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with U/사연발표]12월, “2023년 새해에도 우리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Just with U> 로 인사드립니다.

 

<Just with U>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시리즈입니다. 2021년 <Just be U> 시리즈가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면, 2022년 <Just with U>에서는 도전의 주체가 '나'로 확장되어 여러분 모두의 도전하는 삶을 응원합니다.

 

매달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Just with U>, 2022년의 마지막은 특별히 연말결산 특집으로 새해 소원과 도전 사연을 댓글로 모집했습니다.  모든 사연이 소중하고 의미 있었으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총 세 분을 당첨 사연으로 선정, 새해에도 도전이 힘차게 계속될 수 있도록 도전 부스터(12: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를 전달 드립니다. 선정되신 분들께는 지난번 게시물에 남겨 주신 댓글에 비밀 대댓글로 당첨 안내 드렸으니, 댓글을 꼭 확인해 주세요.

 

그럼 어떤 새해 도전들이 도착했는지, 자세한 내용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새해 도전 첫 번째:  폐업을 딛고 일어나 카페 재창업으로 행복을 되찾을 거예요!

 

 

첫 번째 새해 도전은 카페 재창업을 준비하는 사장님의 사연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로 인해 카페를 폐업하면서 힘든 시기를 겪은 사연자님은 다가오는 2023년 새해에 카페를 새롭게 오픈해 카페를 운영하면서 얻었던 행복을 다시 느끼고 싶다고 합니다.

 

 

[새해 도전 사연 - 첫 번째]

 

2023년 목표는 폐업했던 카페를 재창업하는 것이예요. 올해 초에 코로나19로 손님이 급감해서 그동안 운영하던 카페를 폐업했어요. 카페운영은 제 평생 소원이었기에,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  굉장히 힘들었고 우울감도 날로 증가했습니다.

카페를 오픈하기 전에 2~3곳의 직장생활을 경험했지만 한 번도 행복이라는 것을 경험하지 못 했었거든요. 하지만 카페를 운영할 때는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즐겁더라구요.

이제는 코로나19가 통제가능한 수준에 도달했고 평생 소원을 이렇게 쉽게 포기할 수 없어, 내년 카페 재오픈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점포 선정,메뉴 개발,실내 인테리어 등 다방면으로 꼼꼼하고 완벽하게 준비해서 반드시 성공적인 카페 재오픈을 하고 싶어요. 저의 도전, 응원해 주실거죠?

 

 

[도전력을 키우는 한 마디]

 

폐업이라는 결정도, 힘들었던 기간을 딛고 일어나

카페 재오픈을 준비하는 것 모두 큰 용기를 필요로 하는 도전이죠.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가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 2023년 새해에

더 성공적인 카페 오픈으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새해 도전 두 번째:  스카이 다이빙에 도전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싶어요!’  

 

 

두 번째 새해 도전은 내면의 두려움을 깨고 나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예비 스카이다이버의 사연입니다. 고소공포증을 가진 사연자님은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하는 것이 새해 목표인데요. 그동안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매번 지기만 해왔던 것 같아,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고 멋진 아빠이자 남편으로 거듭나고 싶다고 합니다.

 

 

[새해 도전 사연 - 두 번째]

 

저에게 버킷리스트를 적으라면 꼭 한번 스카이 다이빙을 한다라고 적고 싶어요. 사실 저는 꼭 한 번 저 자신에게 도전을 하고 싶었거든요. 고소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는 사소한 놀이기구 조차도 높이 올라가면 타지 못하는 도전의 대상입니다. 그런 저에게 죽기 전 꼭 하고싶은 걸 적으라면 바로 스카이다이빙입니다.

사실 저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매번 지기만 해왔던 것  같아요. 일도 그렇고 운동을 시작으로 취미생활까지 하려고 시작만하고 정작 끝까지 못하고 포기를 많이 했습니다. 무섭고 두려웠던 일들은 시작도 안했고요.

이제 한 아이의 아빠. 한 여자의 남편이 된 지금 시점에 저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고 싶네요.

사실 두렵습니다. 스카이다이빙은 고소공포증을 가진 분들에게는 꿈만 같은 도전이거든요. 꼭 성공해서 고소공포증도 이겨내고 존경받는 남편. 아버지로 가족에게도 인정 받고 싶습니다.

 

 

[도전력을 키우는 한 마디]

 

나의 가장 큰 경쟁자는 어제의 나라는 말이 있듯이,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야 말로 가장 큰 도전이 아닐까요?

포기했던 과거는 하늘 위에 남겨두고, 가뿐한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도전 세 번째:  행정사 시험 최종 합격에 이어 부동산 재개업까지 도전!’  

 

 

마지막 세 번째 새해 도전은 행정사 최종 합격에 도전하는 초보 공인중개사님의 사연입니다. 1차 시험 합격 후, 개인 사정으로 2차 시험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올해 개업했던 부동산까지 최근 폐업했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이뤄 본격적으로 꿈을 펼치고 싶다는 포부를 남겨 주셨습니다.

 

 

[새해 도전 사연 - 세 번째]

 

저의 2023년 도전은 행정사 시험 최종 합격입니다! 올해 개업 공인중개사입니다  좀더 나은 인생을 위해 도전한 행정사 1차 시험을 운 좋게 합격하고 열심히 일하며 가장으로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2차 시험 101일이 채 한달도 남지 않았는데 코로나 후유증으로 결국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에 갑작스러운 부동산 경기하락 및 금리상승으로 얼마 전 2022 11 7일자로 폐업도 하게 되었습니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외벌이로 10여 년을 살아왔습니다. 지금 시점이 너무 힘들지만 가족을 위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내년에 행정사 2차도 붙고 다시금 경기회복이 된다면 부동산을 개업하여 제 꿈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도전력을 키우는 한 마디]

 

여러모로 어려움이 찾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마음을 다잡고 일어서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가장을 응원합니다!

 

 

사연을 마무리하며: 2023년 새해에도 우리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2023년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당신에게]

 

우리는 모두 저마다의 소원을 가지고 새해를 맞이하죠. 지난 게시물에서 여러분들이 댓글로 남겨주신 새해 도전을 모아 워드클라우드로 재구성해 보았습니다. 60여 개, 18천여 자의 사연에는 취업과 이직, 시험 합격, 경력단절 극복, 운전면허 취득, 건강 회복 등 다양한 새해 도전이 담겨 있었는데요. 성공하고 싶다는 간절함 만큼이나 꼭 하고 싶어요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자주 언급된 것이 눈에 띕니다. 여러분의 도전도 이 중에 있는지 한 번 찾아보세요!

 

2022년에 이어 2023년 계묘년에도 <Just with U>로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과 일상 속 도전력 키우기는 계속됩니다. 올 한 해 LG유플러스에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풍성하고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Just with U/이벤트]12월, “2023년, 당신은 어떤 도전을 앞두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로 인사드립니다. 는 여러분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고자, LG유플러스와 전문가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도전을 함께하고 일상 속 도전력을 키우는 월간 정기 시리즈입니다. 2021

blo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