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TE 타임] LTE 통화품질 1등, 양•질적 성공 이뤄내

 
LG U+가 LTE를 통해 15년간 따라다니던 통화품질 약세의 꼬리표를 떼내는데 성공했다. LTE망 구축을 서둘러 경쟁사보다 서비스를 일찍 시작했다는 외형적 변신은 물론 통화품질 개선이라는 내용적 성공까지 거둬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한 것이다.

 

 

휴대폰 리서치 전문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간 스마트폰 구입자 7181명을 대상으로 통화품질을 조사한 결과 4G에서 LGU+ 통화품질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 결과를 내놨다.


 

 

과거 SK텔레콤과 KT가 3G 서비스로 시장을 주도하는 동안 ‘2.5세대 서비스’라고 비하될 만큼 통화품질에 비판을 받던 LG U+는 LTE에서 만큼은 통신 3사 중 단연 1위의 품질로 평가 받았다. ‘세계 최고의 통화품질’을 강조해 온 SK텔레콤까지 훌쩍 앞선 LG U+의 통화품질 평가는 LG U+의 이상철 부회장과 전 직원의 땀의 결과다. 하루 500개 이상의 LTE 기지국을 구축하면서도 통화품질까지 꼼꼼히 챙겨낸 노력은 창사 이래 한 번도 SK텔레콤이나 KT를 앞서보지 못했던 LG U+가 LTE 가입자 수, 서비스 제공 시기, 통화품질 등 모든 면에서 국내 통신시장에 경이적인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다음달 VoLTE 서비스 개시와 함께 음성•텍스트•영상을 한 덩어리로 묶은 ALL IP 서비스로 그 동안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서 보지 못했던 획기적인 통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벼르고 있는 LG U+의 노력이 어떤 성과로 이어질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파이낸셜 뉴스 이구순 기자(cafe9@fnnews.com)

 

  • 꽃미녀 2012.08.26 00:21

    통화품질이좋아진건가? 난통신사별로다써봤는데 이런거처음이다 엘지최악인데...비난이아니라 정말 난갤쓰리를 팔월일일날 샀는데 교품을 두번받았닼ㅋㅋㅋㅋㅋㅋㅋㅋ월요일날또받으러감 통화장난아니게끈기고 나랑보이스톡하는거같다구함친구들잌ㅋㅋㅋ잡음쩌러쩌러임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12.10.05 09:41 신고

      안녕하세요, 꽃미녀님. 통화품질과 관련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통화관련 문제는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고,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시 불편사항을 전달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http://goo.gl/lpJwp

  • 천사의선택 2012.09.13 21:55

    욕 나온다 lte 자존심 있으면 서비스좀 개선하기를 통화는 지하에서도 안돼고 요즘 지하에서 안돼면 통신 회사냐 특히 서비스 상담 전화는 완전 엉망인 엘지 사장은 반성 하라

  • 천사의선택 2012.09.13 21:55

    욕 나온다 lte 자존심 있으면 서비스좀 개선하기를 통화는 지하에서도 안돼고 요즘 지하에서 안돼면 통신 회사냐 특히 서비스 상담 전화는 완전 엉망인 엘지 사장은 반성 하라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12.09.14 13:49 신고

      안녕하세요. 먼저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통화관련 문제는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고,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시 불편사항을 전달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D http://goo.gl/lpJwp

