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나라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었던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가 ‘노래와 율동’ 콘텐츠로 새롭게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는 ‘아이가 좋아하고, 엄마가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유기농 콘텐츠’를 목표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함께 노래하고 춤추는 3D 애니메이션인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으로 새롭게 찾아온 <유삐와 친구들>, 과연 어디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려줄게요~!
유삐별에 살고 있는 별나라 탐험대 <유삐와 친구들>
신기하고 멋진 별들이 한눈에 보이는 ‘유삐별’ 에는 ‘유삐’, ‘코니’, ‘핑키’, 세 명의 숲속 친구들이 살고 있어요. 유삐와 친구들은 호기심 어린 마음으로 여러 별들을 관찰하며 언젠가 다른 별들을 탐험하길 꿈꿨죠.
그러던 어느 날, 마법안테나가 고장 나는 바람에 길을 잃고 유삐별에 오게 된 ‘리리’를 발견하고 유삐와 친구들은 함께 힘을 모아 리리의 마법 안테나를 고쳐주었어요. ‘리리’는 고마운 마음에 우주선 친구 ‘삐삐’를 불러 유삐와 친구들을 신비한 별들로 가득한 별나라로 초대했답니다.
장난꾸러기 노란곰 탐험대장 ‘유삐‘
노랑노랑 복슬복슬 사랑스러운 유삐. 유삐는 달달한 사탕과 초콜릿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유삐의 주머니엔 늘 사탕이나 초콜릿이 숨겨져 있어요. 유삐는 친구들에 비해 덩치가 커요. 배도 볼록하고 폭신폭신하죠. 친구들을 만나면 유삐는 언제나 친구를 꼬옥 안아줘요. 유삐와 꼬옥 안고 있으면 마치 마법처럼 슬프고 우울했던 마음이 따스하게 풀어지거든요.
유삐는 기분이 아주 좋을 때면 흔들흔들 춤을 춰요. 배를 흔들흔들, 엉덩이도 흔들흔들. 벨리댄스를 얼마나 잘 추는지 친구들이 깜짝 놀라요.
유삐는 사실 주머니 곰이에요. 주머니 곰은 사납기로 유명하고 울음소리 때문에 '데빌'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지만, 유삐는 노란색 털과 사랑스러운 미소를 가진 돌연변이로 태어났죠.
어릴 때 자꾸 무리를 안아주려고 해서 ’허그베어’ 라고 놀림을 받아왔지만, ‘유삐별’ 에서 친구 코니와 핑키를 만나 용기를 얻고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찾았답니다.
착하고 섬세한 코알라 ‘코니’
코니는 부끄럼을 많이 타요. 새로운 친구들 만나면 쑥스러워서 친해지는 데 시간이 조금 걸려요. 코니는 조심성이 많아서, 새로운 장소에 가거나 어떤 물건을 처음 볼 때면 더욱 조심스럽게 행동하죠. 절대로 막 달려들지 않아요.
게다가 코니는 어릴 때부터 친구가 된 파란색 담요를 정말 좋아해서 항상 담요를 쓰고 다녀요. 그래서 어떤 친구들은 코니더러 겁쟁이라고 놀리기도 하지만, 코니는 그저 부끄럼을 조금 많이 타고, 조금 더 조심스러울 뿐인걸요.
코니는 세심해서 우당탕탕 실수 많은 탐험대장 유삐와 성격 급한 핑키를 항상 살뜰히 챙기죠.
코알라 코니는 늘 애착 담요를 쓰고 있어요. 혹시…담요를 벗은 코니를 보고 싶나요? 그럼~ 뮤직 고고! 비트 넘치는 음악과 함께라면 부끄럼을 잊은 코니를 볼 수 있지요. 좋아하는 것엔 열정적인 코니, 정말 멋지지 않나요?
똑똑하고 용감한 다람쥐 ‘핑키’
핑키는 똑똑하고 용감한 다람쥐예요. 언제나 책을 읽는 핑키는 아는 것도 많고, 논리적인 생각을 해서 자칭 ‘명탐정 핑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요. 탐험대 친구들도 어려운 일이 생길 때면 핑키를 찾아요. 그러면, 핑키는 커다란 안경을 만지면서 해결책을 내어놓죠.
