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의 한계는 어디까지? PC와 태블릿의 경계를 허무는 서피스 프로X 직접 써보니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47, 서피스 프로X가 드디어 국내에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서피스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서피스X는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으로 노트북과 태블릿의 경계를 허물어버린 듯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유니콘 USB-C 허브부터 고급 슬리브 등 유플러스만의 패키지 라인업이 더해져 기기의 완벽함을 더 견고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막강한 원 팩으로 알차게 구성한 서피스 프로 X 패키지를 한 번 살펴볼까요?



 서피스 프로 X (Surface Pro X)

 프로세서

 마이크로소프트 3GHZ8코어 SQ1

 운영체제

 Windows 10 pro

 디스플레이

 Microsoft® SQ1385G27GPU

 사이즈

 287mm x 208mm x 7.3mm (1.3” x 8.2” x 0.28”)

 무게

 774g (1.7lb) / 타입커버 미포함

 카메라

Windows Hello 얼굴 인식 카메라(전방)

1080q Full HD 비디오 녹화가 가능한 5.0MP 전방 카메라

1080q HD 4K 비디오 녹화가 가능한 10.0MP 후방 자동 초점 카메라

 메모리

 8GB RAM 128GB SSD / 16GB RAM 256GB SSD

 배터리

 일반적으로 사 시 최13시간


스마트폰보다 얇게, 노트북보다 편하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서피스 프로 X는 최신 스마트폰보다 얇은 7.3mm의 두께와, 기존 노트북보다 훨씬 가벼운 774g의 무게로 최강의 휴대성을 자랑하는데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과 손에 들었을 때 느껴지는 탄탄함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서피스 프로 X13 인치 고해상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PixelSense display) 3:2화면 비율을 통해 영화를 볼 때도, 문서 작업을 할 때도 가장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됩니다



특히, 베젤이 거의 없다시피 하여 울트라 씬(Ultra Thin)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얇은 베젤과 꽉 찬 디스플레이가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얇고 넓은 화면을 가진 바디에 4K 영상 출력이 가능한 다용도 USB-C 포트도 기기에 두 개나 마련되어 편의성 또한 높였습니다.


시그니처 타입커버를 장착하고 노트북 모드로 사용 시


킥스탠드를 낮춰 스튜디오 모드 사용 시


시그니처 타입커버를 분리하고 태블릿 모드 사용 시


뿐만 아니라, 기기 후면에 있는 킥스탠드를 이용하여 필요한 기능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높이고 낮출 수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킥스탠드를 열고 시그니처 타입커버를 장착하면 노트북 모드, 킥스탠드를 낮추면 글쓰기 및 그림 그리기에 적합한 스튜디오 모드로, 마지막으로 킥스탠드를 닫고 시그니처 타입커버를 분리하면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공식 출시되는 서피스 프로 X의 시그니처 타입커버는 한글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최강 휴대성 못지않게, 서피스 프로XPC로서도 그 능력을 충분히 보여주는데요. 강력한 LTE 연결성 및 고성능 컴퓨팅을 위해 퀄컴(Qualcomm)과 공동으로 설계한 ARM프로세서와새로운 맞춤형 프로세서인 SQ1를 탑재하여 태블릿을 넘어 기존의 PC 수준의 성능을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족을 위해 생산성을 월등히 높인 구성

서피스 프로 X는 장소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일과 작업을 즐기는 디지털 노마드족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보안과 생산성 및 접근성, 그리고 비즈니스 기능이 훨씬 강화된 윈도우 10 프로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강력한 호환성 및 편의성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타입커버를 장착하여 이동의 자유와 생산성도 더했습니다


*국내 공식 출시되는 서피스 프로 X의 시그니처 타입커버는 한글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기 및 드로잉 업무에 최적화된 서피스 슬림펜이 기존과 다르게 시그니처 타입커버에 자동으로 장착되어 펜을 별도 보관하는 불필요함이 사라졌습니다. 장착과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서피스 슬림 펜이 충전되어 있지 않아 곤란했던 경험은 이제 더 이상 없겠네요. 서피스 슬림펜의 자리는 시그니처 타입커버와 태블릿 연결 시 보이지 않도록 안쪽으로 넣어둘 수 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제품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서피스 프로 X는 어도비의 드로잉 프로그램인 어도비 제미니(Adobe Gemini), 오피스 앱인 화이트보드(Whiteboard), 그리고 디지털 노트이자 협업 툴인 원노트(OneNote)를 모두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업무, 프로젝트, 작업 등을 할 수 있답니다.


서피스 프로 X와 유플러스가 만나 더욱 완벽해지다


이 밖에도, 서피스 프로 X 배터리 고속 충전 지원 및 LTE 지원 등으로 막강한 휴대성이 큰 장점인데요.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LTE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역시 최대 13시간동안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완벽함을 자랑하는 서피스 프로X가 유플러스와 만난다면? 유플러스에서 서피스 프로 X를 더 완벽하게 활용할 차원이 다른 혜택을 드립니다.


[혜택1] U+Shop만의 단독 라인업 원팩 구성


유플러스에서 서피스 프로X 가입을 하시는 고객에게는 서피스 프로X와 함께 시그니처 타입커버(타입커버) 및 정품 슬림펜을 함께 드립니다. 정품 슬림펜을 활용하고는 싶지만 혹시 별도로 구매하면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을까, 고민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U+Shop에서 구매 시, 정품 슬림펜이 함께 제공되니 업무에 활용하면 정말 좋겠죠?

 

뿐만 아니라 유니콘 USB-C 허브와 PD 충천기, 고급 슬리브 등 어디서도 쉽게 만날 수 없는 구성으로 서피스 프로 X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혜택2] 서피스 프로X의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 제공


유플러스에서 서피스 프로X를 비즈니스용으로 구매하신다면 서피스 프로X를 조금 더 안전하고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서피스 프로X 구매 고객분들께 1년 무상 보증 및 유상 기술지원 연장서비스(2/3년 선택구매 가능)를 제공합니다. 또한 유상 워런티를 함께 구매하시는 고객에게는 *선교환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선교환서비스는 업무에 중단이 없도록 파손 또는 고장 시, 수리 전에 리퍼제품으로 먼저 교환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구입일로부터 30일 이내 아래 연락처 및 메일주소를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문의처: 02-2004-7725 / minsun.kim@computer.co.kr


실 사용과 경험과 더불어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살펴보니, 더욱 더 욕심이 나는 것 같은데요. 원하는 모드와 형태로 장소와 환경 상관없이 자유롭게 고성능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네요. 평소 비즈니스용 태블릿 PC 구매를 고민하셨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유플러스에서 서피스 프로 X를 바로 만나보세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피스 프로X 원팩 구매하러 가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

내년에는 태블릭 PC 어때요? 갤럭시 탭 VS 아이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