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만개의 EBS 인터넷 강의, 홈보이로 무제한!

 

 

 

안녕하세요~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입니다.

 

3월은 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하는 달이라고 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봄이 시작되는 때이죠.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면서 직장 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사람도 있을 테고요~

 

사람들은 새 출발을 하면 한두 가지의 각오를 하는 것 같습니다. 매년 해가 바뀌면서 새해 결심을 하듯이요.

 

새해에 했던 결심을 지금도 이어오고 있나요?

3월이면 그때의 결심을 되짚어 보고 잘 안 되고 있다면, 다시 추슬러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결심을 하셨어요?

 

저는 어학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뜻대로 잘 안 되고 있어 새로운 공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책을 사고 출·퇴근길에 MP3 강의를 듣는다는 계획이었으나 보기 좋게 실패했지요.

 

 

 

그래서 홈보이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홈보이 G 패드 8.3에 대해서는 리뷰를 통해 자세히 봤었죠~ 오늘은 이 기능 중 'EBS 홈스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EBS 홈스쿨 기능

 

 

EBS 홈스쿨에서는 총 6가지 종류의 동영상 강의가 제공됩니다.

 

EBS Lang 프리미엄 영어 - 일반 영어, 토익, 토플

EBSi 수능/내신 - 고등 전 과정 수능/내신 강의

EBS 중학 - 중학 전 과정

EBS 초등 - 초등 전 과정

EBS English - 영어 동화, 교과 영어, 드라마 영어

EBS 프리미엄TV - 교양, 유아, 초등, 직업, 어학 관련 영상

 

 

강의 주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EBS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는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홈보이의 EBS 홈스쿨 하나면 온 집안사람들이 모두 학습 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강의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EBS 초등

 

 

EBS 초등 과정은 1~6학년 전 과정에 '학업성취도평가대비특강', '글쓰기비법', '중학 예비', '방학생활' 등 다양한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BS 초등 강의 카테고리>

 

 

썰렁하게 학교 교과 과정만 있는 것은 아니고 한자, 교양, 한국사 등 많은 내용이 있으며 찾기 쉽게 학년별 또는 주제별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강의 목록 중 5학년 국어 과정을 잠시 보면요.

 

이렇게 중간/기말 학업성취도평가 대비 특강, 내공냠냠으로 나눠있는데요. 여기에서 학업성취도 평가 대비 특강은 기출·예상 문제 풀이로 되어 있고 '내공냠냠'이 교과 과정입니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라면 잘 아실 거에요~

 

 

 

 <EBS 초등 과정 강의 모습>

 

 

EBS 중학

 

 

EBS 중학 과정은 중1~3학년 과정을 모두 다루고 있는데요. 다행히 초등 과정처럼 카테고리가 복잡하지 않고 학년별 과목 단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중학 과정은 이렇게 간결하게 학년과 교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찾기는 매우 편하겠죠? 그럼 과목별 강의 내용은 무엇인지 예시로 중3 국어 과정을 보겠습니다.

 

 

<중3 국어 과정>

 

중3 국어 과정에 포함된 강의 내용이에요. 화면에 보이는 것 외에 아래쪽에도 더 많은 강의가 있는데요. 현재 이 과목에 보이는 강의에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모두 있습니다. 올해 새로운 강의뿐만 아니라 지난 강의도 모두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EBS 중학 국어 강의 장면>

 

<EBS 중학 국사 강의 장면>

 

 

EBS 수능/내신

 

 

EBS 수능/내신은 고등학교 과정과 대학 수학능력평가에 초점을 맞춘 강의입니다.

아무래도 수험생들이 가장 열망하는 강의가 아닐까 하네요. 수능을 앞둔 고3 학생들이 가장 많이 본다는 EBS 인터넷 강의입니다.

