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구와 무료영화보기, U+ Share LIVE로 한다

모바일 인터넷 속도가 3G에서 LTE로, 그리고 LTE-A와 광대역 LTE로 진화하면서 그 동안 할 수 없던 많은 일들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올라가면 단지 유튜브에서 영상을 볼 때 끊기지 않고 웹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빨리지는 것만이 아닙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LG U+는 LTE의 빠른 속도를 이용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가 멀티 공유 서비스인 'Uwa'죠. Uwa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전화를 할 수 있고, 상대의 카메라로 보이는 것을 실시간으로 전달 받을 수 있는 카메라 공유, 듣고 있는 음악을 다른 사람에게 들려줄 수 있는 음악 공유 등의 기능이 담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U+ Share LIVE'는 친구들과 내 사진 또는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채팅을 할 수 있고, U+Box에서 제공하는 무료영화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Uwa의 공유 서비스와는 또 다른 공유 서비스인 'U+ Share LIVE'. 지금부터 한 번 만나볼까요?

 

 

1. U+ Share LIVE

 

U+ Share LIVE란 U+의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인 U+Box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공유 서비스입니다. U+Box와 연동된다는 것은 크게 두 가지를 의미합니다.

 

첫째는 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백업 되어 있는 U+Box 내 모든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고, 둘째는 U+Box에서 기본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U+ Share LIVE 첫 화면>

 

설명만큼이나 사용하기 간단한 U+ Share LIVE 서비스. 어떻게 하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U+ Share LIVE로 무료영화보기

 

U+ Share LIVE 이용하기 첫 번째 조건은 공유 받을 친구도 U+Box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U+Box는 U+ 회원뿐 아니라 '눝'이나 '아니라오~' 친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 Share LIVE 연락처 리스트에서 U+Box 회원만 따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U+ Share LIVE는 U+Box가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U+Box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방법이 없죠. 그래서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U+Box 친구만 따로 볼 수 있고, 아직 설치하지 않은 친구에게 문자나 카톡 메시지를 보내 앱 설치를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 아래에 보면 '새 공유방'과 '공유방 목록'이 있습니다. '새 공유방'은 말 그대로 새로 방을 만드는 것이고, '공유방 목록'에서는 이미 만들어둔 공유방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요, 공유방에는 한 번 들어가면 나가기 전까지 그대로 유지됩니다. 마치 카카오톡처럼요.

 

 

<새 공유방>

 

공유방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아직은 방만 개설된 상태고 친구가 아무도 없습니다. 여기에서 친구를 하나 불러볼까요? 마침 G2 친구가 보이네요.

 

 

<친구 초대와 콘텐츠 공유>

 

G2가 들어왔습니다. 이 상태에서 순수 채팅만 해도 되고 U+Box에 저장된 파일이나 실시간 스포츠 중계와 무료 영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 왼쪽에 '+' 키가 있는데요(빨간 박스 안)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종류 4가지가 보입니다.(파란색 박스)

 

U+Box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무료 영화가 뭐가 있나 볼까요?

 

 

 

<U+Box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화>

 

리차드 기어 주연의 <하치 이야기>가 눈에 띄네요. 가을이라 그런지 감성을 자극하는 영화가 보고 싶다던 친구가 생각나서 함께 보기로 합니다.

 

 

<영화 함께 보기 초대>

 

영화를 고르면 '함께 보기'와 '혼자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 G2랑 함께 볼 것이니 '함께 보기'를 터치하면 같은 공유방에 있는 G2의 스마트폰에는 알림이 뜹니다.

 

 

<공유 받은 친구 스마트폰에 보이는 화면>

 

친구 채팅창에는 이렇게 공유 받은 영상이 나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보려면 화면 오른쪽 붉은 박스 안에 있는 'On Air' 아이콘을 터치하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 화면>

 

화면 제일 위에는 공유한 영상이 재생되고 아래에는 채팅할 수 있도록 채팅창이 계속 보입니다. 만약 전체 화면으로 영상을 보고 싶으면 휴대폰을 가로로 눕히면 됩니다.

 

<영화 공유 중 채팅창 보기>

 

가로 보기로 하면 전체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채팅창을 켜면 친구가 하는 말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방송도 공유할 수 있는데요. 물론 U+Box에서 중계하는 방송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방송 공유>

 

올해 프로야구 시즌이 끝나 아쉽지만, 내년에는 친구랑 채팅하면서 야구를 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SPOTV와 SPOTV2에서는 해외 축구 재방송도 보여줍니다.

 

 

<동영상 공유>

 

<사진공유>

 

 

<사진 함께 보기 - 채팅창 배경으로 공유된 사진이 보입니다.>

 

<사진 함께 보기 - 전체 화면 보기>

 

당연하지만, U+Box 내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영상 공유도 가능합니다. 특히 사진 함께 보기 기능은 채팅창 배경 화면으로도 보이고, 채팅창의 빈 화면을 터치하면 이렇게 전체 화면 보기도 되고 아래쪽에는 채팅 내용도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사진 저장 하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함께 보기로 공유 받은 사진은 선택해서 내 U+Box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영상과 사진 공유가 되지만, 용량 한계 때문에 20MB 이상의 파일은 공유가 안 됩니다. 하지만 U+ Share LIVE에서는 수량 상관없이 최대 1GB까지 공유할 수 있어 친구들끼리 놀러 가서 찍은 사진 전체를 공유할 수 있고, 게임 리플레이 영상을 함께 보며 격한 토론도 할 수 있겠네요.

 

 

U+ Share LIVEU+가 선보이는 새로운 공유 서비스입니다. Uwa가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공유 서비스였다면, U+ Share LIVE는 콘텐츠 중심의 공유 서비스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LG U+ LTE는 전국 커버리지에 가장 빠르다는 형식적인 광고가 아닌 실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 HDTV, U+ Navi LTE, U+ Box, U+ 쇼핑이 단방향 LTE 콘텐츠였다면, U+ Share LIVE는 가입자 간 그리고 LG U+와의 양방향 소통의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