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1시간, 환경을 위한 데이터 OFF! 인스타그램 #OFF챌린지 참여하고 친환경굿즈 받자~

 

하루 한 시간 데이터 OFF, 기후와 환경을 위한 실천!”

여러분은 한 달에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의 날씨를 확인할 때, 가족, 친구와 채팅을 주고받을 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이용할 때 모두 데이터가 사용되죠. 그런데 이런 데이터 사용이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킨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에도 마찬가지인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분 동안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면 약 1.6kg의 이산화탄소가, 2시간짜리 영화 한 편을 보면 6.4k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여러분만의 작은 한 걸음을 응원합니다. 하루 1시간, 데이터를 OFF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친환경 피크닉 세트를 드리는 OFF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중인데요,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보시죠!

 

 

친환경 ESG 경영 및 탄소배출량 감소를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인 ESG 경영은 기업과 사회 모두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개념인데요, LG유플러스는 올해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전직원 대상 ESG 정기 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친환경 경영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인데요,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전자 청구서를 활용해 연간 1,054톤의 탄소배출을 저감했고, 4만여대의 친환경 정류기를 도입해 연간 2800 kWH의 전력 및 CO₂ 배출을 줄인 바 있습니다.

 

올해는 통신 사용자의 네트워크 접속 요청이 적은 특정 시간·시기에 5G·LTE 장비의 전력 사용량을 줄이는에너지 세이빙모드를 경기장이나 쇼핑몰, 등산로 등에 구축된 통신 장비에 확대 적용해 전력 사용량 및 탄소배출 저감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OFF챌린지: 하루 한 시간 데이터 OFF하고 탄소 감량 활동을 실천해요!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lguplus_)에서 진행하는 #OFF챌린지는 탄소배출 감량을 위해 여러분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응원하는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디지털기기와 데이터,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면 하루 1시간이라도 OFF해보면 어떨까요? 데이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그 시간동안 탄소 감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것이죠.

 

 

 

#OFF챌린지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하루 1시간 데이터를 OFF한 후, 그 시간 동안 탄소 감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인증샷을 남겨주세요. 그런 다음 필수 해시태그 #LG유플러스 #OFF챌린지 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 완료! 추첨을 통해 100분께 OFF라이프를 위해 준비한 친환경 피크닉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OFF챌린지는 716일 금요일부터 729일 목요일까지 2주간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86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lguplus_) 프로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SNS 하는 대신 나가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유튜브 시청 대신 나를 위한 홈트와 독서 등 OFF라이프를 즐기는 여러분의 일상을 공유해 주세요!

 

 

#OFF챌린지 참여하고 OFF라이프를 더 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피크닉 세트 받아가세요!

 

 

#OFF챌린지에 참여해주신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LG유플러스의 선물! 오직 #OFF챌린지를 위해 만들어진 한정판 친환경 피크닉 세트입니다. 피크닉 세트는 보냉백, 나무수저세트, 도시락통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 땀 한 땀 공들여 고른 구성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간편한 보냉백은 생활방수가 가능한 친환경 코튼으로 외부를, 보냉 기능이 뛰어난 안감으로 제작하여 실용성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어깨에 맬 수 있는 크로스 끈과 손잡이 2가지가 모두 달려 있어 휴대성 또한 뛰어난데요, 앞면에는 지구를 위한 여러분의 실천을 응원하는 CHILL OUT, CHILL EARTH 문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한 번 쓰고 버리게 되는 일회용품 수저 대신 나만의 개인식기를 사용할 수 있는 나무수저는 꼼꼼한 옻칠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운 색감을 자랑합니다. 100% 면으로 제작되어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광목 파우치에 함께 넣어 드리니,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휴대해 보세요!

 

마지막 도시락통은 먹을 만큼만 적당한 양을 담아 휴대할 수 있도록 3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단으로 넉넉한구성에 음식물을 분리하여 담을 수 있고 각 통이 분리되기 때문에 세척도 간편합니다. 나의 입맛에 맞는 도시락 구성으로 즐거운 식사를 즐겨보세요!

 

 

오늘은 환경을 위한 작은 한 걸음을 응원하는 인스타그램 #OFF챌린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하루 1시간 데이터OFF한 후 탄소 저감 라이프를 즐기고, LG유플러스에서 준비한 한정판 친환경 피크닉 세트까지 가져가시는 건 어떨까요? 729일 목요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OFF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인스타그램 #OFF챌린지 참여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유플러스 무인매장 U+ Untact Store, 대구·광주 오픈! 기념 이벤트 선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