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처폰의 귀환, 기본에 충실한 심플함에 감탄하다! LG Folder2 리뷰


고사양의 카메라와 각종 편리한 기능들이 탑재된 최신 스마트폰들이 계속 출시되며, 휴대폰은 이제 단순히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는 기기 그 이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기본기에 충실한,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피처폰 시절이 그리워집니다. 다양한 목적에 따라 피처폰을 필요로 하는 분들 역시 아직 많은데요. 그 시절 피처폰의 모습으로 돌아온 스마트폰, LG Folder2 (이하 LG 폴더2)를 소개합니다.

 

부담없이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전화나 문자는 말 할 것도 없이 편하고, 복잡하게 여기저기를 터치하는 일 없이 간편하게 키 조작만으로도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LG 폴더2의 큰 장점인데요. 부모님과 지속적인 연락이 필요한 아이들, 자식 혹은 친구들과 편하게 연락을 하려는 시니어분들, 혹은 핸드폰의 기본 기능만 필요한 모든 분들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핸드폰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한 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LG Folder 2

출고가

 198,000원 

디스플레이

 2.8” QVGA + 0.9”MONO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210

사이즈

 107.9 x 55 x 18 (mm)

무게

 127g

메모리

(ROM/RAM)

 1GB / 8GB

 *SD슬롯카드로 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

 카메라

 2MP

 배터리

 1,470mAh

 편의기능

 FM라디오, SOS, 녹음키, 외부알림창

 색

 뉴 플레티넘 그레이 / 화이트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편의성을 극대화한 핫키 구성 



기기를 직접 만져보니, 보기 쉽고 누르기 편한 키패드와 전화, 문자 정보를 알려주는 외부 알림창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큰 키패드와 전화와 문자, 배터리, 시계 등 제일 중요한 정보만을 띄워주는 외부 알림창이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심플함을 잘 보여주는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LG 폴더2107.9 x 55 x 18 (mm)의 한 손에 쥐어지는 작은 사이즈에 127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에 있어서 뛰어난 장점을 발휘합니다. 신용카드와 비슷한 사이즈지만, 큼직한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 터치형 스마트폰보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 SOS키와 음성녹음 핫키가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위급할 땐 언제나 후면 SOS



LG 폴더2에는 위급 상황 시 필요한 SOS키가 핸드폰 후면에 탑재되어 있는데요. SOS 키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번호로 전화가 연결되고, 위치 정보가 담긴 문자가 발송되어 안전하게 나의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 직접 통화나 문자가 어려운 상황에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나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 혹은 우리 부모님의 안전이 걱정되었다면 LG 폴더2로 안심해도 될 것 같네요.

 

*SOS키 사용법

(1) 1.5초 내 버튼을 3회 빠르게 누른다.

(2) 지정번호(1)로 전화가 연결되고 위치 문자가 전송된다


빠르게 필요할 땐 음성 녹은 핫키



기존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녹음을 하려면 일단 잠금 해제를 한 뒤 녹음 어플을 찾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요. LG 폴더2에선 더 간편하고 신속하게 녹음을 할 수 있답니다. 학습이나 비즈니스 상황, 혹은 중요한 대화 등 녹음이 필요한 다양한 환경에서 폴더만 열고, 녹음 핫키만 누르면 빠르게 녹음을 할 수 있는데요. 여러 강의를 들을 때 중요한 부분을 반복하거나, 주요 비즈니스 회의 및 대화 내용을 음성으로 기록하고자 하는 분들께 유용한 기능이겠네요.

 

LG 폴더2데이터 없이 FM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거나 야외활동을 하는 등 생활 속에서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껏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답니다.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 역시 함께 포함되어 내 맘대로 데이터를 잠그고 켤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잇겠습니다.


LG 폴더 2에 꼭 맞는 요금제는?



이렇게 기본 기능을 충실히 탑재한 LG 폴더2는 합리적인 가격의 요금제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상황에서 LG 폴더2가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한 요금제도 추천해드릴게요.

 

(1)   키즈 & 청소년 요금제

심플하게 전화, 문자, 녹음 기능만 필요한 어린이, 청소년 분들께는 LTE 청소년 19, LTE 키즈 22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LTE 키즈 22는 월 22,0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 메시지,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는 기본 700MB가 제공되며, 음성 통화 60분과 더불어 문자메시지를 추가 요금 없이 마음껏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음성 통화의 경우, 지정번호 2개에 한하여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해도 추가 요금 없이 속도 제어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 여러모로 LG 폴더 2와 어울리는 합리적인 요금제랍니다.

*LTE 키즈 22는 만 4세부터 12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LTE 청소년 19는 월 20,900원의 요금에 기본 제공 링 안에서 자유롭게 조절하며 쓸 수 있고, 추가로 LTE 데이터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는 기본 350MB가 제공되며, 음성 20,000링과 함께 메시지도 월 1,000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소량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간단한 인터넷 서치를 할 수 있으니, 매우 실용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LTE 청소년 19는 만 4세부터 18세 전용 요금제입니다.

 

(2)   시니어 요금제

LG 폴더2를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LTE 시니어 16.5LTE 데이터 시니어 33 요금제도 알아볼까요?

 

LTE 데이터 시니어 33은 월 33,000원의 요금으로 데이터 1.7GB, 음성통화는 이동전화 및 집전화 무제한, 문자 메시지 무제한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무엇보다도, 음성통화, 문자메시지를 추가 요금 없이 마음껏 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요금제이며, 저렴한 요금으로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알뜰형 데이터 요금제라고 할 수 있답니다.

*LTE 시니어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 가입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LTE 시니어 16.5는 월 16,500원의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LTE 요금제로, 월 데이터 300MB와 음성 70, 100건의 메시지가 제공됩니다. 지정번호 3명의 휴대폰 번호와 추가 무료통화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가족분과 통화량이 많고 LTE 데이터사용도 필요한 만 65세 이상 고객분들이라면 LG 폴더2를 고려해보세요.

 

꼭 필요한 기능만 쏙쏙 골라 탑재된 LG 폴더2, 앞으로 많은 분들이 필요에 따라 다방면으로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G 폴더2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G 폴더 2 구매 정보 자세히 보기 (PC)

LG 폴더 2 구매 정보 자세히 보기 (모바일)


LG유플러스만의 합리적인 모바일 요금제 자세히 알아보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걱정 없이 알차게! 우리 아이 첫 스마트폰, 어떤 게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