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U+,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의 끊김 없는 소통 지원

국내 1위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MDS테크와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LG유플러스 통신망, MDS테크 '엠플하이톡' 플랫폼 결합해 건설·제조·물류현장으로 사업 확산 목표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왼쪽)과 MDS테크 이창열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lguplus.com)5G/4G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끊김 없는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차세대 무전 플랫폼 '엠플하이톡(M+HyTalk)' 보유 기업 MDS테크(대표이사 이창열, 이정승)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통신 서비스와 엠플하이톡, 전용 단말을 결합해 국내 산업현장으로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성남시 MDS테크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 MDS테크 이창열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1위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MDS테크는 지난 28년간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및 개발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존의 자동차, 국방, 항공 시장뿐 아니라 IoT, 인공지능, 클라우드,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하며 사업 확장 및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엠플하이톡은 LG유플러스의 전국 5G/4G 네트워크와 전용 단말을 기반으로 무전 서비스(음성, 영상, 문자, 데이터, 관제, 위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작업자간 거리가 멀어 무전이 끊기는 일이 많은 건설현장이나 ▲현장 소음이 심해 기존 무전기로는 원활한 교신이 힘든 제조현장, ▲전국에 분포한 지사와 원거리 무전을 하고 싶은 물류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양사는 더 나아가 차세대 스마트무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을 통해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안정적인 통신망과 차세대 무전기 솔루션의 결합이 산업용무전기 시장을 한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양사가 협력한 시너지로 기업 고객과 산업현장 근로자의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 업무 환경의 무전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산업 안전을 기반으로 음성+영상+문자가 결합된 다양한 업무툴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M+HyTalk 전국 파트너사(20개사)와 함께 자사의 역량을 기업 업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U+Tech story] LG TECH CONFERENCE 2023 강연 후기: 통신사에게 이동통신이란?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에서 이동통신 표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윤성 책임입니다. TECH CONFERENCE (이하 TC) 행사가 4년 만에 다시 열렸는데요. 오랜만에 열렸던 만큼 열기도 더 컸던 것 같습니다.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