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전화의 혁명 '홈보이', 그리고 하이엔드 오디오의 거장 '마크 레빈슨'이 직접 튜닝한 스피커와 LG전자의 야심작 'G 패드 8.3'으로 구성된 '홈보이L'은, 단순한 집 전화가 아니라 All-in-One 홈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전 시간에는 홈보이L의 구성품인 G 패드와 마크 레빈슨 독 스피커의 외형 부분을 살펴봤죠.
오늘은 홈보이L이 제공하는 All-in-One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홈 화면
G 패드를 켜면 위와 같은 홈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 화면에 홈보이의 모든 기능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홈 화면을 보시면 기능들이 매우 많죠? 어떤 홈보이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기본 제공되는 'U+ HDTV'가 한가운데 자리 잡고 그 둘레에는 육아와 교육용 앱인 'EBS 홈스쿨', '홈도서관', '어린이 동화', '악기놀이'가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볼게요.
그리고 외곽에는 '홈오디오', '홈CCTV', '라디오', 'Q리모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홈오디오는 'Mnet 2.0'앱과 연결되고, 홈CCTV는 태블릿의 전·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CCTV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쪽에는 U+ 서비스인 'U+Box', 'U+ Navi', 'tv G 원터치',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홈 카페'가 있습니다.
메뉴를 보니 한눈에 봐도 딱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죠?
U+ HDTV
U+ HDTV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IPTV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IPTV 사상 최초로 풀HD 방송 서비스를 시작했고, 최근에는 지상파 3사의 모든 채널까지 제공하면서 더욱 완벽해졌답니다.
<홈보이 요금제 3년 약정 기준>
홈보이 요금제는 총 6가지인데요, 제공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에는 공통으로 U+ HDTV가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 HDTV 방송화면>
혼자 사는 싱글족이라면 유선 TV 하나 놓기도 부담스럽죠. TV를 많이 보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화질 나쁜 인터넷 무료 방송으로 보는 것도 채널의 한계가 있어 답답하기만 하고요.
이럴 때 U+ HDTV를 이용하면 깨끗한 화질로 부담 없이 티비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혼자 살아도 인터넷은 기본으로 사용하잖아요. 와이파이로 G패드와 연결하면 데이터 걱정도 없으니 저렴하게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답니다.
홈오디오 (Mnet 2.0)
홈오디오는 '프리미엄 엔터'와 '슈퍼 프리미엄' 요금제에 포함된 Mnet 스트리밍 서비스를 말합니다. 만약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부가 서비스로 월 2,000원(2,200원)에 추가 신청할 수 있으니 경제적이죠?
<Mnet 2.0 메인 화면>
<음악 재생 화면>
Mnet에서 제공하는 200만 곡 이상의 노래를 아무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답니다.
집에서 살림하는 주부나 혼자 가게를 지키는 사장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가사를 하면서 힘들 때 신 나는 음악을 들으면 조금은 기분이 풀리잖아요? 2,000원 아끼려고 토렌트나 웹하드에서 그때마다 음원을 다운 받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떳떳하니 일거양득입니다.
어린이동화
어린이동화는 세계명작동화, 한국전래동화, 생활동화, 위인동화, 창작/역사 동화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어와 영어로 서비스하므로 유아부터 아동까지 모두 볼 수 있고 청각 장애가 있는 아이를 위해 수화로 보여주는 동화도 있답니다.
신간동화는 매주 업데이트되고 아이가 좋아하는 영상은 '찜'해두고 나중에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어린이동화 영상 재생 화면>
그리고 아이가 동화를 보고 감상문을 남길 수 있어 일종의 독후감처럼 글쓰기 연습도 할 수 있어 양방향 소통 기능도 제공하니 단순히 영상만 보여주는 여타의 서비스와는 차별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동화를 보고 감상문도 남길 수 있습니다>
홈도서관
홈도서관이란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인터파크 '비스킷(Biscuit)'에서 제공하는 e북과 온라인 서점을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매달 무료로 볼 수 있는 책을 제공하며, 필요하면 시중에서 책을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eBook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홈보이로 책을 볼 때 좋은 점이 무엇인지 아세요?
Mnet 앱으로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켜 놓고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를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G패드는 8.3인치라는 크기와 다르게 무게는 338g에 불과해서 보통의 책 한 권보다 가볍기도 하고요.
태블릿이 스마트폰보다 유리한 점은 화면이 커서 동영상이나 책 볼 때 유리하다는 것이죠. 화면이 크니 글자 크기도 커서 읽기 편합니다. 그리고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은 흰 바탕 화면에 검은색 글자를 표현할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가독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책 화면>
홈보이로 책을 볼 때 화면을 캡처한 것인데요, 어떠세요? 종이책으로 보는 것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 않나요?
