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제까지 시계만 볼 텐가? 새로워진 갤럭시 워치4, 이렇게 사용하세요!

 

갤럭시 워치4,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LG유플러스와 함께 워치 사용법 3단 정복하자!”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는 사람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죠. 이 중에는 워치를 한 번 써보고 싶지만 왜 사야 할지, 막상 사도 어떻게 쓸지 몰라서 고민하거나 망설이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갤럭시 워치4 본격 사용법!

 

따끈따끈한 갤럭시 워치4 신상과 함께 알아보는 갤럭시 워치4 200% 사용법! 총 3단계로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러 출발하실까요!

 

 

갤럭시 워치4 사용법 1단계: 나에게 맞는 워치 고르기

 

갤럭시 워치4 사용법 1단계! 바로 내게 맞는 워치 고르기 입니다.

처음 갤럭시 워치4를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모델과 크기, 색상까지 다양한 옵션 사이에서 행복한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모델 결정이 고민인 분들을 위해 다양한 옵션의 실물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크게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 2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계 전면부를 감싸고 있는 원형 회전 베젤의 유무가 두 모델을 분류하는 가장 큰 차이인데요, 워치4는 회전 베젤이 없는 알루미늄 바디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워치4 클래식은 회전 베젤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로 클래식 디자인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실물 느낌도 사진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간결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갤럭시 워치4, 클래식한 멋스러움과 간편한 조작을 선호한다면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마음에 드는 모델과 색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갤럭시 워치4 사용법 2단계: 갤럭시 기기와 연동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갤럭시 워치4 사용법 2단계! 갤럭시 기기와 연동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입니다.

1단계에서 원하는 모델과 크기, 색상을 고르셨나요? 2단계에서는 갤럭시 워치4를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갤럭시 기기와의 연동입니다! 갤럭시 버즈, 갤럭시 스마트폰 등과 페어링하고 갤럭시 워치4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먼저 스마트폰에서는 갤럭시 웨어러블앱을 통해 워치를 등록하고 스마트폰에서 워치의 상태를 확인 및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워치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부터 각종 알림, 카카오톡 등 메신저 확인하고 답장보내기 등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죠.

 

 

실사용 관점에서 가장 편리한 것은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해당 기능이 지원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워치의 무선 충전기로 이용하는 것인데요! 해당 기능 지원 모델인 갤럭시 Z폴드3에서 공유를 활성화한 후 뒷면에 워치를 올려놓자 바로 충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다면 이제는 워치 배터리 걱정도 문제없겠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기능은 워치를 통한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제어입니다. 갤럭시 워치4에 설치된 카메라 컨트롤러앱을 실행하면 워치에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이 공유되어 간단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목 위에서도 스마트폰 프리뷰를 보면서 가운데 흰색 버튼을 누르면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혼자 떠난 여행지에서, 또는 여럿이 찍는 사진에서 스마트폰이 멀리 있을 때 정말 유용하겠네요!

 

 

갤럭시 워치4 사용법 3단계: 체성분 측정 등 새로운 기능 마음껏 쓰기

 

갤럭시 워치4 사용법 3단계! 바로 체성분 측정 등 새로운 기능 마음껏 쓰기 입니다. 갤럭시 워치4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중 체성분 측정은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헬스장이나 전문 검진센터를 가지 않고도 손목 위에서 15초면 바로 측정이 가능하다니! 직접 해보았습니다.

 

 

체성분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워치를 손목보다 위쪽에 착용하여야 하는데요, 워치에서 각 준비단계를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픽이 100%가 되면 체지방률과 함께 몸무게, 골격근량, 체지방량, 기초대사량 등 상세한 분석결과가 나옵니다. 갤럭시 워치4와 함께라면 일상 속 건강 관리가 더욱 더 간편해지겠네요!

 

 

구글 Wear OS 탑재로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 또한 주목할 부분입니다. 이제는 갤럭시 워치에서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구글 지도,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앱들을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Adidas Running, Calm, Cardiogram 등 운동, 건강 관련 앱들도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플러스 사용자들이라면 주목해야할 기능! 바로 U+원넘버 앱입니다. U+원넘버 앱은 내 스마트 워치에서 휴대전화 번호로 전화와 문자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과 워치 모두 LG유플러스이고 명의자가 동일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U+원넘버 앱을 이용하면 휴대폰 또는 워치로 오는 전화나 문자를 둘 중 한가지 혹은 모두에서 받을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까운 외출할 때 핸드폰을 두고 나가도 워치로 전화와 문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U+원넘버 앱으로 전화와 문자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4 본격 사용방법을 3단계에 걸쳐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사용할지 막막해서 그동안 갤럭시 워치 구매를 망설이셨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알찬 갤럭시 워치4 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를 통해 총 4번에 걸쳐 갤럭시Z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2, 오늘 갤럭시 워치4까지 핫한 신상들을 직접 사용하고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못본 포스팅이 있다면 확인하셔서 갤럭시 생태계를 100% 즐기는 방법 알아보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아래 U+Shop(유샵)에서 구매하고 풍성한 혜택까지 챙겨가세요!

 

U+Shop 갤럭시 워치4 구매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귀에 가볍게 착,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소음도 쉿! 새로워진 갤럭시 버즈2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