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2탄.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처음으로 간다는 것, 그것은 두려움입니다. 그러나 역사에 기록되는 것은 그 두려움을 딛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는 사람이겠죠? 세계최초 LTE 전국망에 이어 VoLTE로 또 한 번 앞서 가는 LG U+! 지난번 1탄에서는 VoLTE(http://blog.uplus.co.kr/1058)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오늘은 LG U+의 야심작!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이란 HD급 음질의 음성 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감정의 교감까지도 이루어질 수 있는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 즉, 음성, 영상, 데이터의 3차원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HD급 음질의 음성 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3D 커뮤니케이션 지음(知音)은 본래 ‘소리를 알아듣는다’는 뜻으로서 ‘자기의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를 이르는 말입니다. 지음(知音)이라는 단어는 중국 춘추시대 거문고의 명수 백아(伯牙)와 그의 친구 종자기(鍾子期)와의 고사(故事)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하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백아와 종자기 이야기를 잠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백아(伯牙)와 종자기(鍾子期)
 

 

중국 춘추시대에 거문고의 명수 백아가 거문고를 들고 높은 산에 오르고 싶은 마음으로 거문고를 타면 친구인 종자기는 그 소리만 듣고 “참으로 근사하다. 하늘을 찌를 듯한 산이 눈앞에 있구나”하고 감탄하였답니다.

 

그러나 나중에 백아가 종자기를 찾아갔을 때 불행하게도 종자기는 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백아는 종자기의 묘소에 가서 그를 위해 그리움과 비통한 마음을 담아 한 곡 연주한 후 자리를 털고 일어났고, 가장 아끼던 소중한 거문고를 종자기의 묘 앞에서 박살냈습니다. 그 이후로 유백아는 거문고와 인연을 끊었고 사람들은 다시는 그가 연주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종자기는 백아의 거문고 소리만 들어도 그가 어떤 마음으로 거문고를 켜고 있는지 속마음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서로 뜻이 통했다는 말을 사자성어로 지기지우(知己之友)라고 합니다.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 백아와 종자기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知音(지음) 서비스는 고음질 통화품질로 미묘한 감정의 차이까지 전달할 만큼 음질이 선명하며, 통화 중에 실시간으로 상대방과 같은 화면을 보고, 지도, 음악, 뉴스, 사진 등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All-IP서비스를 통해 마음까지 전달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을 통해 백아와 종자기처럼 사람들과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나누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知音(지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혹시 VoLTE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VoLTE의 특징을 잠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1. HD급 고음질 통화


기존 LTE는 음성은 3G, 데이터와 영상통화는 LTE로 제공했었는데요, 이제는 VoLTE를 통해 음성 통화도 앞선 LTE NW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음성통화가 200~3,400Hz 대역의 코덱을 이용해 주변의 소리가 제거되고 약간 탁한 느낌의 음성만을 전달했던 것과는 달리, VoLTE는 50~7,000Hz의 폭넓은 대역을 활용해 차원이 다른 음질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발신자/수신자 모두 VoLTE 이용 시) 따라서 기존 2G/3G 음성통화에 비해서 선명하고 깨끗한 HD급 음질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2. 빠른 통화 연결 시간


VoLTE는 통화연결 시간도 0.25초~2.5초 미만으로 기존 2G/3G 음성통화 대비 최소 2배~최대 20배 빠르게 연결됩니다. (발신자/수신자 모두 VoLTE 이용 시)

 

 

3. 고품질의 통화연결음


VoLTE는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필링 서비스(통화연결음)도 제공합니다. 기존 필링의 8Kbps 음질에서 23.85Kbps의 고품질의 통화 연결음을 제공하여 원음에 가까운 음악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VoLTE 간 통화 시)

 


4. Multiple IP로 끊김 없는 커뮤니케이션


하나의 IP에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던 것에서 커뮤니케이션 IP(VoLTE/영상통화 등), 인터넷 IP, 테더링 IP 등 여러 개의 IP를 운영하는 MPDN (Multiple Packet Distribution Network) 도입으로 와이파이 접속 시에도, 3G/LTE 데이터 차단 시에도 VoLTE/영상통화/MMS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한 차원 높은 VoLTE 서비스


