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 끝낸 수험생을 위한 스마트폰 추천

수능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날을 위해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들, 미리 수고하셨다는 인사드립니다.

 

수능만 끝나면 지금껏 입시라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활이 기다린다는 설렘에 들뜨게 되죠. 그래서 지금까지 하지 못했던 것도 하고 사고 싶었던 것도 다 사고 싶습니다.

 

특히 최신 스마트폰은 구매 리스트 중 최상위에 있죠. 예전에는 PC나 노트북이 있던 자리였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스마트폰이 그 자리를 대신합니다.

 

그런데 막상 사려고 하면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고르기 어렵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맞는 스마트폰 추천!

 

1. 펜이 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면 좋겠어

 

 

갤럭시노트3 +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3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상위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S펜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여기에 삼성 스마트워치인 갤럭시기어까지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 구매하러 가기

 

갤럭시노트3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모바일 AP를 탑재했으며, 2.26GHz로 동작하는 쿼드코어 CPU와 3GB 램, 풀 HD 해상도와 5.7인치 F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S펜과 '에어 커맨드'를 이용해 더 편리한 노트로 거듭났습니다.

 

갤럭시기어는 갤럭시노트3와 연동하여 전화, 문자 메시지, 알람, 카메라, 동영상 촬영 등이 가능한 최신 스마트워치입니다.

 

LG 뷰 3

 

삼성전자에 갤럭시노트가 있다면 LG전자에는 뷰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뷰 3은 5.2인치 IPS Ture HD+ 화면에 1,280 x 960 해상도,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해 2.26GHz로 동작하는 쿼드 코어 CPU와 LTE-A 및 광대역 LTE를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뷰 3은 4:3 화면 비율로 책이나 웹 페이지를 볼 때 최적화된 제품이어서 대학 입학 후 책을 많이 읽을 것 같다 싶으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폰입니다.

그리고 전용 펜도 제공하여 노트 필기까지는 아니더라도 간단한 메모나 양식 있는 문서를 만드는 데 부족함은 없습니다.

 

LG전자 뷰 3 구매하러 가기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팬택에서도 펜이 있는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는 팬택의 기술이 집대성한 제품이라 할 정도로 많은 기능과 높은 성능을 보유한 최신 스마트폰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모바일 AP를 사용하고 LTE-A와 광대역 LTE를 지원하며 2.3GHz 쿼드코어와 3GB 대용량 램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화면 크기는 베가 No.6과 같은 6인치로 펜을 사용하는 단말기 중에서는 가장 큰 화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구매하러 가기

 

노트는 너무 커. 조금 작은 최신 스마트폰이 좋아

 

LG전자 G2

 

LG전자 G2는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올해의 스마트폰 상을 받은 제품입니다. 모든 버튼을 후면 배치해 한 손 조작이 쉬워졌고 OIS(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가 있는 카메라 탑재로 야간에도 흔들리지 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G2도 5.2인치 16:9 화면에 FHD IPS 패널을 탑재했고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전면 홈 버튼은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옆면 음량 조절과 전원 버튼은 후면에 배치해 G2를 한 손으로 잡고 검지로 볼륨 조절이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G2 구매하러 가기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

 

세계 최초의 LTE-A 지원 스마트폰이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입니다. 갤럭시S4 LTE-A 이전에 갤럭시S4가 있었으나 LTE-A를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에 2.3GHz 쿼드 코어 CPU, 2GB 램, 5인치 풀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 구매하러 가기

 

 

나는 실속파. 최신보다는 가격대 성능비를 따져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아마 이 제품은 LG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성공한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LTE-A를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지금도 디자인과 성능 모두 상위 클라스의 제품입니다.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600 모바일 AP를 사용했으며 1.7GHz 쿼드 코어 CPU와 2GB 램, 5.5인치 풀 HD 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TE-A를 지원하지 못하는 것만 제외하면 성능에서 전혀 부족함이 없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구매하러 가기

 

베가 아이언

 

팬택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제품이 베가 아이언입니다. 제품 전체를 일체형 금속 테두리로 감싸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체형 금속 테두리를 스마트폰에 사용하면 수신율 저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해결한 것입니다.

 

여기에 인셀 디스플레이라 하여 디스플레이 패널 안에 터치 센서를 내장해 두께를 줄인 것도 특징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퀄컴 스냅드래곤 600 모바일 AP를 사용했고 1.7GHz 쿼드 코어 CPU와 2GB 램, 32GB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5인치 인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두께와 배터리 소모량을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베가 아이언 구매하러 가기

 

 

디카보다 사진 잘 나오는 폰카는 없을까?

 

갤럭시S4 줌이야말로 딱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기능으로는 갤럭시S4 미니와 같은 스펙에 듀얼 코어 1.5GHz CPU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해상도는 960 x 540 qHD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성능만 놓고 보면 최신 제품보다 한 단계 낮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기능으로 넘어가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디지털카메라의 핵심인 이미지 센서는 1/2.3" 크기로 일반 스마트폰보다 최대 80% 커졌으며 1,600만 화소와 10배 광학 줌,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 수동 모드 등 콤팩트 디지털카메라가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S4 줌 구매하러 가기

 

 

<웰컴팩 증정>

 

오직 수능 하루만을 위해 중·고등학교 6년을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며칠만 더 고생하면 새로운 세상이 열릴 텐데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방심은 금물입니다!

 

수능 대박 나시고 LTE-A도 LG U+가 진리라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