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Fold3/Flip3,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꿀팁은? U+가 Zㅔ대로 알려드립니다

 

“Galaxy Z Fold3/Flip3 Zㅔ대로 사용하는 방법, LG유플러스와 함께 알아보세요!”

 

Galaxy Z Fold3/Flip3, 지난번에 소개한 2세대 vs 3세대 비교리뷰 잘 보셨나요? Z Fold3UDC, Z Flip3의커버 디스플레이 등 새로워진 특징들로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 알려드리는 Galaxy Z Fold3/Flip3 (폴드3/플립3) 200% 활용 꿀팁!

 

Galaxy Z 시리즈, 이번이 처음인 분들도, 그동안 꾸준히 사용해온 분들도 다 같이 알아보면 좋은 꿀팁으로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두 눈 크게, 귀 쫑긋 세우고 함께해 주세요. 간단한 댓글 투표 참여하시고 치킨과 음료 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Z Fold3 활용 꿀팁: 7.6” 대화면의 장점이 극대화되는 멀티윈도우강화된 앱 최적화’ !

 

 

먼저 알아볼 Galaxy Z Fold3 활용 꿀팁 2가지!

 

많은 스마트폰 중에서도 폴더블폰이라는 새로운 폼팩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기존 바 형태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넓은 화면의 쾌적함과, 태블릿 PC 만큼 큰 화면에 접을 수 있는 폼팩터로 휴대성까지 뛰어나다는 점에 매료되셨을 텐데요. 오늘 알아볼 꿀팁 또한 Galaxy Z Fold3 (폴드 3)의 대화면을 가장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로 준비했습니다. 바로 멀티윈도우강화된 앱 최적화입니다.

 

Z Fold3 활용 꿀팁 1) 멀티 윈도우 - 최대 3개의 앱까지 한 번에!

 

 

멀티태스킹이 보편화된 요즘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좋아하는 게임을 할 때 작업의 질, 쾌적함을 동시에 향상시켜주는 요소를 꼽으라면 듀얼 모니터, 혹은 와이드 모니터를 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한 번에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화면을 한눈에 보면서 작업하다 보면, 그렇지 않을 때와 비교해 진행 상황이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 쉬워지죠.

 

지금 소개해드리는 멀티 윈도우 기능이 바로 Galaxy Z Fold3로 다양한 앱과 기능을 오가며 멀티태스킹을 자주 하실 분들께 추천드리는 LG유플러스의 첫 번째 활용 꿀팁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하단 내비게이션 바에서 왼쪽의 최근 앱 확인 버튼 (III) 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최근 사용했던 앱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그중 원하는 앱을 선택한 뒤 화면 정가운데로 끌어당기면 멀티 윈도우로 전환되면서 작은 화면으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윈도우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3개 앱까지 동시에 띄워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외부 커버디스플레이로 최대 2개의 멀티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놓칠 수 없는 부분이죠. 창 가장자리를 꾸욱 누르면 창의 크기와 비율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멀티 윈도우를 활용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요즘 주식 혹은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멀티 윈도우로 한쪽에서 현황 차트를, 나머지 한 쪽에는 주문 창이나 분석 리포트를 띄워 시장의 흐름과 주문 타이밍을 동시에 읽을 수 있답니다. 또 유튜브를 보면서 친구와 카카오톡을 주고받거나, 뉴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Galaxy Z Fold3 (폴드3)와 함께 멀티 윈도우로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게 바꿔보세요!

 

 

Z Fold3 활용 꿀팁 2)  더욱 강화된 앱 최적화: 두 손은 자유롭게, 화면 분할로 더욱 알차게!

 

 

Galaxy Z Fold3의 경우 7.1”의 대화면으로 기존 스마트폰과는 화면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앱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 경험이 나날이 자연스러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 최적화가 빛을 발하는 것이 바로 플렉스 모드인데요.

 

Galaxy Z 시리즈에서 플렉스 모드라 하면 화면을 살짝 접어서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로 사진을 찍거나, 거치대 없이 영상을 보는 경험을 말하죠. 새로 나온 Galaxy Z Fold3강화된 앱 최적화와 더불어 플렉스 모드가 적용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화면을 살짝 접은 동일한 조건에서 유튜브를 재생하는 장면을 촬영한 것인데요, 왼쪽과 오른쪽의 유튜브 화면 구성이 다른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Galaxy Z Fold2 (2세대)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여러분이 만나보실 Galaxy Z Fold3 (3세대)입니다. 왼쪽 2세대의 경우 화면이 접힌 여부에 상관없이 세로 보기로 영상이 재생되는 반면, 오른쪽 3세대에서는 화면이 접히면서 상하단으로 영역이 분리되고, 가로보기 모드로 전환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laxy Z Fold3 (3세대)의 유튜브 화면만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앱 최적화 덕분에 왼쪽에서는 영상 재생이, 오른쪽에서는 추천 영상 및 재생목록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충분히 넓은 크기로 영상을 감상하면서도, 동시에 다음에 볼 영상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죠.

