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 삐삐, 폴더폰… 통신과 관련된 여러분의 추억을 들려 주세요! (~3/20까지!)
LG유플러스의 ‘40번째 생일’을 축하해 주세요! 1982년, LG데이콤의 모태가 된 한국데이타통신 출범부터 2022년까지 변함 없이 우리의 일상과 함께한 LG유플러스가 다가오는 3월 29일, 40주년을 맞이합니다. 생일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 입니다.
나날이 변화하는 기술의 발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그리움, 추억이 있기 마련인데요. LG유플러스의 탄생부터 지금까지, 지난 40년의 기간 중에 여러분은 어떤 통신과 관련된 추억을 갖고 있나요? 향수를 자극하는 PC통신, 삐삐부터 최신 스마트폰과 5G까지 모든 사연 환영!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여러분의 추억 상자에 잠들어 있던 소중한 이야기를 공유해 주세요. 3월 20일까지 참여해주신 분들 중 당첨자에게는 특별한 선물과 사연 소개의 기회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LG유플러스의 40년, 함께 되짚어 볼까요?
고객과 함께 해온 LG유플러스의 지난 40년, 최초의 기록 |
한 눈에 살펴보는 LG유플러스의 지난 40년! 언제나 고객을 생각하며 걸어온 40년의 기록, 끊임 없는 도전 정신으로 달성한 ‘최초’의 순간들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1. 대한민국 최초 PC통신 서비스, 천리안
1985년 대한민국 최초의 화상형 비디오 텍스를 시작으로, 1986년 9월 대한민국 최초 PC통신 서비스를 시작한 천리안. 각 가정에 설치된 전화선을 모뎀에 꽂아 접속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전화를 쓰지 않는 한 밤중에 몰래 접속하다 ‘삐익!’ 모뎀 접속하는 소리에 깜짝 놀랐던 기억,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1997년 국내 PC통신 사상 최초 유료 가입자 100만 명 돌파, 2000년 국내 최다 인터넷 유료 가입자로 (216만 명) 기네스북에도 등재될 정도였으니, 그 인기는 실로 대단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역사를 써내려간 천리안, 여러분들은 PC통신과 관련해 어떤 추억을 갖고 계신가요?
2. 국내를 넘어 전세계로, 002국제전화 서비스
1991년 12월, LG데이콤은 대한민국의 통신 범위를 글로벌하게 넓혔는데요, 바로 002 국제전화 서비스의 시작입니다. 미국, 일본, 홍콩 3개국 우선 개통을 시작으로 1992년에는 60개국, 1996년에는 전세계 189개국 233개 지역까지 확대하며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통신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5% 저렴한 요금에, 평일 야간과 공휴일 30% 추가 할인 등 요금 혜택으로 이용자들의 부담까지 덜었죠. 국제전화 002, 여러분들은 누구와 언제, 어디로 국제 전화를 이용하셨나요?
3. 세계 최소형 휴대폰, ‘카이코코’
“마음을 빼앗기는 크기: 6.8cm... ‘카이 코코’“
‘명함보다 작은 크기’로 인기를 끌었던 LG텔레콤의 ‘카이 코코’를 기억하시나요? 길이 6.8cm, 폭 3.85, 무게 62g으로 2000년 출시 당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휴대폰’이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출시된 갤럭시 S22의 가로 길이(70.6cm)보다도 짧으니, 얼마나 작은지 새삼 깨닫게 되는데요.
카이 코코는 세련된 디자인과 귀여운 크기로 10대 청소년과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시 한 달만에 10만 여대를 판매하는 돌풍을 일으키며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울 정도였죠. 여러분은 어떤 휴대폰, 어떤 통신사와 그때 그 시절을 함께하셨나요?
4. 세계최초, LTE 전국망 서비스
2012년 3월, 대한민국의 통신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 LTE 전국망 서비스를 구축한 것입니다. LTE 서비스를 시작한 뒤 9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전국 84개 도시, 20개 국립공원, 889개 군∙읍∙면과 지방 국도에까지 LTE 소형 기지국을 구축한 것이죠.
