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 연말 결산! 2021년의 유플러스, 한눈에 살펴보기!

 

2021년의 LG U+, 한눈에 살펴보기!

 

2021년도 어느덧 마무리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올 한해 동안 LG U+는 어떤 주제로 여러분과 소통했을까요?

쉴 틈 없이 정진해왔던 LG U+의 1년을 ‘WHY NOT?, ‘5G기술’ ‘ESG’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키워드 별 주요 활동들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제목을 Click!해 주세요.

그럼, 2021년 U+ 연말 결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과감한 도전, “WHY NOT?”

첫 번째로 살펴볼 키워드는 ’WHY NOT?’입니다.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위해 편견을 깨고, 남들이 해보지 않은 과감한 도전들을 시도하는 유플러스만의 “WHY NOT?” 정신은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대변하는 고객님들과 함께한 고객 브랜드 화보부터, 도전으로 기부하는 도전은행까지 지금 함께 살펴볼까요?

 

 

1. WHY NOT? 고객 브랜드 화보 시리즈 

 

다양한 편견을 깨고 자신의 분야에서 도전을 이어나가는 LG U+의 고객님들, 그 진정성 있는 도전을 고객 브랜드 화보로 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고정관념부터, 스스로의 가능성에 대한 도전까지 저마다 다른 도전의 가치와 확고한 신념이 주는 메시지를 확인해 보세요.

 

 

2. 디즈니+도 국내 최초? 처음을 이끄는 과감한 도전, WHY NOT? 

 

할 수 있겠어?’, ‘그게 될까?’ 라는 물음 앞에서, LG U+는 과감한 도전으로 수많은 ‘처음’을 만들어왔습니다.

국내 최초 구글, 넷플릭스 제휴 IPTV를 실현한 데 이어, 올해 디즈니+도 IPTV 국내 최초 제휴를 해냈죠.

LG U+만의 WHY NOT? 정신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3. 내 일상의 도전이 세상의 자산이 되는 곳! 여기는 LG유플러스 도전은행입니다! 

 

우리의 도전이 모여, 세상에 기부가 되는 은행, 들어보셨나요? 바로 LG U+ 도전은행입니다,

일상 속 크고 작은 실천들을 적립해 ‘도전코인’을 쌓고, 사회의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는 도전은행에서는 오늘도 선한 영향력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도전을 함께하고, 즐거운 일상을 경험하고 싶다면 자세한 내용, 도전은행에서 확인해 보세요.

 

 

 

 

2. 일상부터 산업까지, 곳곳을 밝히는 “5G 기술”

 

 

두 번째로 살펴볼 키워드는 ‘5G 기술’입니다. U+5G 기술은 일상부터 산업까지 전반에 걸쳐 활약하고 있는데요, 일상에 활력이 되는 프로야구 중계에 숨은 LG U+ 만의 독점 기술부터, LG U+가 선도하는 정보 보안의 미래까지, 간추려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야구와 테크의 만남, U+프로야구 앱의 숨겨진 기술들! 

 

경기장 직관이 쉽지 않았던 올 한 해도, U+프로야구 앱 덕분에 야구 팬들은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5G 향(向) 저지연 멀티 씽크 방송기술 덕분에 내가 원하는 시점과 각도를 골라보는 참여형 중계 시청이 가능해졌죠.

오직 LG U+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독점 서비스와 기술들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2. 국내 최초 스마트 항만, U+5G의 초석 다지기 

 

작업자의 안전과, 생산성 향상을 동시에 가져오는 스마트 항만도 U+5G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U+5G와 저지연 영상전송 솔루션, MEC 기술의 3단 합체가 빛을 발한 덕분에 원격 제어, 물류 창고 자동화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인프라는 최근 MEC 기반 5G+ 성과 공유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죠.

국내 최초 스마트 항만의 미래를 선도하는 U+5G의 저력,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3. 보고 드립니다! LG U+ 5G 보안, 이상무! 

 

국내 통신 사업자 최초, 5G 관련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한 LG U+!

기지국을 넘어, 5G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에 대한 인증까지 두 번이나 획득하며 빈틈없는 정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팅 시대에 발맞추어, 세계 최초로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통신망에 적용하는 등 LG U+의 발전은 멈추지 않습니다.