 

대화면 최적화 앱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더 많은 앱에서 Galaxy Z Fold3의 시원시원한 화면을 극대화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실생활에서도 유튜브 등 최적화 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시원시원한 Galaxy Z Fold3 (폴드3)를 경험해 보세요!

 

 

Z Flip3 활용 꿀팁: 두 손 편하게 사진찍고 편집까지! ‘듀얼 프리뷰‘AI 지우개’ !

 

 

이어서 Galaxy Z Flip3 활용 꿀팁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꿀팁은 Galaxy Z Flip3 크림 색상과 함께하는데요,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색감이투톤 디자인과 만나 존재감 뿜뿜! 하지만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언제 어디서나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또 소중한 추억과 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는 Galaxy Z Flip3 (플립3)과 함께 스마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꿀팁 2가지 듀얼 프리뷰‘AI 지우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Z Flip3 활용 꿀팁 1) 더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진도 Zㅔ대로! ‘듀얼 프리뷰

 

 

Galaxy Z Flip3Zㅔ대로 활용하는 방법! 바로 카메라로 나만의 감성을 담은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죠. 1,200만 화소의 후면 광각 /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된 Galaxy Z Flip3 (플립3)는 친구와 서로 사진을 찍어줄 때도, 혼자서 나만의 추억을 남길 때도 빛을 발합니다.

 

Galaxy Z Flip3 (플립3)로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차별화되는 꿀팁이 바로 듀얼 프리뷰기능인데요, 이전 2세대 모델 대비 약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찍는 사람도, 찍히는 사람도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리뷰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후면 카메라를 켠 뒤 왼쪽 상단에 있는 듀얼 프리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활성화되면 이제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프리뷰가 표시되고 카메라에 담기는 나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듀얼 프리뷰를 활용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요즘 남이 찍어주는 셀카’, 즉 촬영하는 본인이 핸드폰을 들고 셀카를 찍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이 핸드폰을 들고 더욱 세밀하게 각도나 포즈를 잡아주는 촬영 방법을 많이 활용하는데요. 기존 스마트폰이라면 셀카를 찍을 때처럼 전면 카메라로 촬영하게 되죠. 하지만 Galaxy Z Flip3만 있다면 듀얼 프리뷰로 나의 각도와 자세를 여유 있게 확인하면서,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로 더 생생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나만의 사진 감성과 생생함을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Galaxy Z Flip3 (플립3)듀얼 프리뷰와 함께하세요!

 

 

Z Flip3 활용 꿀팁 2)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만 콕콕 골라 감쪽같이! ‘AI 지우개

 

 

듀얼 프리뷰 모드로 마음에 드는 인생샷을 건지는 데 성공! 하는듯했으나 자세히 보니 뒤에 지나가는 사람이 나왔다면? 보통의 상황이라면 사진을 삭제해야 할지 고민이 되겠지만 Galaxy Z Flip3와 함께라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AI 지우개가 있기 때문이죠!

 

AI 지우개는 최초 1회만 설정해두면 그다음부터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펜 모양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왼쪽과 같이 편집 모드로 전환되는데, 이때 오른쪽 위 점 세 개 설정을 클릭한 다음 실험실에서 개체 지우기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부터는 편집화면 맨 오른쪽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것과 같이 지우개 모양의 ‘AI 지우개아이콘이 나타나서 원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AI 지우개를 직접 활용해볼까요? 구름이 멋진 하늘을 남기고 싶었는데, 때마침 지나가는 차량들로 시선이 분산되어 살짝 아쉬움이 남는 사진입니다. AI 지우개를 이용해 지우고 싶은 부분을 누르거나 손끝으로 따라서 그려주면 붉은색으로 지울 영역이 표시되는데요, 영역을 모두 설정한 뒤 확인을 누르면 왼쪽처럼 차량들이 감쪽같이 지워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진 앱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이 이 정도로 발전했다는 것에 놀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제는 실생활에서도 별도의 편집 툴이나 앱 없이도 Galaxy Z Flip3 (플립3)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AI 지우개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더욱 깔끔하게 남겨 보세요!

 

 

 

지금까지 Galaxy Z Fold3 / Flip3 (폴드3/플립3)의 기능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꿀팁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꿀팁, Galaxy Z Fold3에서는 7.6” 대화면의 장점이 극대화되는멀티윈도우강화된 앱 최적화’ 2가지가 있었습니다. 또한 Galaxy Z Flip3 활용 꿀팁으로는 두 손 편하게 사진 찍고 편집까지! ‘듀얼 프리뷰 ‘AI 지우개를 소개해 드렸죠.

 

오늘 포스팅에서 살펴본 꿀팁들로 Galaxy Z Fold3 / Flip3 와 함께하는 여러분의 일상이 더욱 즐겁고 편리해지기를 바라면서 리뷰를 마무리할 텐데요, Galaxy 리뷰는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사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함께 출시된 갤럭시 버즈2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U+Shop Galaxy Z Fold3 / Flip3 구매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갤럭시 Z Fold3/Flip3 어떻게, 얼마나 달라졌을까? 2세대vs3세대 전격 비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