LG유플러스는 한발 더 나아가, 세계 최초 VoLTE 상용화에까지 도전합니다. 그동안은 데이터만 LTE망을 통해 제공하고, 음성은 기존 이동통신망을 이용했기 때문에 최소한의 음성만 전달할 수 있었는데요. VoLTE를 통하게 되면 음성도 LTE망을 이용하게 되어, 가청 주파수가 2배 이상 확장되는 등 더욱 선명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LG유플러스의 노력이 돋보이는 순간이죠. 여러분은 누구와, 언제 가장 자주 통화를 하는 편인가요?
5. 세계최초, 5G 상용화
2019년 4월 3일, 대한민국과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라는 대 기록을 달성합니다. 유튜버 ‘아옳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김민영씨와 남편 서주원씨가 갤럭시 S10 5G를 개통하면서, 나란히 ‘5G 1호 부부 가입자’가 되었죠.
세계 최초 5G 지원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 가 출시되면서, 비로소 5G 상용화의 시대가 개막한 것인데요. LG유플러스는 출시 첫날 준비한 물량을 모두 완판하며 많은 고객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첫 5G 스마트폰은 어떤 것이었나요? 5G에 얽힌 나의 추억, 사연을 떠올려 보세요!
도전을 멈추지 않는 LG유플러스, 지금까지 고객 여러분과 함께했던 40년의 기록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한계를 넘는 LG유플러스의 도전 정신이 빛나는 순간이었죠.
과감한 혁신과 도전으로 달려온 LG유플러스의 지난 40년은 모두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40년도 고객 여러분을 위해 늘 새롭게 나아갈 것입니다. LG유플러스에 보내주신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에 소개하고 선물 받아요! |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 지금 바로 LG유플러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해요!
시간, 세대를 뛰어넘어 우리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상을 빛내는 통신 서비스, LG유플러스는 1982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40년 동안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간직하고 있는 추억을 들려 주세요! 먼저 LG유플러스 “4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부터 만나볼까요?
사연에 응모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탠다드룸+조식2인 패키지 (1박)을, 2등에게는 인스탁스 미니 “40” + 필름 20매 (4명)를 드립니다.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5성급 호텔 숙박권과 함께 잊지 못할 기억을,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함께 여러분의 순간을 영원으로 기록해 보세요!
경품 선물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3등에게는 홀맨 실리콘 무드등 (10명)을 드립니다! 2000년대를 강타해, 2020년 다시 우리 곁을 찾아온 홀맨! 바라보고만 있어도 추억이 저절로 샘솟는 홀맨 실리콘 무드등으로 ‘멍때리기’ 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째, 지난 40년 중에서 통신과 관련된 나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려 주세요. 공중전화, 인터넷, PC통신, 삐삐, 시티폰, 휴대전화, 콜렉트콜, 피쳐폰, 인터넷, 최신 스마트폰까지. 시간이 지나고 기술이 변화해도 여전히 나의 기억 한 켠에 자리잡고 있는 통신 이야기를 꺼낼 시간입니다!
두 번째, LG유플러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여러분의 사연을 응모해 주세요.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사연이 채택된 분들께는 선물을 드리고, 사연을 LG유플러스 40주년 기념 콘텐츠로 제작하여 더 많은 분들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한 곳에만 댓글을 달아도 응모로 인정되니 더 편한 곳에서 참여하면 되겠네요!
당첨자 발표는 3/25(금)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응모 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되겠네요!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 참여하러 가기 (~3/20까지)
LG유플러스가 40년 간 쌓아온 도전의 역사, 어떠셨나요? 그 동안 여러분의 삶 한 켠에 깃들었던 통신의 추억을 응모하고, LG유플러스의 40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3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통신 이야기’ 추억 공모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