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안 보이니까 아이들에게 책을 골라주기가 힘든데, 내책소 덕분에 아이들이 좋아해요!”

 

시각장애인 가정에 힘이 되는 내책소 캠페인, 다들 참여해 보셨나요? LG유플러스에서 지난 7월부터 시작한 내책소 CSR 캠페인은 시각 장애인이 U+아이들나라의 도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도서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내가 추천하는 도서의 정보를 목소리로 녹음해,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링크를 문자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덕분에 시각장애인도 U+아이들나라에 어떤 책이 있고, 줄거리와 내용이 어떻게 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11월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LG유플러스 내책소를 통해 여러분이 직접 육성으로 녹음해 주신 추천 도서와 줄거리를 음성파일로 전달받았는데요. 그 결과, 따뜻한 마음이 담긴 400여 개의 음성 정보가 모여 동화 추천 정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눈이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 부모님도 이제는 음성 정보를 이용해 보다 쉽게 자녀에게 양질의 도서를 추천해 줄 수 있게 된 것이죠. 내가 아끼는 책을 소개하는 내책소 캠페인! 어떤 마음이 담겨있는지, 실제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을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시각장애인도 점자 패키지와 음성 정보로 손쉽게 책을 찾을 수 있어요!

 

 

손주와 함께 거주하는 시각장애인 고재민님은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골라주고 싶어도, 평소 책을 골라주기가 어려웠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내책소 캠페인 덕분에 아이들에게 책을 추천해 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도서 추천 음성 정보와 점자 패키지 덕분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내책소 캠페인을 위해 U+아이들나라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를 제작했습니다. 백희나 작가의알사탕’, 최숙희 작가의너는 기적이야등 인기 도서들이 점자 리스트로 제공되어, 시각장애인도 어떤 도서가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죠.

 

점자 패키지는 U+tv를 이용하는 고객님이라면 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번을 통해 신청하고, 무상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도서 추천 음성 정보, 내 목소리로 만들어요!

 

 

그렇다면, 내책소 캠페인 음성 정보 남기기에 참여해 주신 참여자의 실제 인터뷰를 들어볼까요? 아빠와 딸이 함께 참여한 김종석, 김나원 님은 추천 동화로 무지개 물고기동화를 꼽았는데요! 아이와 함께 목소리를 통해 책을 추천해줄 수 있어, 가슴이 따뜻하다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윤소영 님은 아이들이 바르게 컸으면 하는 게 엄마의 바람을 담아, 동화 커졌다!’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시각장애인 가정에게도 똑같이 좋아하는 도서를 읽히게 된다면 더 기쁠 것 같아 내책소 캠페인에 참여해 주셨다고 하네요.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공감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장명희 님은 공감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동화 나는 개다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양혜림 님은 마음이 퐁퐁퐁을 추천해 주셨는데요, 내 아이에게 따뜻한 동화책을 읽어준다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제목부터 호기심이 생기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추천 도서들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U+아이들나라에서 확인해 보세요!

 

 

400여 개의 음성 정보가 모여, 일상을 힘이 되게 바꿉니다

 

 

이렇게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더해져, 7월부터 11월까지 총 381개의 음성 정보가 모였습니다. 여러분이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 유플러스가 정성스럽게 담아 전달할 예정입니다. 12월까지 총 90건의 동화 추천 음성 정보와 9개의 내책소 영상이 발행되어, 앞으로 더 많은 도서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LG유플러스의 내책소 캠페인과 실제 참여자분들의 인터뷰를 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따뜻한 목소리가 모여, 정보 격차를 줄이고 시각장애인 가정의 일상을 힘이 되게 바꿔왔습니다. 단 한 명도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내책소 캠페인에 보여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내책소 캠페인은 11/30일자로 종료되었지만, 일상을 힘이 되게 바꾸는 유플러스의 도전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2022년 새로운 CSR캠페인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LG유플러스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장관상 수상! 소중한 우리아이, 지문등 사전등록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