 

 

 

 

EBS 수능/내신 과정도 학년별 그리고 과목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수능/내신 과정인 만큼 강의도 수능과 내신이 각각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그리고 이 과정에서는 학력평가대비 특강이라고 해서 학력평가나 모의평가가 있을 때는 이를 대비한 별도 과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학 과정과 마찬가지로 2014년에 새롭게 진행하는 강의 외에도 2013년 과정을 별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14년 고3 국어 영역 강의 모습>

 

 

<2014년 고3 수학 B형 특강 화면>

 

 

EBS English

 

EBS English는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에듀테인먼트 과정입니다. 그렇다고 미취학 아동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레벨에 따라 동화, 초등 영어, 영어 퀴즈 대회, 드라마 영어로 성인까지 모두 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즉, 이곳에서는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딱딱한 강의 형식을 벗어나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어, 재미있게 즐기다 보면 금세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BS English 메뉴>

 

여기에서 말하는 레벨은 나이가 아닌 영어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어 실력은 나이와는 상관없잖아요? 자신의 레벨에 맞춰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니 초급 레벨이라고 건너뛰고 그러지는 마세요~

 

 

<초급 레벨의 Bedtime story>

 

초급 레벨에서는 이렇게 영어 동화가 주를 이룹니다. 영어를 잘 모른다 해도 제목만 보면 짐작할 수 있겠죠? 당연히 내용 속의 영어단어와 문장도 쉽게 되어 있죠.

 

<Bedtime story 중의 일부>

 

초급 레벨이라서 이렇게 자막도 넣어 줍니다.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죠? 이렇게 쉬운 영어를 계속 듣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영어 공포증도 사라지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고급 레벨 드라마 잉글리시>

 

<드라마 잉글리시 내용 중 일부>

 

드라마 잉글리시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대사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장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퀴즈 하나 내볼까요?

 

"까꿍~"을 영어로 표현하면 무엇인지 아세요?

 

교과서에서는 안 나오는 표현이죠?

 

까꿍이란 표현은 'Peek-a-boo'라고 한다네요. 이런 관용 표현들을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코너가 바로 '드라마 잉글리시'입니다.

 

 

EBS 프리미엄TV

 

 

EBS 프리미엄 TV는 앞서 살펴본 교육 강좌와는 약간 다른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물론 여기에서도 교육을 담고 있습니다만, 교양 강좌나 다큐멘터리, 직업 소개 등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것들을 알려줍니다.

 

'프리미엄 TV는 이것이다'라고 단정 짓기 어려운 이유가 바로 이런 광범위한 주제 때문이라 해도 무방합니다.

 

 

<EBS 프리미엄 TV 메뉴>

 

프리미엄 TV는 크게 다섯 가지 주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교양, 유아, 초등, 직업, 어학 이렇게 나뉘며 내용들을 들여다보면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주제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프리미엄 TV 전체 보기>

 

EBS에서 방영 중인 유명한 프로그램인 <역사채널e>도 보이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다큐멘터리도 보입니다.

 

 

직업을 소개하는 <미래 직업, 뜨는 직업>

 

<서바이벌 쇼, 영어 완전정복>

 

 

EBS Lang 프리미엄 영어

 

 

EBS Lang 프리미엄 영어는 직장인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초 영문법부터 토익과 토플 강의까지 모두 다루고 있기 때문이죠.

 

프리미엄 영어 때문에 EBS 홈스쿨의 효용성이 더 높아지는데요, 이 메뉴가 없었다면 EBS 홈스쿨은 학생만을 위한 학습 도구로 한정되었을 것입니다.

 

 

<EBS Lang 프리미엄영어의 일반 영어 목차>

 

<EBS Lang 프리미엄영어의 토익 목차>

 

 

<EBS Lang 프리미엄영어의 토플 목차>

 

<EBS Lang 프리미엄영어의 토플 강의 화면>

 

 

 

 

 

그리고 홈보이의 EBS 홈스쿨 장점은 모든 강의를 미리 다운 받아 놓고 인터넷이 안 되는 독서실이나 버스·지하철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G 패드로 다운 받은 강의 목록>

 

G 패드 내부 저장소와 추가로 설치한 MicroSD카드 용량만큼 다운로드 하고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홈보이의 EBS 홈스쿨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BS에서 제공하는 6만 개의 동영상 강의를 홈보이를 통해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네요. 그리고 이 강의들은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실질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강의는 계속 늘어나는 것이죠.

 

 

홈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있는 홈보이, 하지만 홈 에듀케이션의 중심에도 있다는 사실. 홈보이와 EBS 홈스쿨로 온 가족 평생 교육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