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스터디] 카카오톡-통신사 첫 제휴! LG U+ ‘U+Box’와 ‘카카오톡’이 만났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메신저 카카오톡! 친구들과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참으로 공유하고 싶은 것들이 많죠? 하지만 사진, 대용량 동영상 공유는 용량이 정해져 있어 나누어 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이제는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의 U+ Box로 이런 걱정은 싹~ 날려보내시길 바랍니다. 


 

LG U+는 카카오톡과 손잡고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에서 U+ Box를 이용하는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채팅하면서 한번에 최대 300장의 사진과 300MB 대용량 동영상 공유가 가능한 서비스를 통신사 최초로 선보였는데요. 이제는 카카오톡에서 자유롭게 동영상, 사진을 공유하고, 사진 인화, 대화내용 백업까지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haru와 함께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U+ Box의 편리한 기능을 함께 살펴보아요. 



카카오톡 채팅플러스로 사진 한번에 300장 보내기


많은 사진을 한번에~ 예쁘게! 기존 카카오톡은 사진 10장만 보낼 수 있어 아쉬우셨다면, 이제는 U+Box로 사진 여러 장을 한 번에 보내보세요. 무려 300장까지 공유할 수 있답니다. 



1. 채팅 플러스로 이동해 U+ Box를 클릭하시고, 사진 모아 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U+ Box 저장된 사진 or 폰에 저장된 사진 중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뜨는데요.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2.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시고(최대 300개 가능) ‘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 제목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원하시는 제목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3. 업로드가 완료되면 채팅창에 링크가 뜨는데요.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낸 사진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팅플러스로 대용량 동영상(300MB) 공유하기


대용량 공유의 한계 드디어 극복! 이제는 카카오톡에서 최대 300MB의 대용량 동영상을 마음껏 공유해보세요. 화질 별(4종) 자동변환(인코딩)되어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답니다. 



1. 채팅 플러스로 이동해 U+ Box를 클릭하시고, 동영상 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U+ Box에 저장된 사진 or 폰에 저장된 사진 중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뜨는데요.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해 주세요. (haru는 U+ Box에 있는 동영상을 선택했습니다) 


 

2. 보내실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상세보기’, ‘보내기’창이 뜨는데요. 상세보기 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질 별로 3G, 4G, SD급, HD급 등 자동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최적화 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영상을 선택하고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채팅창에 링크가 뜹니다. 

 

4.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내진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3G, 4G, 원본용 등 원하는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십니다. haru는 4G용으로 감상해봤는데요. 오오~ 화질이 정말 끝내주더라고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통째로 저장하기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대화/동영상/사진, 날짜 별로 스마트하게 백업시켜놓자! 중요한 대화내용, 간직하고픈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바로 바로 손쉽게 백업하실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1. 휴대폰 메뉴에서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채팅창 정보가 뜨게 되는데요, 그 중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U+ Box에 저장’을 클릭하시면 U+ Box Cloud문서에 바로 대화내용이 백업됩니다. 



2. 백업된 카카오톡 대화내용은 U+ Box의 Document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KaKaoTalk 폴더로 가시면 대화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톡에서 포토북 만들기


카톡 공유사진, U+ 저장 사진을 즉시 인화하여 소장하고 싶으시다면, 스마트폰 사진의 새로운 표현! 카카오톡 포토북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소장하고픈 사진이 있다면, 나만의 포토북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채팅방에서 내 사진으로 포토북 제작하기] 


1. 채팅 플러스로 이동해 U+ Box를 클릭하시고, 포토북 만들기로 이동해주세요. 포토북에 삽입할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시고, 하단의 ‘포토북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2. 원하시는 표지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포토북 제목 입력과 포토북 모양 선택이 가능하십니다. 포토북 모양은 정사각형, 직사각형 중 택 1 해주세요.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주문하기 창에서 포토북을 주문을 완료해주세요. 


 



[카톡에서 공유받은 사진으로 포토북 제작하기] 


1. 공유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친구가 U+ Box로 보낸 사진폴더 창이 뜨는데요. 상단에 ‘포토북’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이 전과 같이 표지를 고르시고, 포토북 제목과 모양을 선택하시면 포토북 주문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포토북 장점] 
- 스마트폰 사진에 가치를 주었습니다.                                                                                        찍는 즐거움에서 보관하는 즐거움을~ 가족 모임 등 추억에 대한 새로운 저장 방법이에요. 
- 폰에서 즉시 결제하면 바로 배송되기 때문에 아주 쉬운 방법으로 받아보실 수 있어요.
- 동일제품 시중가 대비 6,900으로 무려 50%이상 저렴한 가격에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U+ Box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이벤트 


지금까지 haru와 함께 U+Box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의 편리한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현재 U+ Box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런칭 기념 이벤트는 졸업•입학 시즌에 맞춰 여러분께 가장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로 준비되었는데요. 


 


U+ LTE 구매고객 중 출생 년도가 1986~1996년인 고객 분들에 한해 선착순 3만 명에게 아이모리 포토북 모바일 쿠폰을 지급해드린답니다 +_+!! 또한, 응모자 중 5분에게는 ‘삼성 갤럭시 카메라’도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졸업•입학식에 남는 건 사진뿐인데, 정말 유용한 혜택이 될 것 같죠? ㅎㅎ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리며, 앞으로 U+ Box 카카오톡 채팅플러스도 많이 애용해주세요 ^^ 


> 이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