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유플러스에서는 어떤 일이? Best 5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출시


가장 핫한 이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애플 아이폰 출시가 아닐까 합니다. 그 동안 주파수 문제와 VoLTE 미지원으로 유플러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시리즈가 아이폰6부터 VoLTE를 지원하게 되면서 정식 출시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아이폰6 런칭 이벤트 행사가 있었던 서초 직영점에는 걸그룹 태티서가 축하 인사와 싸인회를 하면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기도 했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아이폰6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초 선보상 제도인 ‘제로클럽’을 선보였고,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시리즈를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많이 판매한 것으로 집계되기도 했습니다. (아틀라스리처시 – 주간스마트폰 판매량 보고서 참조)


U+ Shop 아이폰 6 보러 가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2013년 4월, 국내 최초로 음성 무제한 요금제인 ‘LTE 음성무한자유요금제’를 선보인데 이어, 1년 뒤인 2014년 4월에도 국내 최초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LTE8 무한대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출시 당시 LTE8 무한대 요금제는 ‘LTE8 무한대 80’과 ‘LTE8 무한대 85’ 2가지였으나 ‘유플릭스 무비’ 부가 서비스를 더한 ‘LTE8 무한대 89.9’의 신규 출시로 현재는 총 세 개가 있습니다.



 

LTE8 무한대 요금제는 하루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것을 다 소진하면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8 무한대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TE8 무한대 요금제 보러 가기



장수원의 가족친구할인 유튜브 광고 300만 돌파


이제 광고 매체는 신문/잡지/TV/라디오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도 점차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는 가장 저렴하게 광고를 할 수 있고, 특정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되는 만큼 많은 기업에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역시 TV 광고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만 공개한 바이럴 광고가 많습니다. 특히 장수원의 ‘가족친구할인’ 광고 영상은 2014년도 유튜브 광고 중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것 중 하나로 손 꼽히고 있는데요.



광고 런칭 8일만에 300만 조회수를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한편, 이 광고의 주제인 ‘가족친구할인’은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또는 지인 등 누구라도 추천을 받은 사람이라면 월 최대 30,000원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기존 할인 프로그램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고, 해지 시 위약금도 없습니다.


가족친구할인 요금제 자세히 보러 가기


U+ LTE8 X3 런칭


대한민국 최대 주파수 80MHz로 가장 빠른 LTE 속도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LTE8 X3가 2014년 7월 1일 전국망 서비스를 시작했었습니다.


U+ LTE8 X3는 기존 LTE보다 3배 빠른 속도로 광대역 LTE와 LTE 주파수를 이용해 최대 속도 225Mbps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U+ LTE8 X3는 타사와 달리 업로드 속도가 2배 빠른 최대 50Mbps입니다. 



그 이유는 2.6GHz의 업로드 주파수가 20MHz로 완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3배 빠른 LTE 시대를 맞아 유플러스는 이를 ‘비디오 LTE’ 시대라 명했습니다. 비디오 LTE란 LTE 속도가 빨라지면서 예전과 달리 고해상도의 비디오도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유플러스 비디오 LTE에는 유플릭스 무비, U+ HDTV, U+ Navi Real, U+ LTE 생방송 등의 서비스가 속해 있습니다.


광기가, U+ tvG 4K UHD 서비스 출시


모바일에서 인터넷 속도가 최대 225Mbps에 이를 정도로 빨라졌고 가정용 유선 인터넷도 100Mbps에서 정체되는 듯 했으나 2014년부터 기존보다 10배 빨라진 기가 인터넷(1,000Mbps)이 상용화되었습니다.


유플러스 역시 광(光)기가라는 이름으로 최대 1,000Mbps의 속도를 내는 서비스와 최대 500Mbps의 광(光)기가 Slim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광(光)기가는 대용량 동영상 전송 시간이 기존 100Mbps 인터넷 속도보다 최대 10배 빨라 1.2GB 크기의 동영상을 전송하는데 최소 10초 밖에 안 걸립니다. 그리고 유선 인터넷과 함께 홈기가와이파이도 함께 지원해, 가정 내 무선 와이파이 속도 역시 최대 867Mbps에 이릅니다.


U+ 광기가 자세히 보러 가기


이와 함께 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인 U+tv G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Full HD의 화질을 제공했으나 ‘U+ tvG4K UHD’는 Full HD보다 4배 더 선명한 4K UHD 화질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쿼드 코어 CPU가 탑재된 새로운 셋톱박스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UI를 제공합니다.


어떤 생방송 채널과 VOD라도 4개 채널로 볼 수 있는 ‘my 4채널’, 리모컨에 이어폰을 꽂아 혼자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이어폰 TV’, 목소리로 리모컨을 찾을 수 있는 ‘보이스리모컨’, 스마트폰으로 찍는 영상을 바로 TV에서 볼 수 있는 ‘LTE 생방송’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U+ tvG 4K UHD 자세히 보러 가기


이 외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으나 Best 5로 위와 같은 일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더 빨라진 LTE 속도, LTE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요금제, 월 최대 3만 원의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프로그램, 4K UHD 화질과 최대 1,000Mbps로 연결되는 기가 인터넷까지.


하지만 이것이 끝은 아닙니다. 2015년에는 이보다 더 빨라지고 더 새로운 서비스들이 준비 중이고 새로운 영역에서도 유플러스 서비스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