VoLTE는 음성과 데이터를 동일한 LTE망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음성통화를 하면서 영상통화, 채팅으로 전환하거나 음악을 같이 듣고 지도, 뉴스, 사진, 일정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등 음성, 영상, 데이터 서비스가 융합된 한 차원 높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mVoIP(카카오톡 등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인터넷 전화)과의 차별점

 

mVoIP는 다운로드 형태이기 때문에 단말기와 최적화하기 힘들고 어플리케이션 차원에서만 서비스 품질 개선이 가능합니다. 반면, VoLTE는 단말기 제조사들과 기술 최적화를 통해 단말기에 내장된 베이스 밴드칩(통신칩)과 네트워크가 통화 품질 보장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또한 일반 데이터와 똑같이 취급되는 m-VoIP과 달리 VoLTE 데이터는 QCI(QoS Class Identifier) 기술을 적용하여 우선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도 통화품질은 기존 통화처럼 유지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남들과 똑같은 서비스는 가라! LG U+의 知音(지음)은 남들과는 다른 총 세 가지의 특별한 점이 있답니다. ^^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지금 바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LTE 품질평가 1위, 고객 만족도 1위의 U+LTE 네트워크로 고품질 VoLTE를 제공합니다.

 

 

LTE 품질평가 1위


 
LTE NW(네트워크)의 품질이 바로 VoLTE 품질로 이어진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통화 중에 끊기거나 상대방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일은 NO! 이미 고객 만족 1위로 검증된 U+LTE NW는 선명하고 끊김 없는 VoLTE 통화 품질을 약속합니다.

 

 

LTE 고객 만족도 1위


 
LTE 품질평가 1위는 곧, U+LTE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LTE NW로 검증되었습니다. 여러분도 知音(지음)을 사용해보시고 뛰어난 품질을 직접 느껴보셨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知音(지음) VoLTE는 데이터가 몰리는 지역에서는 주파수 대역을 확대, 800MHz와 2.1GHz 2개 LTE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캐리어’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안정적인 VoLTE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올해 연말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전국 84개시까지 적용될 예정이니 품질 걱정은 저 멀리 날려버리세요+_+!

 

2. 세계 최초 전국망 VoLTE로 전국 어디서나 최고의 고품질 VoLT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VoLTE는 기본적으로 LTE망을 통해 음성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촘촘한 LTE망 커버리지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 U+ LTE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전국 읍/면/동까지 사용 가능한 LTE 전국망을 구축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를 넘어 세계 최고의 U+LTE NW 커버리지로 이제는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의 VoLTE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3. 최고의 VoLTE 단말 라인업으로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LTE 단말기로 이용하는 VoLTE 서비스! 현재 VoLTE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삼성 갤럭시 S Ⅲ VoLTE, LG 옵티머스 LTE Ⅱ V(LG-F160LV)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단말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 할 수 있다고 하니 별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되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이후 출시되는 단말기에는 모두 VoLTE 서비스가 가능한 LTE 단말기를 출시하여 최고의 VoLTE 단말기 라인업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세계 최초 LTE 전국망에 이어 세계 최초 VoLTE로 또 한 번 앞서 가는 LG U+! 다음시간에는 LG U+의 知音(지음) 이용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VoLTE 관련 포스팅>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1탄. VoLTE란?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제2탄.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옵티머스 LTE 2로 체험해 본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사용 후기-블로거 럭셜군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이제는 음성통화도 LTE로! 이것이 바로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블로거 마초군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전라남도 땅끝까지 터지는 3D 커뮤니케이션 知音(지음) VoLTE, 사용해 본 느낌은?-블로거 엔돌슨 

-[VoLTE도 유플러스가 진리] 고품질 3D 커뮤니케이션도 가능? U+의 세계 최초 VoLTE 서비스 시작! –블로거 은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