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CSR캠페인의 주인공이었던 시각장애인 엄마 현영씨와 아들 유성군 기억하시나요? “

LG유플러스는 2018 CSR 캠페인의 주인공이었던 1급 시각장애인 조현영씨(42)와 아들 최유성군(5)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왔습니다. 시각장애를 가진 상황에서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때 어떤 어려움과 애로사항이 있는지 등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왔는데요. 그 결과 2021 CSR 캠페인에서는 시각장애 고객이 U+아이들나라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U+아이들나라에 좋은 책이 많대요. 저는 근데 뭐가 있는지,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유성이 어머니는 시각장애가 있어 아이들나라를 마음껏 활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아이에겐 늘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을 실현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CSR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시각장애 고객의 U+아이들나라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점자 도서 리스트, 더 쉽게 책을 보는 AI 음성검색, 함께 만드는 디지털 도서 정보 <내책소> 캠페인까지 진행중인데요. U+아이들나라의 도서를 추천하는 목소리를 녹음하면 나의 목소리가 실제 추천 도서정보로 반영됩니다.

 

단 한 명도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일상을 힘이 되게 바꾸는 유플러스의 노력과, 여러분도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내책소> 캠페인까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패키지와 U+tv 리모컨 AI음성인식으로 더 편리하게

 

 

첫 번째로, U+tv 리모컨의 AI음성검색 기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에서는 전문 동화 구연 선생님의 실감나는 음성이 함께하는 도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이를 위해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부모님을 위해, 리모컨 음성검색을 통해 후 바로 책읽어주는tv’ 재생화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클로바 음성인식을 고도화했습니다.

이로 인해 음성검색 결과화면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두 번째로,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시각장애인도 음성검색으로 더 쉽고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책 읽어주는TV’ 점자 도서리스트(142)  만들고, 리모컨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주 이용하는 버튼에 점자스티커를 부착하여 패키지로 제작했습니다.

7 8일 목요일부터 시각장애 고객이 고객센터(101)에 패키지를 신청하면 무료로 배송해드릴 예정입니다.

 

 

[LG U+] 3년 전 만났던 유성이 가족, 잘 지내고 있을까요?
영상 보러가기

 

내책소 캠페인, 책 소개하는 목소리를 기부하고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배움에 동참하세요!

 

 

내책소 캠페인은 ‘내가 아끼는 책을 소개합니다라는 뜻으로,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분들을 위한 음성 지원 캠페인입니다. 7 3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내책소 캠페인은 여러분의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내가 추천하는 도서의 정보를 목소리로 녹음하면 시각장애 고객에게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전달하는 방식인데요.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U+아이들나라의 양질의 도서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 시각장애 고객님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아이들나라를 음성 검색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음성 안내, ‘내책소 참여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먼저, 여러분이 감명깊게 읽었던 U+아이들나라의 추천 도서를 이유와 함께 메모해주세요. 그 다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내책소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합니다. 주변음이 섞이지 않도록, 조용한 곳에서 내가 추천하는 책과 이유를 카카오톡 음성 메시지로 녹음하고 전송버튼을 누르면 세상에서 하나뿐인 음성 안내가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참여자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완료!

 

 

녹음하는 방법과 예시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내책소의 대화창에 들어가신 후, 왼쪽 ‘+’ 메뉴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 항목에서 주황색 음성메시지를 선택한 후, 가운데 빨간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 스크립트를 미리 써서 준비하여 읽으면 실수할 일이 없겠죠? 녹음이 완료된 후, ‘보내기 버튼까지 누르면 전송 완료! 음질을 고려해 가급적 조용한 곳에서, 30초 이내로 녹음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도 꼭 기억해 주세요!

 

 

내책소 캠페인 참여 기간은 7 3일 토요일부터 11 30일 화요일까지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선정작은 매 익월 10,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당첨자 발표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는데요. 참여해주신 분들 가운데 매월 2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3만원도 드리고 있으니,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도 뽐내고, 시각장애 고객들을 위한 선한 영향력 확산에도 동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LG유플러스의 CSR 캠페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일상을 조금씩 바꿔나가겠습니다. 먼 미래가 아닌 지금 바로, 단 한 명도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힘쓰는 LG유플러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내 목소리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음성 도서 안내를 만드는 내책소 캠페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내책소 캠페인 책 소개 목소리 기부하러 가기

 

> 카카오톡 내책소 친구 추가 바로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시각장애 고객 위한 CSR 캠페인 진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