EBS홈스쿨
홈보이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인 'EBS홈스쿨'입니다. EBS에서 제공하는 9만 개 이상의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EBS 홈스쿨 메인 화면>
EBS홈스쿨에서는 학생을 위한 강의뿐 아니라 영문법, 토익, 토플, 영어 동화와 지식 채널 방송도 다시 볼 수 있답니다.
<고3 언어영역 강의 리스트>
고3 수험생을 위한 언어 영역 강의 리스트입니다. 여기에 보이는 것은 일부분이며 이외에도 많은 강의가 수록되어 있고, 모두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EBS홈스쿨 외국어 영역 강의 화면>
<EBS홈스쿨 언어 영역 강의 화면>
화질도 매우 좋죠? 집에서 마크 레빈슨 스피커에 거치해 두고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깨끗한고 선명한 목소리를 듣고 싶다면 이퀼라이저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는 것! 아시죠?
G패드는 와이파이만 지원하기 때문에 밖에서 EBS 인터넷 강의를 들으려면 와이파이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다운로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사실!
이렇게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지역에서 보고 싶은 강의를 미리 다운 받아 놓고 학교나 도서관, 대중교통 이용 중에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홈보이L로 EBS 인터넷 강의를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악기놀이는 여러 악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들으며 직접 연주도 하고, 악기로 연주하는 동요를 듣거나 간단한 작곡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EQ 개발용 앱입니다.
유아 교육용으로 만들어졌으며 아이들이 음악에 친해지기 쉽게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악기놀이 앱에서 만날 수 있는 악기는 총 34가지로 우리나라 전통 악기부터 해서 쉽게 접하기 힘든 '귀로'나 '카바사' 같은 것도 직접 연주 소리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연주 소리를 듣고 악기를 맞추는 게임>
아이들은 뭐든지 배우는 게 빠르잖아요? '쿵치따'라는 게임을 이용해 악기 소리를 연속해서 들려주고 어떤 악기인지 맞추는 것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단지 악기 소리를 맞추는 게임이 아니라 짧은 시간에 연주되는 악기들의 순서를 맞춰야 하니 집중력도 요구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집중력을 기를 수도 있지요.
<동요듣기>
동요듣기에서는 선택한 4개의 악기로 연주하는 동요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 있는 악기를 바꿔 계속 연주할 수 있고, 화면 중간에 있는 악기를 터치하면 해당 악기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최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Mnet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원하는 것을 골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때로는 누군가 선곡해준 음악을 편히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라디오만큼 좋은 도구가 없죠.
홈보이L에서는 인터넷 라디오 기능이 있답니다.
홈보이의 라디오는 우리가 생각하는 공중파 라디오가 아닌 인터넷 라디오인데요. 채널을 이리저리 돌려 주파수를 수신하는 방식이 아니고 미리 지정된 다양한 테마 음악이 나오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DJ도 없고 중간에 광고도 없어 쭉 음악만 들을 수 있는데요, '난 그냥 계속 음악만 듣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라디오의 채널입니다. 이렇게 미리 만들어진 채널을 클릭하면 해당 방송이 계속 흘러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장르별 채널만 보여주고 있는데요, 타 국가의 라디오 채널도 함께 제공합니다.
라디오에서 필수 기능인 타이머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라디오라는 것이 고음질이 아닌 약간 거친 음질이잖아요? 그런데 잠들기 전에는 왜 이리 편하게 들리는지. 그래서 라디오를 켜 두고 잠을 청하는 사람도 많죠.
그렇다고 밤새 음악 소리가 들리면 숙면에 방해되니 이렇게 취침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앱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홈보이L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어떤가요? 실제 동작하는 기능들을 보니 단순한 집 전화가 아니라 All-in-One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겠죠?
그렇다고 집 전화 기능이 부실한 것도 아닙니다. 같은 070 가입자끼리는 음성 통화와 문자 메시지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영상 통화도 무려 300분이나 제공됩니다.
시내/외 통화료는 3분에 38원이고 핸드폰에 전화할 때도 10초에 11.7원에 불과합니다. 보통 핸드폰 통화 요금은 10초에 18원인데 이보다 35%나 저렴한 것입니다.
국제 전화는 더 저렴한데요, 주요 20개 국가로 통화할 때 1분에 50원입니다. 핸드폰으로 전화할 때보다 더 저렴하죠.
어떤가요, 새로 출시한 홈보이L.
집에 수험생이 있다면 EBS홈스쿨이 가정 교사가 될 것이고 유아가 있으면 악기놀이나 어린이동화가 아이의 친구가 되겠죠. U+ HDTV가 있으니 보고 싶은 채널로 가족끼리 싸울 일도 없고 200만 곡 이상의 음원을 언제나 들을 수도 있습니다.
참 매력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