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언택트 생활! 서피스 고2 LTE 언박싱 리뷰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생겨난 일상의 변화는 우리의 생활을 전에 없던 모습으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학생, 교사, 직장인 등 많은 분들은 언택트 환경으로 공부를 하고, 사람을 만나며 업무를 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학생과 교사분들은 처음 겪어보는 상황 속 시행착오와 새로운 발견을 반복하며 온라인 학습 환경에 적응해가고 있으신 듯합니다.

 

전문가들은 길어지는 언택트 생활이 다가오는 미래교육과 업무 환경을 곧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는데요. 변화될 교육과 업무환경에 걸맞은 스마트 기기 역시 필요하겠죠. 유플러스 블로그에서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내 손안의 작은 교실이자 작은 오피스인 Surface Go 2 LTE (이하 서피스 고2)를 만나보았습니다.


 Surface Go 2 LTE

규격

9.65” X 6.9” X 0.33”

(245mm X 175mm X 8.3mm)

디스플레이

화면: 10.5”PixelSense™ 디스플레이

해상도: 1920X1280 (220PPI) 해상도

종횡비: 3:2

명암비: 1500:1

터치: 10 포인트 멀티 터치

Corning ®Gorilla ®Glass3

메모리 & 

저장용량

8GB RAM

Solid-state drive (SSD): 128GB (LTE); 256GB (LTE)

프로세서

8th Gen Intel ® Core™ m3 Processor and Intel ® Pentium ® Gold 4425Y Processor

보안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위한 TPM 2.0

Windows Hello 얼굴 로그인을 통한 엔터프라이즈 급 보호

소프트웨어

Windows 10 Pro

MS Office 365 최신버전, 원드라이브 1TB

센서

주변 광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 스코프, 자력계, NFC

무게

LTE Advanced: 1.22lb (553g) (타입커버 제외)

네트워크

호환: Bluetooth ® Wireless 5.0

기술: Qualcomm ® SnapdragonX16 LTE

모뎀: nanoSIM을 지원하는 최대 600Mbps LTE Advanced13.

지원되는 밴드:1,2,3,4,5,7,8,12,13,14,19,20,25,26,28,29,30,38,39,40,41,66;

보조 GPS GLONASS

지원: eSIM 지원

배터리

일반적인 장치 사용 최대 10시간

카메라
비디오
오디오

Windows Hello 얼굴 인증 카메라 (정면)

1080p HD 비디오를 지원하는 5.0MP 전면 카메라

1080p HD 비디오를 지원하는 8.0MP 후면 자동 초점 카메라

향상된 듀얼 원거리 스튜디오 Mics

Dolby®AudioPremium2W 스테레오 스피커


서피스 고2, 언박싱 해보니




서피스 고2의 기본적인 구성품은 태블릿 본체, 충전기 등이 있는데요. 꼭 필요한 내용만 담은 빠른 시작 안내서를 통해 더 쉽게 서피스 고2 LTE 세팅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 외에도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하는 초소형 타입커버, 필기에 유용한 서피스 고2 LTE 펜바로 가기, 그리기 도구 등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는 다이얼, 더 많은 USB 포트를 연결할 수 있는 USB-C 어댑터,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가볍고 편하게 이용하는 모바일 마우스, 그리고 서피스 고2 LTE를 데스크톱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Dock까지 필요한 기능에 따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높은 휴대성과 이동성으로 언제 어디든 편리하게



서피스 고210.5인치의 화면 크기와 553g의 무게의 작은 기기인데요. 작은 크로스백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어 높은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이에 더하여, 서피스 고2가 가진 이동성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LTE 지원 성능 부분인데요. 동급 최고의 Qualcomm ® SnapdragonX16 LTE 모뎀이 장착되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연결 제한 없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강의, 동영상 시청, 이메일 전송 등의 일이 필요할 때 정말 유용하겠네요.


필요한 성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2-in-1 디바이스


서피스 고2는 고해상도 PixelSense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강의 및 영상 시청, 문서 작성 시 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3:2 가로 세로 비율을 갖춰 더 많은 항목을 표시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피스 고2 펜으로 문서 필기를 해보았는데요. 빠르게 반응하는 터치 속도와 부드러운 필기감이 더해져 실제 종이에 필기를 하는 것 못지않은 편리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숙제나 보고서 등 메모를 작성하고, 발표를 위한 스크립트를 검토하는 등 다양한 문서에 대한 작업을 서피스 고2 펜과 함께 작업해보세요.



다음으로, 발표에 쓰이는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도 해보았는데요. 서피스 고2에 안성맞춤인 타입커버로 손쉽게 파워포인트를 작성하고, 또 펜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수정 및 편집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시청도 빠질 수 없겠죠. 2W Dolby Audio Premium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청취감이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붕 뜨거나 가벼운 느낌 등을 내는 듣기 불편한 소리가 아닌 영상에 몰입도를 훨씬 높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강의를 들을 때나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 시 나만의 공간에서 서피스 고2의 스피커로 더 깊게 빠져들어 영상을 감상하세요.


유샵(U+Shop) 고객만의 특별한 구매 혜택


편의성과 휴대성, 그리고 막강한 이동성을 갖춘 서피스 고2! 슬기로운 학교 생활과 직장 생활을 도와줄 똑똑한 친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샵에서 서피스 고2를 구매하는 고객분들에게는 특별한 구매 혜택을 드립니다. 



 

먼저, 유샵에서 서피스 고2를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서피스 고2 전용 고급 악세서리를 증정합니다. 타입커버와 슬리브, 세 가지 포트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까지, 서피스 고2와 함께 슬기로운 나의 생활을 완성할 여러 악세서리들을 놓치지 마세요.




유샵에서 서피스 고2를 구매하신다면 MS Office 365를 비롯한 필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설치를 지원해드립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지원센터에서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 고객에게는 교육용 컨텐츠 제작 툴인 DocZoom Creator Pro를 제공하며, 원드라이브 사용으로 최대 저장 공간을 1TB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피스 고2의 성능을 100퍼센트 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제공 기회, 놓치지 마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학생(교직원) 혜택은 학교 연간 계약 기반으로 제공되며, 소속 교육청 또는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슬기로운 학교생활과 직장 생활을 도와줄 서피스 고2! 언제든, 또 어디서든 당신의 생활에 날개를 달아 줄 서피스 고2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유샵에서 만나보세요.


슬기로운 언택트 생활을 위한 서피스 고2 유샵에서 구매하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태블릿의 한계는 어디까지? PC와 태블릿의 경계를 허무는 서피스 프로 X 직접 써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