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be U/이벤트] 8월, 이승아작가 "아무것도 아니니까, 아무거나 될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8월의 <Just be U> 로 인사드립니다.

<Just be U>도전을 키워드로 자신만의 소신으로 도전을 실천하고 응원하는 사람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월간 정기 코너입니다. 매달 새로운 작가님들과 함께하는 <Just be U>에서는 작가님의 글과 함께, 구독자 여러분의 사연도 함께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7월의 <Just be U> 에서는 오순지 대표님의 두려워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용기글이 희망과 용기를 안겨주었습니다. 많은 구독자분이 사연을 댓글로 남겨주셨는데요, 그 중 구독자분들 뿐 아니라 <Just be U> 담당자까지 가슴 따뜻하게 만든 구독자님의 사연을 나눕니다.

 

글을 읽고 댓글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도전지원금(신세계 상품권 50,000원 권, 2)을 드리고 다음 달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많은 댓글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VENT] 구독자 사연 소개 및 댓글 이벤트

 

 

그린드리머님은 다양한 분야를 새롭게 준비중이신데요, 새롭게 도전했다가 실패하면 회복시간이 오래 걸릴까봐 두렵지만 오순지 대표님의 글을 읽으면서 후회없이 실패하라는 말에 용기를 얻으셨고, 도전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한다는 격려의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무언가를 새로 도전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으니, 희망과 용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Rud0****님은 주위의 편견, 고정관념을 깨고 본인이 원하는 길을 걷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기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그 길을 걸으라는 격려와 함께, 내가 선택한 삶, 결정을 내릴 때 비로소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것 같다는 말씀을 남겨주셨습니다. 방해물을 넘어 도전하고, 길을 걸어본 사람에게서 나오는 에너지와 통찰력이 많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8월의 Just be U, 이승아 여행 크리에이터 아무것도 아니니까, 아무거나 될 수 있어요

 

8월의 <Just be U>는 이승아 여행 크리에이터님과 함께 도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승아 크리에이터님은 여행을 기록하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해내는 만능 크리에이터로, 세계 여행을 바탕으로 써내려간 여행 에세이 <쫄보의 여행> 저자이기도 합니다. 이번 <Just be U>에서는 내면에 두려움과 불안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답게, ‘아무거나될 수 있다는 자세로 세상을 마주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럼 크리에이터님의 이야기로 들어가 볼까요? 

 

 

티끌모아 태산 - 작은 도전의 힘, 시작을 결심한 나를 응원합니다

 

 

누군가 제게당신은 용기있는 사람입니까?’ 질문할 때면 저는 늘아니오라고 대답했습니다. 대학생 때, 교수님의 깜짝 질문에 그 답을 알고 있으면서도틀리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 때문에 쉽사리 손을 들지 못하던 사람이었죠. 대학생 때 떠났던 세계여행 또한 대단한 도전정신이 이끈 선택이라고 하기보단, 10대 때 부터 꿈꿔왔던 것을 이루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은이 만들어낸 선택이니까요.

 

화려해 보이는세계여행이란 타이틀 아래엔 화려하지 않은 찌질하고도 모진 작은 도전들이 있었습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 곤란했던 상황 끝에 깨닫게 된 바디랭귀지의 힘, 동상이 걸려 발톱이 보라색으로 물들었지만 11번의 트레킹을 한 후 선물받은 대자연의 압도적인 풍경, 고소공포증을 이겨내고 싶어 택했던 스카이다이빙 등. 언뜻 보면 여행 중에 마주하는 당연한 일들이었지만 쫄보였던 제겐 결코 당연하지 않았던 작은 도전들의 연속이었어요.

 

 

여행이 끝난 후로 달라진 마음가짐이 있습니다. 틀려도 괜찮으니 일단 그냥 해보자.’ 결과보단, 시작을 결심한 스스로에게 응원을 보내주는 마음가짐입니다. 삶을 살아가며 경험하는 작은 도전들이 모여 진짜 큰 용기가 필요할 때 힘을 실어주는 것처럼, 여러분들도 침 한 번 꿀꺽 삼키고 눈 앞에 놓인 작은 도전들을 하나씩 깨부수는 연습이 쉬워지는 맛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세상은 내 뜻대로 풀리지 않으니, 내 인생이라도 내 뜻대로 살 거야!

