


VR 영상에 대한 솔직한 리액션을 보여준 이들의 모습 역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잘 웃지 않고, 설레는 일이 없다는 그들의 일상에는 의미 있는 변화가 나타났는데요. 드러머 추명교 님은 헤비메탈 영상 역시 VR로 만든다면 사람들이 바라보는 헤비메탈 장르에 대한 편견 역시 없앨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영상을 시청한 유저들 역시 액션 전문 배우는 무서운 게 없을 것이다는 일종의 작은 편견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체인지 캠페인> 영상이 우리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온 것처럼, 유플러스는 5G를 통해 우리가 잊고 있던 행복, 설레임, 즐거움 등 사소하지만 일상 속의 소중한 감정을 되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 나타날 변화가 궁금하다면, 유플러스 5G를 만나보세요!



[U+ 추천 포스팅 더보기]

5G가 바꾸는 여러분의 일상: 유플러스의 진심, 체인지 캠페인



[체인지 캠페인 영상 보러 가기]

LG 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