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2월 4주 IT News - LG G워치 어베인 LTE 공개, EXID 위아래 심쿵버전 메이킹 필름 공개



LG G워치 어베인 LTE 버전 공개


LG전자가 G워치R 2의 후속 제품인 ‘어베인’을 공개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또 다른 ‘어베인’을 공개했습니다.


LG G워치 어베인 LTE


G워치 어베인의 후속 제품은 세계 최초로 LTE 모듈을 탑재해 자체 통신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웨어 대신 자체 OS인 ‘WebOS’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용량도 어베인보다 1.7배 증가한 700mAh를 탑재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어베인 LTE는 자체 통화와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NFC, 블루투스,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램도 512MB에서 2배 증가한 1GB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용두(물리 버튼)도 3개로 늘어났습니다.


이 외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해 한국어를 외국어로 번역해주는 기능과 NFC를 통한 결제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고 심장박동 센서와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도 있어 현존하는 최고의 스펙을 갖춘 스마트워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MWC 2015에서 공개될 예정이고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월 28일부터 주말 휴대폰 개통 가능해진다


지금까지 휴대폰 개통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오는 28일부터 주말에도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유플러스를 비롯한 SKT와 KT가 합의해 주말에도 이동통신 전산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기 때문인데요.


현재는 주말에 핸드폰을 구입하면 기다렸다 다음주 월요일에 개통이 됐으나 28일부터는 주말에도 바로 전산 개통 업무가 이루어져 다음 영업일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단, 모든 주말에 개통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은 정기점검을 하기 때문에 주말 개통이 안 되니 이 부분은 유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명절(신정, 설, 추석) 당일에도 개통 업무는 안 됩니다.


LG유플러스, MWC 2015에서 신기술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3월 2일부터 열리는 MWC 2015에 참가해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트워크 기술은 기지국간 신호가 겹치는 부분에서 보다 신호품질이 우수한 기지국을 찾아 스스로 연결하는 ‘다운링크 콤프’와 다운로드 속도를 끌어 올리기 위해 동시 전송 데이터량을 늘려 전송속도를 최대 33%까지 향상 시킨 ‘다운링크 쾀256’입니다.


다운링크 콤프는 스마트폰이 최대 3개의 주변 기지국 주파수 품질을 비교해서 품질이 가장 좋은 신호를 보내는 기지국을 선택해 연결해 줍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송수신 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할 수 있고 VoLTE도 통화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다운링크 쾀256은 한 번에 전송하는 데이터를 6bit에서 8bit로 올려 같은 시간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기존보다 데이터 전송속도가 최대 33% 빨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3밴드 LTE 최대 속도가 300Mbps이지만, 다운링크 쾀256이 적용되면 최대 400Mbps로 약 33% 상향됩니다.


다운링크 콤프와 다운링크 쾀256 자세히 보러 가기


애플, 3월 9일 애플워치 발표행사 연다


애플이 다가오는 3월 9일, 애플워치 발표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발표회로 예상되는 행사 초대장)

이번 행사는 작년 9월 아이폰6와 함께 공개한 애플워치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들이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행사에서는 애플워치의 3가지 버전에 대한 자세한 가격과 함께 기능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작년 9월 발표에서는 가장 저가모델의 가격이 349달러라는 것과 용두의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만 있었습니다.


애플워치가 공개된 이후 18K 골드 모델인 ‘애플워치 에디션’에 대해 수천 달러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는데요. 이것들에 대한 궁금증도 이날 행사를 통해 모두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12인치 레티나 맥북과, 새로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iOS 8.3 버전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ID <위아래> 심쿵버전 최단기간 400만 조회 돌파, 메이킹 필름도 공개


EXID <위아래> 심쿵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일주일에 300만 그리고 10일만에 400만 조회수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유플러스 유튜브 광고 중에서 40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은 <위아래> 심쿵버전이 처음입니다. LG유플러스는 400만 돌파를 기념해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는데요.



먼저 공개된 <위아래> 심쿵버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3:34초 분량의 영상입니다.


한편 현재 EXID 뮤직비디오 촬영 소품과 함께 멤버들의 스페셜 경품을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벤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