정보 보안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LG U+의 힘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3. 일상을 힘이 되게 바꿉니다, “ESG”


세 번째로 살펴볼 키워드는 ’ESG’입니다. LG U+에서는 세상에 온기를 더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유플러스는 ‘2021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에서 통신서비스 부문 대상을 거머쥐며 ‘착한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았는데요. 가족과 이웃의 일상에 힘이 되는 캠페인부터, 유플인들이 몸소 실천하는 활동들까지, 일상에 힘이 되게, 세상을 따뜻하게 바꾸는 LG U+의 ESG 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LG유플러스의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CSR 캠페인을 응원하고 <내책소>에 동참해 주세요~!

 

2018년, LG U+ CSR 캠페인을 통해 만났던 유성이 가족, 기억하시나요? 무럭무럭 커 가는 유성이에게 좋은 책을 읽어주고 싶은 시각장애인 엄마 현영씨의 마음을 담아, LG U+에서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선을 과감히 진행했습니다.

 

[U+우리집AI]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 (2018)

아이를 위해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웠던 시각장애인 부모님들도, 강화된 AI음성검색 기능과 ‘책읽어주는tv’ 도서 리스트 점자 패키지를 통해 U+아이들나라에 있는 다양한 도서들을 아이에게 추천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도서 추천 캠페인 <내책소> 를 통해, 약 400여 개의 도서 추천 음성 정보를 모았는데요. 단 한 명도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LG U+의 CSR 활동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2. LG유플러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장관상 수상! 소중한 우리아이, 지문등 사전등록하세요

 

LG U+는 경찰청과 함께 실종 아동 발견 소요시간을 최대 65분의 1로 줄여주는 지문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제6회 대한민국 범죄 예방 대상에서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한 LG U+의 활동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3. 즐거운 직장 LG U+ - ESG 편 

 

LG U+의 임직원들은 다양한 ESG 활동으로 올 한 해도 선한 영향력을 더해나갔습니다.

걷기 챌린지, 환경 개선 흙공 만들기 등으로 우리 사회에 더 나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E 북 제작을 위한 도서 교열에 참여하며 문화 격차 해소에도 동참했다고 합니다. 유플인들이 펼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Appendix. LG U+가 ‘MZ’했다!

 

 

LG U+하면 MZ, MZ하면 LG U+! 당연히 MZ향 마케팅도 뺴놓을 수 없겠죠? MZ를 울리고 웃기고, 취향을 저격했던 유플러스의 실력을 살짝 보고 가시겠습니다.

 

1. 사회 초년생의 자화상을 그리다, ‘무너 이야기’가 특별한 이유 3가지!

 

MZ세대의 온&오프 라이프스타일을 제대로 반영한 팔색조 멋쟁이, 무너! 중독성 높은 CM송과 사회 초년생 1인 가구의 좌충우돌 일상을 디테일하게 보여주며 많은 MZ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았는데요.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한 무너Lab에도 많.관.부!

 

무너Lab 놀러가기 ▶ https://moonolab.uplus.co.kr/

 

 

2. LG U+의 찐팬 찾기 대작전 ‘캐치유’ 탐구.interview

 

소통을 중시하는 MZ를 위해 유플러스가 나섰습니다. 캐치유는 오리지널 콘텐츠로서 유플러스 고객님을 주인공으로 설정,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더욱 진화한 소통 콘텐츠의 클래스를 보여줬는데요. ‘찐팬’을 찾기 위한 용진호 콤비의 고군분투 로드 토크, 독특한 이력을 가진 유플러스 고객님의 사연, 제작 비하인드가 궁금하다면 위 제목을 클릭해 주세요! (유쁠~ 유쁠~)

 

 

 

2021년을 빛낸 LG U+의 활동들, 잘 살펴보셨나요?

5G 기술로 세상이 더욱 편리해지고, 과감한 도전으로 즐거운 변화를 일으키고,

ESG 활동으로 일상에 힘이 되는 LG U+의 다양한 활동 덕분에

올 한 해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2022년에도, LG U+는 계속해서 더 나은 모습으로

우리의 일상과 미래를 즐겁게 바꾸어나갈 예정입니다.

한 해 동안 LG U+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깊은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다양한 소식과 뉴스로 찾아뵙겠습니다.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