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일상의 도전이 세상의 자산이 되는 곳! 여기는 LG유플러스 도전은행 입니다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자랑하기’, ‘페트병 라벨 제거하기, ‘2022년 새해 목표 적기’, …

 

이들의 공통점은? 세상을 바꾸는 일상 속 도전이라는 것입니다! 크고 작게 실천하는 도전들이 모여 선한 영향력이 커지는 곳. 바로 LG유플러스의 도전은행인데요! 도전을 할수록 적립되는 도전코인을 모으면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도전들이 있는지, 도전 코인은 무엇인지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직접 도전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도전은행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이런 기부는 처음이야! 과감한 도전으로,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요!

 

 

도전은행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해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입니다. 도전은 어렵고, 힘들 것 같다는 선입견은 금물! 일상 속 소소한 실천도 모두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서로 박수를 보내 응원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보다 높은 리워드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도전은행에서는 총 5가지 카테고리의 도전 활동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일상예금, ESG투자, 건강적금, 사랑이체, 유플테크 입니다. 특히 사회적 이슈와 연관된 건강 및 ESG 카테고리의 도전과제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나와 모두를 위한하루 오천보 걷기’,  마스크 끈 자르기’, ‘택배 라벨 테이프 제거하기등이 참여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 중 여러분이 가장 관심있는 분야의 도전은 어떤 것인가요?

 

 

 

도전 방법도 간단한데요,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2022년 새해 목표 적기를 예시로 알아볼까요?

 

2022년 새해 목표를 생각하며 종이와 펜을 준비하고, ‘도전하기버튼을 눌러 도전을 시작합니다. 나만의 새해 목표를 다 적었다면 인증 완료하기버튼을 눌러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끝! 인증이 완료되면 도전 코인이 바로 적립됩니다. 코인 획득 2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2,000 코인이 적립되는 건 보너스!

 

생각보다 간단한 도전하기,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바빠서, 여유가 없어서 미처 하지 못했던 도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실천하고, 도전 코인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목표 기부금액 조기 달성 완료,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를 지원했어요!

 

 

지난 1118, 도전은행에서 기부를 진행했던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배달의 목표 기부금액이 많은 성원 덕분에 조기 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126, 참여자들의 도전이 모여 만든 520만 원의 기부금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되었는데요. 도전은행 론칭 이후 첫 번째 기부 활동이기도 합니다.

 

기부금은 결식 위기 아동을 지원하는코로나19 아동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20주간 따뜻한 식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부 항목은 총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정뿜뿜 사랑투자, 생명사랑 동물투자, 함께사는 지구투자, 자랑스런 배움투자까지 다양한 분야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이 만든 도시락을 결식아동에게 전하는 황금도시락 캠페인부터, 애니멀 호딩 구조묘 지원, 폐비닐 업사이클링, 교육 사각 지대의 청소년을 위한 기부 활동 중, 여러분의 도전 코인을 가장 투자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여러분의 도전 코인을 모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주세요!

 

 

나도 한 번 해볼까? 도전코인 적립하기, 정말 쉽네!  

 

 

도전 코인 적립하기, 얼마나 쉬운지 직접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도전은 숨어서 듣는 스포티파이 띵곡 공유하기 입니다. 전 세계 16천만 명 이상에게 사랑받는 음악 서비스인 스포티파이를 통신사 독점 제휴를 통해, 유플러스 모바일 사용자라면 누구나 3개월 또는 6개월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포티파이 무료체험 덕분에 일상이 더욱 즐거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도전 방법은 간단한데요, 스포티파이로 듣는 나만의 띵곡을 선택해, 인증샷을 찍어 완료하면 끝! 그래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 즐기는 띵곡은 뭐니 뭐니 해도 문어의 꿈아닐까요? 귀여운 유플 무너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문어의 꿈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한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스포티파이에서 문어의 꿈을 듣고, 인증샷을 공유한 결과 2,000 코인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코인은, 폐비닐 업사이클링 활동에 기부하였습니다. 나의 기부 순서와, 기부 달성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하고 의지가 불타오르네요! 도전, 기부 활동을 계속할수록 트로피도 늘어난답니다. 늘어가는 트로피를 획득하기 위해 도전을 하나씩 해 나가는 재미도 느껴보세요!

 

 

 

지금까지 도전은행을 소개해 드리고, 기부 활동과 실제 도전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 드린 것 외에도 정말 다양하고 기발한 도전 활동을 도전은행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상에는 즐거운 변화를, 세상에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도전은행!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뜻깊은 도전에 동참하고, 세상의 자산을 쌓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U+ 도전은행 바로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시각장애인 부모를 위한 디지털 도서정보 캠페인,<내책소>! 따뜻한 목소리로 일상을 바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