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가 긁고 간거야?! 내 차를 지키는 하이엔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000 출시


운전을 하다 보면 내가 조심한다고 해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불시에 튀어나오는 무단횡단 보행자, 뺑소니 사고, 보복 운전 등 도로는 생각지도 못한 변수가 도사리고 있는 곳입니다. 크고 작은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고, 그 당사자가 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고가 일어난 후인데요. 사고의 원인을 파악해 정확한 시시비비를 가려야 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블랙박스의 역할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가 목격자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내 차량 앞으로 지나다니는 차량의 번호판이 흐릿해 보이지 않는다면? 어두운 지하 주차장이나 조명이 아예 없는 늦은 밤에 뺑소니, 물피 도주를 당했을 때, 가해 차량의 번호판이 아예 식별되지 않는다면? 블랙박스 영상을 증거 자료로 활용할 수 없어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없겠죠.


이런 상황들로 억울했던 적이 있다면, 이제 블랙박스를 바꿀 때가 됐습니다. 유플러스 LTE-M1 통신 기술로 커넥티드 기능이 대폭 강화된 초격차 전후방 QHD 블랙박스, QXD5000을 소개합니다.


"통신망 기반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연동, 한층 더 다양해진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는 유플러스의 ‘LTE-M1’ 통신기능을 탑재한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차량의 실시간 정보를 앱(App.)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LTE-M1’은 LTE 주파수를 이용해 소량 데이터를 저속으로 전송하는 유플러스의 무선 통신기술로 전력 소모량이 낮아 수년간 배터리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한층 더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2세대 커넥티드 서비스를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 1. 이게 말로만 듣던 물피도주?


운전을 하기 위해 주차된 차에 탑승하기 전, 차를 살펴보는데 내가 모르는 문콕의 흔적이나 긁힌 자국이 생겼다? 아마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물피도주 사고”를 한 번씩 경험해보셨을 텐데요. 운전자가 없는 상태에서 언제, 어떻게 발생한 사고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LTE-M1 통신이 탑재된 커넥티드 블랙박스라면 이런 난감한 상황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고화질 충격 전후방 모션 이미지 전송


차량에 충격이 발생함과 동시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고 위치와 함께 사고 당시의 전후방 고화질 모션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차량에 충격이 발생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사고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충격 영상 확인 (NEW)



보다 정확한 물피도주 증거물 확보를 위해, 블랙박스에서 사고 영상을 찾아야 할 차례. SD카드를 빼서 사고 당시 영상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은 끝!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 원격 재생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기록된 충격 영상을 클릭하면 블랙박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 2. 주차를 어디에 했더라?


1. 고화질 주차 이미지 확인



블랙박스가 주차모드로 전환되면, 마지막 주차 위치를 지도에 표출하고 고화질 전방의 이미지를 통해 기둥에 적힌 번호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주차 위치를 따로 기억해두거나 메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고화질 원격 이미지 캡쳐



고화질 주차 이미지는 주차를 완료한 시점(과거)의 이미지를 확인하는 기능이라면, 고화질 원격 이미지 캡쳐는 내가 원하는 시점(현재)차량 전방의 실시간 영상을 고화질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차 위치뿐만 아니라 차량 주변의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 3. 주행 중,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아이나비 빅데이터 정보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반의 운전자별 데이터 Deep Learning을 통해 운행 방향을 예측하여, 경로상의 다양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정보를 파악하고 도로를 우회하는 등의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1. 지능형 주행 관제 서비스 (NEW)



운전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유고 정보, 날씨 및 미세먼지 정보, 재난 정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2. 긴급 SOS 알림 (NEW)



주행 중, 차량에 일정 수준 이상의 큰 충격이 발생하면, 미리 저장해 놓은 번호로 긴급 SOS 문자가 즉각 전송됩니다.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안전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상황 4. 쾌적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겨울철에는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거나 쉽게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운전 습관으로 인해 자동차가 쉽게 망가지거나 연비가 낮아지는 경우도 생길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나의 운전 습관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에서는 쾌적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날씨 정보 알림 (NEW)



차량 탑승 시, 블랙박스를 통해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 정보를 통해 세차하기 좋은 날을 확인할 수 있어 쾌적한 운전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운행 기록 데이터 확인 (NEW)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행한 거리와 함께 급감속, 급가속, 급정지, 과속지점초과, 차선이탈 등 내 주행 내역과 운전 습관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 행동 분석을 통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나쁜 운전 습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앱을 통해 차량의 배터리 잔량 및 주행 연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 영상을 얼마나 더 저장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어 더욱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차량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는 팅크웨어의 신제품 ‘QXD5000’ 커넥티드 패키지에서 이용 가능한데요, 어둠에 가장 독보적인 초격차 전,후방 QHD 블랙박스, QXD5000을 소개합니다!



“초격차 야간 화질- 극저조도에서 더 밝고, 선명하게! ”


더욱 진화된 울트라 나이트 비전 3.0



*DOL-HDR이란? Digital Overlap High Range의 약자로, 명암대비가 높은 피사체를 위한 영상 처리 기술


야간 화질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노이즈는 영상을 판독하는데 큰 걸림돌이 됩니다. QXD 시리즈는 야간 극저조도 환경은 물론 헤드라이트 빛 반사로 인해 놓칠 수 있는 번호판 또는 피사체를 DOL-HDR 기술을 통해 Long/Short Shutter Frame으로 두 번 촬영하여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TRUE HDR을 넘어선 AUTO HDR



암바렐라 CPU와 소니 이미지 센서 IMX335의 조합은 아이나비 블랙박스에만 유일하게 적용된 하드웨어 스펙입니다. 이 조합은 액션캠이나 CCTV 영상 제품군 중 프리미엄 제품 라인에만 사용되고 있는 조합인데요.


기존에는 HDR 기능을 직접 끄고 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QXD5000은 한 단계 더 진화된 AUTO HDR로 일출/ 일몰 시간을 스스로 판단해 자동으로 HDR 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초격차 해상력- 고도의 기술로 완성된 독보적 화질!"


QHD를 뛰어 넘은 QXD



높은 해상도를 가진 블랙박스일수록 상대 차량의 번호판이나 사물을 더욱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데요.  QXD5000은 일반적인 QHD 3.68M 해상도보다 140% 향상된 5.14M 해상도를 지원하는 이미지 센서를 적용했습니다. 독보적인 오버 샘플링 기술로 정교한 퀄리티와 더욱더 선명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오직 QXD를 위한 최적화된 렌즈 설계



QXD 시리즈의 14번 진화를 통해, 렌즈를 더 디테일하게 설계했습니다. 판독장치로써 사실에 가장 가까운 영상을 담아내기 위해 QXD5000에 최적화된 렌즈 설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광학적 왜곡 현상을 줄이는 블루필터(Blue Filter)를 활용하여 월등한 수준의 디테일한 장면을 블랙박스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QXD만의 디워프(Dewarp) 영상 처리 기술



영상 주변이 둥글게 왜곡되는 렌즈의 물리적인 한계를 QXD만의 독보적인 보정 기술로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왜곡 현상을 잡아 더욱 사실에 가까운 영상을 제공합니다.


‘QXD5000’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일)까지 블랙박스 무상 장착 및 커넥티드 패키지 구입 고객 대상으로 무료 사용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추가 연장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QXD5000 제품 상세 기능 살펴보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