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0만원대에 5G 스마트폰 가능? 갓.성.비 LG Q92 직접 써봤더니

실속형 출고가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LG전자의 5G 단말 ‘Q92’가 출시됐습니다. Q92 LG전자 Q시리즈 중 처음으로 출시된 5G 스마트폰인데요. 현재 구입 가능한 5G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출고가 499,400원을 자랑하며, 탑재된 성능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못지 않은 성능을 갖췄습니다. LG유플러스 공식 포스트 (블로그)가 빠르게 만나본 생생한 LG Q92 리뷰를 만나볼까요?


탄탄한 갓..비 스펙으로 만나는 5G



 LG Q92 스펙 살펴보기

출고가

 499,400

 디스플레이

 6.7FHD+ 펀치 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65G (5G)

 사이즈

 166.5 X 77.3 X 8.5mm

 무게

 193g

 메모리 (RAM/ROM)

 6GB /128 GB

 카메라 후면

 일반 48MP / 초광각 8MP

심도 5MP / 접사 2MP

 카메라 전면

 일반 32MP

 카메라 특화 기능

 LG 크리에이터스 킷

 배터리

 4,000mAh

 편의 기능

 LG페이, 측면 지문인식, 밀리터리 스펙,

인공지능 사운드, 스테레오 스피커

 색상

 세라믹 화이트, 미러 티탄, 미러 레드


LG Q92는 퀄컴 고성능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G를 탑재했는데요. 프리미엄 모델이었던 LG 벨벳의 칩셋 스냅드래곤 765에 비해 10% 가량 빠른 그래픽 속도가 가능해졌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은 칩셋 사양이 낮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버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5G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RAM ROM은 각각 6GB, 128GB를 지원해 실속형 라인업 중에서도 높은 스펙을 확보한 셈이네요


매끈한 느낌의 미세 광학 패턴 디자인



Q92는 미세 광학 패턴 기술을 바탕으로 외관 디자인이 완성되었는데요. 단말을 손에 쥐어보니 매끈한 느낌으로 편한 그립감이 느껴집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오른쪽 측면에 지문 센서가 위치한 점인데요. 전면 디스플레이를 방해하지 않고, 전원버튼과 결합해 측면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디스플레이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Q92는 펀치홀을 통해 상단 베젤을 줄여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전면 노치가 없기 때문에 꽉 찬 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또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재생중인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자동으로 지원해주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실행했을 때 좌우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향이 몰입감을 높여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상에 재미를 더하는 쿼드 카메라



특히 카메라의 성능은 보급형보다 프리미엄에 가까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면에는 3,2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후면을 살펴보면 총 4개의 렌즈가 눈에 띄는데요. 일반 4800, 광각 800, 심도 500, 접사 200만 화소가 적용되었습니다.



광각 카메라로 한 번 촬영을 해봤는데요. 먼저 광각 카메라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야외로 나가보았습니다. 다소 흐린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색감을 또렷하게 잡아내고 와이드한 전체 풍경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LG Q92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LG 크리에이터스 킷(LG Creator's Kit)'이 적용됐습니다. 동영상 중심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브이로그 같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웃포커싱, ASMR 레코딩, 타임랩스 컨트롤, 카툰&스케치 카메라 등을 사용하면 재미있고 개성 있는 영상 콘텐츠를 쉽게 편집할 수 있죠.



94()까지 LG Q92를 구매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 1만명에게 펭수와 라이언 캐릭터가 새겨진 '그립톡'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데요. 스마트월드 앱에 들어가 LG Q92 기프트팩에서 신청하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U+Shop에서 LG Q92 구매하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다재다능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S펜, 어디까지 써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