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 PEN 둥2딸Ki]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기와 U+ Navi LTE







대한민국은 지금 광대역 LTE-A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집에서 사용하는 유선 인터넷 속도인 100Mbps보다 2배 이상 빠른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이 인터넷 강국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통해 처음으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U+ LTE8 x3'을 지원하는 다양한 광대역 LTE-A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며, 비디오 LTE 시대를 표방하며 실제 사용자들이 빠른 광대역 LTE-A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무선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은 이제 대부분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알기 때문에 그 빨라진 속도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가 앞으로의 이동통신사가 해결해야 할 숙제가 아닐까 합니다.





유플러스는 비디오 LTE 시대에 맞춰 여러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그 어떤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유플릭스 무비'가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월 7,000원으로 모바일과 PC를 통해 1만 2천여 편의 영화와 해외 드라마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고요.


이와 함께 U+의 대표적인 LTE 서비스 'U+ HDTV'에서는 실시간 방송을 최대 2시간 전까지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과 슬로우 재생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방식의 'U+ Navi LTE'도 고화질 비디오를 추가해 복잡한 교차로에서는 영상을 보며 빠르게 길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빨라진 무선 인터넷 LG유플러스는 어떤 진화를 했을까요?


처음 LTE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75Mbps의 속도로 상당한 센세이션이 불었는데 이후 LTE-A, 광대역 LTE를 통해 최대 150Mbps의 속도를 제공했고 지금은 최대 225Mbps의 광대역 LTE-A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올해 연말에는 300Mbps의 속도를 목표로 달리고 있죠. 쉽게 생각하면, 기존에 비해 고속도로가 2차선에서 8차선까지 늘어난 개념으로, 훨씬 빠른 속도로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세요.





LTE 시절부터 유플러스를 이용하며 가장 유용하게 이용했던 서비스가 바로 U+ HDTV인데요. 실시간 방송은 물론 케이블 방송, 실시간 야구 중계 등 제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원 없이 즐길 수 있기도 했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한결 사용하기 좋아졌다는!!!    





아마 U+ Box는 웬만한 분들은 다 사용할만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데... 전 여기에 스마트폰 백업은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백업하고 이용 중입니다.





또 하나!! 바로 U+ Navi LTE입니다. (조금 있으면 업데이트를 통해 U+ NaviReal로 바뀌게 됩니다)


국내 최초의 3D 풀 클라우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지도를 다운받을 필요 없이 스트리밍만으로도 실시간 교통 정보 반영 및 다양한 추천 경로를 지원하는 막강 내비게이션입니다.


U+ Navi LTE는 내비게이션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았습니다.





짜잔~~ 3D View를 지원하기 때문에 새로운 곳에 가더라도 건물 모형을 보며 쉽게 주변 환경을 파악할 수 있어 좋고요. 빠른 광대역 LTE-A를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를 즉시 반영해 줍니다.




일단 제일 매력적인 것은 별도로 지도를 다운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인근 지역의 지도를 내려 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지도 받는다고 시간 낭비할 일이 없습니다.


어느 곳에 가든지 쉽게 U+ Navi LTE를 이용하기만 하면 되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1분이면 내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디를 가나 지도 업데이트를 할 필요도 없고요!





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에서 지도뷰를 제공하는데 회전, 고정, 버드뷰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고, 3D 건물 표시를 통해 더 디테일한 주변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 바로 통합검색!!


별도의 주소 검색이 존재하지만, 주소(도로명 주소 포함), 명칭 등 바로 입력만 하면 가장 빠른 길을 파악해서 알려줍니다.




요렇게 말이죠!! 크게 두 가지의 경로를 안내해주는데 최적길안내 / 무료도로 / 최단거리 / 고속도로 우선 등...


요건 옵션에서 선호 경로를 개인이 선택할 수 있으니 좋아하는 2개의 경로 옵션을 미리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OK!!




지도 화면에서 꾹 눌러주면 교통정보 공유 및 나만의 기록을 남길 수도 있어요.






또 하나의 알짜 기능! 바로 내비게이션이 쓸만한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주변검색' 기능인데요.


현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다양한 테마 지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충전소는 기본이고 맛집(일식, 한식 등) 주변 검색도 가능하죠!!





공유 기능은 그룹 주행 시 잘 활용할 수 있는데, 친구들끼리 서로 같은 목적지로 이동할 때 상대방이 어디쯤 왔는지,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해요.





으흐흐... 요건 운전할 때 안전운전에 도움을 줘야 한다는 'U+ Navi LTE'의 센스!!


경로 안내 중에 언제라도 화면 전환 없이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운전 중에는 거절 메시지, 스피커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은 아무래도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클라우드 서비스가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


스마트폰 화면 크기가 5인치대로 보급되면서 빠른 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함께 3D 뷰어, 로드 뷰 등이 추가된 더욱더 스마트한 내비게이션으로 자리 잡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둥2딸KI'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U+PEN 2기 '둥2딸KI' 블로그 가기 : http://blog.naver.com/ddism2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