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메라를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전화, 메신저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일까요? 또한 활용도가 가장 다양한 기능은 무엇일까요?


하나의 기능에서 거울, 사전, 길이 측정, 문자 인식, 돋보기까지 가능한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각보다 더욱 다양하고 놀라운 스마트폰 카메라의 숨은 기능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손거울


(사진출처: Google Play)


손거울 기능은 이미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통해 많이 사용 중이시죠?


급하게 외출하느라 소지품을 미처 챙기지 못했을 때 거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기본적인 전면 카메라가 아닌 '거울 어플'을 사용하면 조명과 줌 기능까지 더욱 디테일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거울로는 볼 수 없었던 뒷 모습까지 거울 어플의 '화면 멈춤' 기능을 통해 확인하세요.


▲ 거울 어플 다운로드


2. 스마트 돋보기 & 현미경



나이가 들수록 눈이 침침하다는 부모님께 돋보기와 함께 비상용 스마트폰 어플을 놔드리세요.


손쉽게 확대가 가능하고, 생각보다 뚜렷한 초점이 놀랍습니다. 소개해드리는 돋보기 & 현미경 어플에는 손전등 기능까지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 문서를 읽을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폐의 세밀한 무늬까지 선명하게 잡아주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돋보기로 활용해보세요.


▲ 스마트 돋보기 & 현미경 어플 다운로드


3. CamDictionary - 외국어 사전


(사진출처: Google Play)


낯선 외국어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말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세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스웨덴어, 포르투갈어, 네덜란드어 등 18가지 외국어 문자를 카메라로 인식해 번역해주는 사전입니다.


문장을 완벽하게 번역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간단한 문장이나 단어 정도는 정확한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mDictionary 어플 다운로드


4. 리멤버 - 명함 정리


(사진출처: Google Play)


카메라로 촬영만 하면 명함 입력 끝! 연락처를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수많은 명함을 뒤져 연락처를 찾는 번거로움도 없어졌습니다.


명함을 카메라로 비추면 깔끔하게 스캔이 완료되며, 스캔된 명함은 리멤버 앱 비서들의 직접 입력을 거쳐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연락처 관리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카메라로 명함을 비추면 휴대폰 주소록까지 바로 연동되는 강력한 명함어플로 추천해드립니다.


▲리멤버 어플 다운로드


5. 거리측정기



(사진출처: Google Play)


일상을 넘어 전문적인 분야까지 넘보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활용도가 놀랍습니다.


거리측정기는 카메라로 비추는 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해주는 아이템으로, 너무 먼 거리의 사물보다는 가까운 거리를 측정할 때 오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리 측정을 전문으로 하는 건축현장이 아니라도 주변 공간의 대략적인 거리를 파악할 때나, 키를 잴 때 등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거리측정기 어플 다운로드


6. 스피드 건


(영상출처: Smart Tools 공식 유튜브)


거리측정기 앱을 이용해 목표물까지의 거리를 측정한 후, 스피드 건 앱으로 목표물의 움직임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이동 속도가 측정됩니다.


일상에서는 크게 활용될 것 같지 않지만, 그래도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기발한 아이디어의 어플이죠.


일반적으로 쉽게 소지하기 힘든 기기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편화 되었다는 점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스피드 건 어플 다운로드


7. 공공안내 그림인식


(사진출처: Google Play)


알았던 표지판은 다시 보고, 몰랐던 표지판은 바로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공공안내 표지판을 발견했을 때 카메라로 비춰주세요. 그림을 바로 인식해 안내판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늘 헷갈렸던 표지판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두면 공공장소에서의 실수를 줄일 수 있겠죠.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호기심 어린 물음에도 당황하지 않고, 상세한 설명을 해줄 수 있어 교육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안내 그림인식 어플 다운로드



지금까지 놀라운 응용 범위를 자랑하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알고 보니 단순하게 사진을 찍는 용도로 사용해왔던 스마트폰 카메라가 달리 보이지 않으신가요?


최근에는 QR 코드를 인식해 원하는 정보로 바로 이동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단순 인식부터 입력, 측정까지 보다 스마트하게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