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갑자기 느려질 때, 걱정하지 마세요!

 

 

한국에서 인터넷의 시초는 1982년이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아직 50년도 되지 않은 인터넷 역사이지만, 업무에는 벌써 필수 영역이 되었습니다. 통신이 되지 않는다면 이제 웬만한 사업과 업무는 유지하기 힘듭니다. 만약 중소기업이라면, 총무 실무자가 인터넷 문제도 해결해야 할 텐데요, 생각만 해도 아찔한 상황입니다. 미리 아래 팁을 확인하셔서 인터넷 접속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

 

 

인터넷 접속이 안되거나 속도가 느려졌을 때!?

 

첫째, 라우터와 모뎀기 스위치 On/OFF 해볼 수 있어요.

 

가장 간단하면서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원을 껐다가 키면서 할당된 IP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전자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면, 각 기기에 맞게 IP를 할당하게 되는데요 이 IP들이 계속 쌓이게 되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최적화를 위해 On/OFF를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둘째, DNS 캐시를 삭제해 볼 수 있어요.

 

DNS? 사람이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 이름(: www.amazon.com)을 입력하면 머신이 읽을 수 있는 IP 주소(: 192.0.2.44)로 변환하여 원하는 웹사이트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도메인명과 IP주소 간의 매핑을 관리하여 마치 전화번호부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그렇기에 점점 주소가 쌓인다면 속도가 느려지겠죠. 이 때, DNS 캐시를 삭제해 볼 수 있습니다.

 

    윈도 검색 창에서 CMD를 검색합니다. 그러면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명령 프롬프트를 눌러, 접속한 화면에서 ipconfig/flushdns 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Enter를 치면 DNS 캐시가 삭제됩니다.

 

단순히 인터넷이 느릴 때가 아닌,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도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유플러스 고객님이라면, 스스로 해결 가이드가 있어요!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 고객님이라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속도 측정과 이전 측정 이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 개인/개인사업자만 조회 가능)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상단 바 중 고객 지원에서 자가진단 >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실시간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고객 PC에서 품질측정 서버까지 데이터가 왕복하는 데 걸린 시간까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데 설마, 혹시, 아직, 유플러스 인터넷 고객님이 아니라면?(😭) 👉 속도 측정 사이트 방문

 

만약 현재 회사에서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는 것을 고민 중이시라면, 혹은 현재의 인터넷 서비스에 불만족한 부분이 있다면 오피스넷/인터넷 전화도 고려해보세요.

 

☆★ 오피스넷/인터넷 전화의 특징 ★☆

오피스넷은 통신국사에서 사무실까지 직접 연결되는 기업전용망 제공합니다.

기업전용인터넷이어서 속도가 보장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이죠.

또 오피스넷은 추가 요금 없이 PC 무제한 연결이 가능합니다.

회사가 커지는데, 부대 비용으로 고민하면 안 되겠죠?😥

U+는 무료로 무제한 PC 추가 연결이 가능합니다.

시공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업체를 통해 One-stop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한 번에 시공합니다.

지금 온라인 단독 특별할인과 무료혜택을 진행 중이니 확인해보세요. 😊

 

 

이미지 클릭 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U+ 추천포스팅 더 보기]

 

U+웍스로 재택근무하는 꿀팁

회사 업무를 진행하려면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게시판, 일정관리 등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텐데요, U+웍스는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기본적인 회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