 

 

고등학생 때 아무리 노력해도 오르지 않는 수학 성적표를 볼 때, 대학생 때 열심히 준비한 공모전에서 떨어졌을 때, 연애의 실패로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을 때, 코로나19가 우리의 삶에 침입하기 시작했을 때 등…. 대체 내 인생에 왜 이런 시련이 찾아오는 걸까 싶은 순간들이 있죠. 그럴 때 마다 어차피 세상은 내 뜻대로 풀리지 않으니, 내 인생이라도 내 뜻대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세상이 내 마음대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면 나의 선택이라도 내 마음대로 해야겠다는 다짐은 일상에 큰 파도를 불러일으켰어요. 저녁메뉴를 고민하는 순간에서도 어떤 음식을 더 먹고 싶은지 스스로를 더 들여다 보게 되고, 무언갈 할까 말까 망설일 땐 타인의 조언보단 나의 진짜 마음은 어느쪽인지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선택의 순간 앞에서 필요 이상의 눈치를 보지 않게 되고, 온전히 나의 성격, 취향, 성향을 반영하려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다 보니 요즘엔 요동치는 세상의 흐름 속에서 중심을 잃지 않을 정도의 인생의 무게가 생긴 것 같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기에 아무거나 다 될 수 있다는 주문

 

 

3년간의 회사생활을 마무리하고 프리랜서로의 전향을 선언했을 때, 주변에서 큰 응원을 받으며 힘차게 독립했지만 일이 없는 날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제 하루를 다 갉아먹었어요. 생존력이 좋은 편이지만, 세상에 내던져진 것 같은 기분이 들면 늘 불안했습니다. 그럴 땐 어디선가 발견하고 메모장에 저장해 두었다가 외우는 마법 같은 주문이 있어요.

 

나는 아무것도 아니니까, 아무거나 다 될 수 있어!’

 

이 문장을 읽을 때면 늘 인지합니다. 지금 내 위치는 잘 그려진 그림 같은 삶의 단계가 아닌, 설레는 마음으로 새하얀 도화지에 스케치를 하는 단계라는 것을요. 여러분들도 두려움을 마주한다면 꼭 이 주문을 외워보세요. 연필로 긋는 첫 획이 어려울 뿐, 한 획 두 획을 긋다 보면 어느새 채색을 하는 단계가 되어있을 거라고, 그러니 너무 두려워하지 말라고 스스로를 다독이는 법을 꼭 터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기에 아무거나 다 될 수 있는 사람이니까요.

 

“우린 아무것도 아니니까,

아무거나 될 수 있어요

 

 

[#EVENT] 구독자 댓글 이벤트

 

LG유플러스는 일상을 바꾸는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이번 <Just be U> 포스팅을 읽고 댓글을 남겨주시면 다음달 포스팅에서 2분을 선정해 구독자님들과 공유합니다.  

 

이번 8월의 <Just be U> 이승아 여행 크리에이터님의 글은

티끌 같은 용기를 모아 도전하고, 나답게 내 뜻대로 살아가며,

두려움을 마주하고 아무거나되는 마음가짐을 옹골차게 담았는데요,

 

여러분도 내 뜻대로, 온전히 나의 성격을 반영해 선택을 내린 경험이 있나요?

눈치보지 않고 점심메뉴 고르기, ‘어떻게 보일까걱정하지 않고 맘에 드는 옷 사기 등

크고 작게 여러분이 나다워지기를 실천했던 도전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언뜻 작고 사소할지라도 그걸 해낸 순간 내가 올곧게 나다워짐을 경험했던 여러분의 도전들을 응원하며,

선정된 분들께는 소정의 도전 지원금을 드립니다.

 

* 해당 이벤트는 LG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경 품
신세계 상품권 50,000원 권 (2)

 

 

이벤트 기간 : 8/5() ~ 8/11()

당첨자 발표 : 8/20()

 

*개인정보 보호 및 당첨자 사칭 피해를 막기 위해,
당첨자는 본 게시물의 개별 비밀 대댓글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응모 댓글 작성 시 계정이 확인 가능하도록 로그인 후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품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Just be U/이벤트] 7, 오순지 대표두려워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