핑키는 탐험대원 중에서 제일 작지만, 제일 용감해요. 탐험대장 유삐보다도 용감하고 과감해서 아무리 어렵고 위험해 보이는 사건에도 절대 망설이지 않죠.
어려운 문제가 있나요?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모르겠다면, 핑키에게 물어보세요.
핑키는 부지런한 다람쥐예요. 계획을 세우고 잘 지키죠. 가장 먼저 일어나 깔끔한 모습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성실하게 계획대로 할 일을 하는 핑키. 아침부터 저녁까지 어찌나 부지런하게 움직이는지! 몸집은 작은데 어디서 이런 힘이 나올까요?
비밀은 핑키의 사랑스러운 볼에 숨겨져 있어요! 핑키는 제일 좋아하는 간식인 영양만점 땅콩을 저장해 둔답니다. 체력이 떨어질 때 땅콩 한 알이면 다시 힘이 나지요.
날아다니는 신비한 나뭇잎 ‘리리’.
리리는 마법을 부릴 수 있어요. 머리 위 안테나로는 텔레파시를 보내 우주선 삐삐를 부를 수 있고, 친구들에게 멀리 떨어진 다른 곳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어요.
리리는 순간 이동도 가능하답니다. 리리는 탐험대장 유삐의 어깨 위에 앉거나 주머니 속에 들어가 있는 걸 제일 좋아해요.
리리가 안테나를 휘휘 움직이면, 우주선 삐삐가 뿅 나타나요. 그런데, 삐삐는 비밀이 하나 있어요. 화가 나거나, 깜짝 놀라거나 위험을 감지하면 몸 색이 변한대요. 놀라지 마세요~
은하계 탐험 우주선, 삐삐!
‘별나라’의 신비롭고 다양한 별들을 탐험하는 만능 우주선이에요. 삐삐는 유삐별 호수에 살고 있는 거북이 로봇이에요. 물속에서도 육지에서도 우주에서도 최고로 빠르고 안전하게 유삐와 친구들을 태우고 탐험을 해요.
삐삐의 등껍질은 투명해서 유삐와 친구들은 언제나 밖을 볼 수 있어요. 삐삐는 거북이 로봇이라서, 깜짝 놀라거나 위험한 상황이 생기면 머리와 다리를 몸 안으로 쏙 집어넣어요.
위험이 사라지면 다시 조심스럽게 목을 내밀고 주위를 살피죠.
아이가 좋아하고, 엄마가 안심할 수 있는 <유삐와 친구들>
<유삐와 친구들> 노래와 율동 콘텐츠는요,
첫째, 아이들이 신나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 콘텐츠에요!
신나는 리듬과 화려하고 선명한 색감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청각 요소를 활용한 3D 애니메이션이고 아이들에게 익숙한 음악(너저리라임, 클래식)과 빠른 템포의 창작곡으로 구성하여 따라 부르기 쉽게 제작되었어요.
둘째, 영상 스토리에는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와 같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누리과정'의 내용을 담았어요!
아이들이 자라는 데 도움이 되고 엄마들이 필요로 하는 ‘누리과정’ 주제를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익숙한 노래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만들었답니다!
셋째, 재미있는 노래를 영어로도 따라 불러요!
<유삐와친구들>의 영어 노래는 운율은 물론, 영상 스토리와 영미 문화권을 반영한 표현으로 원어민이 작사하여 더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영어 영상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어린이 친구들도 유삐와 함께 영어로 너저리라임을 흥얼거리게 될 거예요~!
<유삐와 친구들>, 투니버스는 물론, 아이들나라와 유튜브에서도 만나요!
더욱 귀엽고 사랑스러워진 모습으로 찾아온 [유삐와 친구들]은 다음의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1. TV 채널
- 매주 수요일 & 목요일, 오전 7시 투니버스 (7/13~10/13) / (U+tv 224번, KT 996번, Btv 170번)
- 매주 금요일, 낮 12시 30분 대교 노리Q (7/29~23/9/22) / (U+tv 304번, KT 981번, Btv 196번)
2. U+아이들나라
- 매주 금요일, 아이들나라 ([캐릭터] > [노래와 율동]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7/15~10/14)
우리 모두, 우주선 삐삐를 타고 유삐와친구들과 함께 떠나볼까요?
[U+ 추천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