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고양이는 00형이에요~”
여러분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시나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다 보면 동물마다 남다른 개성과 유형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죠. 직접 반려동물을 기르지 않더라도,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랜선집사를 자청하는 분들도 많아지는 요즘 반려동물들은 저마다의 매력으로 집사와 랜선집사들을 힐링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려동물 집사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반려동물 행동/특성 유형 3가지를 소개합니다. 과연 우리집 댕냥이는 어떤 유형일지 골라보고, 내 반려동물에 딱 맞는 펫케어 서비스까지 알아보는 시간!
1. 뚠뚜니형: 사료가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
사료 구입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사료통 바닥이 보이는 건 착각일까요?
왕성한 식욕을 자랑하는 우리집 강아지, 고양이. 분명 적정량을 주었는데도 아직 성에 차지 않는지 더 달라고 투정을 부리기도 합니다. 두 손으로 들어 올리거나, 품 안에 안길 때 느껴지는 무게감이 나날이 달라진다면 적정량의 사료를 먹고 있는지 점검해보면 좋겠죠?
반려동물의 급여량은 연령, 품종, 운동량 및 사료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내 반려동물의 성장 단계와 식사량, 건강 상태 등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면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파트 등 실내 공간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의 경우 활동 반경에 제약이 있는데요. 급여량과 운동량을 유기적으로 조율하면서 적절한 사료의 양을 정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털찐이’인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살찐이’라서 놀랐던 경험이 있다면, 당신의 댕냥이는 뚠뚜니형!
2. 비글형: 24시간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 멍멍! |
비글을 기르는 이웃집이 예상외로 조용하길래 알아보니, 가족 구성원이 돌아가면서 하루에 몇 번씩 산책을 시키고 있더라는 일화가 있죠. 그만큼 지치지 않고 뛰어다니는 반려동물의 집사님이라면 일과 후에도 동물과 놀아주느라 반강제적으로 운동을 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영역 동물인 고양이는 자신의 영역 안에서 행동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이 없지만, 활발한 성격의 ‘인싸’ 강아지를 둔 보호자님들은 평소 강아지들과 놀아주느라 본의 아닌 운동을 하게 될 때도 있죠.
하루 일과를 끝내고 집에 오면 꼬리를 흔들며 반겨주는 모습에 피로가 풀리는 것도 잠시, 목줄을 물고 와서 산책을 나가자고 조르는 강아지 덕분에 지친 몸을 이끌고 운동을 가는 것이 일상이라면? 우리집 댕댕이는 활동적인 비글형!
3. 집사바라기형: 1분 1초도 떨어질 수 없는 우리 사이 |
현관문을 나설 때마다 애처로운 눈빛 때문에 뒷통수가 따갑다면, 당신의 반려동물은 집사바라기형! 귀가하자마자 옷 갈아입을 틈도 주지 않고 반겨주는 반려동물 덕분에 오늘도 힘내서 일할 수 있죠.
특히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보호자님이라면 부재 기간 동안 반려동물의 애착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24시간 늘 함께하기 어렵다면, 반려동물과 얼굴을 마주하는 시간만이라도 최선을 다해 애정을 표현하고 반응해주는 것이 건강한 애착 관계 형성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몸이 침범벅, 털범벅이 될 만큼 주인을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있다면? 무조건적인 사랑에 화답하는 ‘댕냥바라기’가 될 수 있는 펫케어템을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U+스마트홈 펫케어, 이런 유형의 반려동물에게 딱이야! |
앞서 3가지 유형의 반려동물을 살펴보았는데요, 각 유형의 일상을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 U+스마트홈 펫케어 패키지를 소개합니다. 집을 자주 비우거나, 집에 혼자 있을 반려동물이 걱정되는 분들께 강력추천 펫케어, 함께 살펴볼까요?
첫 번째 뚠뚜니형 반려동물 추천 아이템, 바로 원격급식기입니다. U+스마트홈 앱과 연동하여 집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밥을 줄 수 있고, 급여 시간을 미리 설정해 원하는 시간에 사료 급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의 체중과 식습관, 사료 종류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게 정해진 시간에 정량으로 사료 급여가 되고, 현재 남은 사료량과 오늘 식사량까지 체크할 수 있어서 내 반려동물에 가장 잘 맞는 급여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깜빡하고 사료를 못 챙기고 나온 날, 혹은 갑자기 귀가가 늦어지는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반려동물의 끼니를 챙길 수 있어 든든한 원격급식기, 스테리인리스 밥그릇과 사료통을 분리세척할 수 있어 청결한 관리까지 걱정 없습니다. 체중 조절이 필요한 반려동물에게는 급여량 관리와 편리한 세척까지 가능한 자동급식기가 제격!
두 번째 비글형 반려동물에게는 간식 로봇을 추천합니다. 사료통에 사료를 넣고 끼우면 바퀴가 달린 로봇이 움직이는데요, 집 밖에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해서 자율주행 모드를 자유롭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U+스마트홈 앱에서 간식주기를 누르면 사료통에서 사료를 토출하는데요, 오늘 몇 번 주었는지 횟수까지 기록하는 스마트함까지 갖추었습니다.
비, 폭염, 한파 등으로 산책이 어려울 때에도 간식로봇과 함께라면 놀아주면서 간편하게 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 아이의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놀이 메이트 간식 로봇과 함께해 보세요!
마지막은 집사바라기형에게 추천드리는 360도 맘카입니다. 360도로 회전하는 카메라가 사각지대 없이 집안 곳곳을 확인해주고, U+스마트홈 앱에서 실시간 반려동물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사진을 저장해두거나 영상 녹화도 가능하고, 양방향 음성 통화가 가능해서 반려동물이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보호자의 목소리를 들려주면서 안심시켜줄 수 있습니다.
집을 비운 상황에서 반려동물이 혼자 잘 지내는지 걱정될 때, 외로워하지 않도록 집 밖에서도 반려동물과 놀아주고 싶을 때엔 실시간 모니터링과 음성 통화까지 가능한 360도 맘카로 걱정 없이 반려동물을 챙겨주세요!
U+스마트홈 펫케어는 자동급식기, 간식로봇, 360도 맘카로 구성되어, 어떤 유형의 반려동물에게도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 U+Shop에서 U+펫케어를 가입하시면 반려동물 보험 3년 가입등 6가지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니, 푸짐한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