  • lg로번호이동한거 후회막급 2012.09.17 13:48

    s에서 엘지로 번호이동했는데 재기랄 고객만족은 0점,
    화상통화안된다고 하니 고객센터 상담원이 확인후 연락준다더니 연락도없고
    홈페이지 온라인상담 글 올렸는데 다른 상담원 전화오더니 처음에 불만관련 접수한거 하나도 모르고
    따로 기록은 안하나요?
    해결책은 하나도 안알려주고... 화상통화안쓴다고 연락하지말랬더니 연락했으면 해결책을 주시든지
    해결책도 안주고 뭣때문에 안되는지도 관심없으신거 같고 오늘 메일와서는 금요일날 상담원이랑 통화된걸로 확인된다고하고 통화만했지 해결된건 하나도 없는데...정말 열받아서 다시 글쓰게 만드네요
    안되는건지 아님 모르는건지?
    시간내서 안된다고 제보하면 고객에게 고맙게 생각해야되는거 아닙니까?이건 모 고객을 어떡해 생각하는건지...
    sk고객센터랑 넘 비교됩니다. 거긴 내가 상담한내용 체크되고 다른상담원이와도 다확인해서 뭣때문에 안된다 기다려달라 해결책을 주는데... 정말 너무 비교되네요
    유지조건 3개월이니 3개월동안 화상통화 안쓰고 엘지떠날랍니다. 떠날사람은 떠나라하는 고객응대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12.10.05 09:41 신고

      안녕하세요. 먼저 고객상담과 관련해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의견 주신것을 반영해 더욱더 만족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지같은 LG 텔레콤 2012.10.04 21:45

    LG 온지 한달 반 됐는데 통화 품질 최악, LTE 안터지고, 매너콜 수시로 오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민원 넣자
    도와줄게 없다는 답변 (도와줄게 없으니 닥치고 약정 끝날때까지 참고 쓰라는 의미)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 넣자 다음날 전화와서 6개월 통신 기본료 할인 해줄테니깐 무마하자고 하고
    내가 전화 잘 되게 해달라고 했지 그깟 기본료 할인 받자고 했나.... 기가 막힘
    내 인생 최고의 그지같은 선택이 바로 LG 텔레콤 쓰는 것
    소비자 보호원에 의하면 품질 불량 민원 1위가 바로 LG 텔레콤인데 절대 공지 안해줌
    나한테 전화온 LG 고객센터 직원도 SK 텔레콤 쓴다고 하니 더 말할것도 없음
    통화 불량으로 계약해지하려고 하니깐 절대 안해주려고 하는 LG
    내가 여기저기 민원 넣었으니 누가 이기나 끝까지 가보자고!!!!!!!!!!!
    내가 다니는 사무실에서 통화가 문제 없으면 한국 어디서나 문제 없는줄 아냐?
    차라리 나보고 약정 끝날때까지 사무실에서 먹고 살라고 하지!!!!!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12.10.05 09:40 신고

      안녕하세요. 먼저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계속해서 LTE 품질 개선과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의견 전달주시면 참고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회 2012.11.23 14:48

    제가 LG텔레콤 갈아타고 정말 후회합니다. 그냥 SK통신사에 있을걸 ᆢ이건 모 국내에서도 통화소리가 웅웅거리고, 외국 나가 통화하는데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지 더 웅웅거려 알아 들을수도 없고 ,완전 망했습니다. 어떻게하면 통신불량으로 반납하고 다시 SK로 갈 수 있을까요? 정말 법정투쟁하고픈 심정입니다. 요즘전 Sk에서 LG로 갈아타려는분들 만나면 쌍수를 들고 막고있습니다. 절대 LG텔레콤으로 오지말라고 통화감 꽝이라고~~ 전 요즘 꼭 사기당한 느낌 입니다 ㅜㅜ

  • 후회 2012.11.23 14:49

    제가 LG텔레콤 갈아타고 정말 후회합니다. 그냥 SK통신사에 있을걸 ᆢ이건 모 국내에서도 통화소리가 웅웅거리고, 외국 나가 통화하는데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지 더 웅웅거려 알아 들을수도 없고 ,완전 망했습니다. 어떻게하면 통신불량으로 반납하고 다시 SK로 갈 수 있을까요? 정말 법정투쟁하고픈 심정입니다. 요즘전 Sk에서 LG로 갈아타려는분들 만나면 쌍수를 들고 막고있습니다. 절대 LG텔레콤으로 오지말라고 통화감 꽝이라고~~ 전 요즘 꼭 사기당한 느낌 입니다 ㅜㅜ

    • BlogIcon Uplus 공식 블로그 2012.11.26 10:10 신고

      안녕하세요. ^^ 먼저 통화 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참고로 통화 문제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먼저 링크를 클릭해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고,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시 불편사항을 전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http://goo.gl/lpJ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