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나는 이모티콘으로 생생하게, LTE무전기 사운드콘 사용법

 

 

 

타이핑이 아닌 음성을 이용해 쉽고 빨리, 간단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LTE무전기. 

그런데 음성으로만 메시지를 보내자니 어쩐지 심심하고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기도 했었는데요,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귀여운 이미지에 재미있는 소리가 결합된 ‘사운드콘’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무전기 대화를 더욱 생생하고 풍부하게 해줄 ‘사운드콘’의 사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서비스 소개 및 사용방법은 http://blog.uplus.co.kr/2045 여기를 참고하세요.)


먼저 LTE무전기 앱을 실행해 주세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구글스토어에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설치하세요~!


 

앱을 설치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은 뒤 닉네임을 설정하시면 이렇게 친구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함께 무전기를 사용하고 싶은 친구를 터치해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의 세가지 표시는 차례로 '새로고침' '모든 친구 보기', '무전 가능한 친구 보기' 입니다. 이미 U+LTE무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만 보고 싶다면 표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무전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친구목록에서 ‘LTE무전가능’ 표시가 있는 친구를 선택해주세요. 바로 대화방이 만들어지고, 입장할 수 있어요~ 만약 ‘LTE무전가능’ 표시가 없는 친구를 선택하면 초대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된답니다. 

 


이렇게 대화방이 만들어지면 화면 중간에 ‘사운드콘’ 버튼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사운드콘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성공손/여성재미/남성공손/남성재미 총 4개 버전을 제공하며, 각 버전별로 인사, 놀람, 위로, 웃음, 분노 사과 등 16가지의 다양한 사운드콘을 제공합니다.

 

이제 대화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운드콘’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모바일 메신저의 스티커 처럼요. 사운드콘 선택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사운드콘이 전송됩니다. 


사운드콘을 보내기 전에 어떤 소리가 나오는지 미리 들어볼 수 있답니다. 캐릭터의 모습만 보고 사운드콘이 무슨 소리를 낼지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듣기를 해보세요. 귀여운 오리 캐릭터가 테마에 맞게 목소리를 냅니다.


 

 


상대방의 화면에서는 사운드콘이 어떻게 보이는지 한번 볼까요?


 

(받는 사람)


(받는 사람)


두 번째 화면과 같이 대화방 내 프로필 영역에 사운드콘 이미지가 나타나면서 소리가 바로 재생이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설정에서 ‘메시지 바로 듣기’를 켜놨을 경우, LTE무전기 앱을 실행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고 위 화면과 같이 사운드콘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대화방 입장 및 퇴장 시의 인사를 사운드콘으로 대체하거나, 상대방 대화에 대한 기쁨,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을 사운드콘으로 표현해보세요~! 


조금은 딱딱하고 삭막한 무전기 대화가 더욱 생생해지고 풍부해질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