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와 유플러스가 함께한 메타버스 대학축제의 현장으로!

 

지난 11 3일부터 5일까지, 숙명여자대학교와 유플러스가 만나 특별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유플러스가 메타버스 플랫폼에 도전한 것인데요.

 

숙명여대의 상징인 눈송이와 유플러스의 마스코트 무너는 물론,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자신만의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어 메타버스 캠퍼스를 누볐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축제 콘텐츠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유플러스의 다양한 혜택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었는데요. 여기에 길고양이를 위한 기부 캠페인까지 더해져 언택트 일상 속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고 합니다. 즐거움이 무한한 메타버스 축제 속 유플러스와 무너를 찾아볼까요?

 

일상을 벗어나 더욱 신선하고 두근거리는 축제 현장으로 지금 접속합니다!

 

외로운 학교생활 이제는 안녕, 유플러스와 메타버스에서 만나!

 

 

숙명여대의 메타버스 축제 플랫폼인 스노우버스 속 곳곳에 유플러스가 함께 하였는데요. 청춘을 응원하는 우리들의 귀여운 마스코트 무너가 그 자리를 지켰다고 합니다.

 

먼저 유플충전소는 코로나와 함께 하는 일상으로 지친 청춘들에게 즐거운 변화를 충전시켜주는 곳인데요. 이곳에선 두 가지 충전 혜택이 제공되었습니다. 먼저, 코로나와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을 위한 응원과 푸짐한 선물까지 드리는 마음 충전, 현대인의 다다익선 덕목인 데이터 충전까지! 요즘 축제를 즐기러 온 요즘 학생들에게 딱 맞는 곳이었는데요. 축제도 즐기고 나를 위한 충전까지 누릴 수 있어 송이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합니다.

 

 

또한, 깜짝 이벤트로 무너의 응원받기가 준비되었는데요. 메타버스 캠퍼스 속 곳곳에 숨은 무너 5마리를 찾으면 응원과 함께 깜짝 선물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청춘들에게 언제나 무너지지마!’ 응원을 불어 넣는 무너와의 만남은 축제 속 또 다른 묘미였다고 하는데요. 무너의 귀여움 때문인지 무너 의상을 입고 캠퍼스를 누비던 학생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를 유쾌하게 응원하는 무너의 매력이 스노우버스까지 진출했네요!

 

 

다음으로 유플러스의 대학 길냥이 돕기 캠페인인 플냥이 기부가 진행되었는데요. 메타버스 속에서 축제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플러스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숙명여대에는 실제로 캠퍼스의 마스코트 격인 길냥이들의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그중에서도 부바’, ‘주주’, ‘햇살이를 메타버스 캠퍼스 속에 소환해 길냥이들을 그리워하는 숙명인들의 마음을 저격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메타버스 축제 속 진행된 캠페인 모금액은 다시 숙명여대 길냥이들에게 돌아갔는데요. 온라인 공간에서의 활동이 오프라인까지 이어지다니 이제 메타버스의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유플러스가 준비한 메타버스 축제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숙명여대 마스코트인 눈송이의 미션 수행, 총장님, 학우들과 함께 하는 눈꽃 퍼레이드’, 메타버스 캠퍼스 속 포토존에서 인증샷 남기기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것은 인간 탑 쌓기’!

 

 

캐릭터가 5초만 제자리에 서 있어도 하나 둘 모여 머리 위로 탑을 쌓고 인증샷을 찍었다고 합니다. 노란색 무너옷에 초고추장 머리까지 한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높은 인간 탑을 완성했는데요. 다들 무너의 매력에 흠뻑 빠져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숙명여대의 축제는 유플러스와 함께 메타버스 속에서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가득했던 것 같죠? 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발 빠르게 진화한 대학 문화로, 코로나로 학교를 가지 못했던 학생들도 메타버스에서 색다른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플러스와 숙명여자대학교가 함께 한 메타버스 대학 축제를 함께 구경해 봤는데요. 변화된 일상에 맞춰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만들어낸 유플러스의 즐거운 도전 어떠셨나요? 이번 메타버스 대학 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찾아올 유플러스의 메타버스 구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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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최준성 2021.11.29 12: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플러스 판매 관련 클레임이 해결되지 않아 유플러스 관련 모든 커뮤니티에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글을 올리겠다는 해당 사항은 판매사에게 전화로 알렸고, 동의를 얻어 올리는 것임을 먼저 밝힙니다. 판매사는 전혀 잘 못 한 점이 없음을 이야기했습니다.

    피해 고객은 1년 남짓한 기간동안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에 위치한 퍼스트컴퍼니 유플러스 매장에서 3차례 박건* 판매사에게 휴대폰을 교체하게 됩니다

    연세가 60세가 넘으신 분이고, 휴대폰판매 구조 및 휴대폰에 대해 잘 모르는 입장이였으며, 청년들을 믿고 거래를 했다고 했습니다.

    뭔가 잘 못 된것을 안 시점은 요금이 11~12만원정도 나오게 되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면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고객은 본인은 8만5천원짜리 요금제에 가입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 한 상태였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본 결과 고객지원실 cs메니져 정서* 담당자는 본인이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없으며 사기라고 생각한다면 고소하라고 응대하였습니다. 고객이 싸인을 했기에 법적으로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공시지원금에 대한 설명 없이 대리점에서 공짜폰을 만들어 주는 듯한 설명과 요금제에 대해 제대로 인지 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판매한 점, 그리고 1년 남짓한 시간동안 동일한 사람에게 폰을 3개나 팔고 고객의 폰 또한 공짜폰을 판매하기에 반납을 요구한 점 등이 고객의 입장에서는 정말 악질적으로 느껴집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유플러스 판매사들에게 피해보신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대부분이 이러한 응대에 유플러스의 이미지가 실추됨을 느꼈습니다. 클레임을 이토록 대리점의 입장에서만 응대하고 방어한다면 양심없이 판매하는 몇몇 판매사들이 더 늘어나지 않겠습니까?

    이러한 점에 대해 이 글을 보신 본사관계자분들에게 호소하는 바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피해자가 없도록 강력한 징계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이 사안은 분쟁조정위원회와 방통위 및 이러한 건들을 다루는 유투브 및 각종 커뮤니티에 제보할 예정입니다.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21.11.30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입니다.
      먼저, 휴대폰 구매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드린 점 정중히 양해 말씀드립니다.

      기재하신 내용만으로도 어떠한 상황인지 충분히 알 수 있었으며
      고객님께 큰 실례와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불편드린 사항은 유관 부서로 내용 전달 및 개선 건의를 드리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안내 드리겠으며

      고객님의 불편 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반영하여 변화하는 LG U+가 되겠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