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joyn(조인) 출시 안내

LG U+가 이동통신사 간 연동을 통해 3사 가입자가 채팅, 파일 전송, 통화 중 실시간 영상 공유 등이 가능한 메신저 서비스 joyn(조인)을 출시했습니다.^^ 짝짝짝! 오늘은 모바일 메신저 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joyn(조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oyn(조인)이란?



RCS(Rich Communication Suite) 기술을 이용한 메신저 서비스 joyn(조인)은 기존 휴대폰에서 제공하던 메시지뿐만 아니라 파일, 위치, 영상의 실시간 공유를 지원하는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Association;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 제공하는 표준 규격의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 joyn(조인)은 현재 220여 개 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서 스페인, 독일이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현재 joyn(조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갤럭시 S3, 옵티머스 LTE1, 옵티머스 Vu1, 베가 EX이며 1월 중순 이전까지 스마트폰(3G/LTE) 전 기종에서 joyn(조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단말기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출시되는 신규 단말기에는 joyn(조인) 앱이 기본 탑재된다고 하니 별도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어서 편리할 것 같네요. ^^


LG U+는 joyn(조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2013년 5월 3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인데요, joyn(조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U+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joyn(조인) 다운로드




joyn(조인) 서비스 주요기능


 


1. 실시간 채팅과 SMS 통합 기능 

joyn(조인) 사용자 간의 채팅뿐만 아니라, 미사용자와의 문자 대화, joyn(조인)과 문자 동시 발송도 가능합니다. 


2. 고화질 파일 전송 기능

joyn(조인)에서는 파일 전송 시 100MB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용량 제한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껏 파일을 공유하세요. 


3. 통화 중 실시간 카메라 공유 및 파일 전송 

음성 통화 중에 카메라 공유와 파일 전송, 위치 정보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풍부한 주소록 연동으로 친구 정보 공유 

폰 주소록에서 친구들의 실시간 상태 정보, 생일, SNS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1. SMS 수신의 경우 기존 탑재된 메시지 어플과 중복 알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joyn(조인)으로 SMS를 이용하기 위해서 SMS 메시지 설정 내 팝업 설정을 off 해주셔야 합니다. 

단, 아래 단말의 경우엔 별도 팝업 설정이 없으므로, 설정 변경 시에 SMS 알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없이 사용 해주세요. 

- IM-A820L, LG-F100L, LG-LU6200, LG-LU6200W, SHV-E210L, SHV-E210L16 


2. 파일 전송의 경우 현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른 데이터 과금이 발생합니다. 


3. 현재 데이터 로밍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곧 개선할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국내 통신사업자 중 가장 먼저 영상통화 중에 위치, 주소록, 이미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리치형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한 LG U+! 앞으로 VoLTE의 다양한 All-IP서비스와 joyn(조인)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