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깁니다. 전보다 훨씬 길어졌죠. 코로나19 우리 삶을 많이도 바꿔놨습니다.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게 됐고, 마치 오래전 통금 시간이 다시 부활이라도 것처럼 밤이 되면 말고는 딱히 곳도 없어지게 만들었죠. 하지만 이런 웃픈 현실은 그만큼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기도 합니다

 

집에서 게임을 즐기고, 드라마를 정주행 하는 일도 많아졌죠. 영화관에 직접 없으니 집에서 최신작을 즐기기도 하고, 뮤지컬을 집에서 관람하기도 하는 문화 자체가 크게 뒤바뀌고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우리의 새로운 삶의 방식은 모두 인터넷으로 시작해서 인터넷으로 끝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그저 당연한 여기고 말았던 와이파이의 속도와 안정성 등에 꽤나 민감해질 수밖에 없게 됐죠

 

 

이런 시국에 마침 전부터 쓰고 있던 유플러스에서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를 새로 출시했는데요. 반가웠던 , 요금 인상이 없음에도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가로 사용할 있게 됐습니다

 

이처럼 우리 삶의 변화에 발맞춰 최근 개선된 U+인터넷의 스마트기가 요금제는 별도의 추가 금액도 없고, 원하는 대로 옵션 선택까지 있습니다. 스마트홈 스피커(AI 스피커) 제공하던 기존의 고정 옵션에서 벗어나서, 이제는 내가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할 있게 됐습니다.

 

 

 

안정적인 집콕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 무조건 사용할 수밖에 없는 인터넷이라면 기왕지사 나은 선택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보세요. 와이파이가 느리고 답답하게 생각됐던 분들 모두 시의적절한 이야기가 있을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U+인터넷에서 새롭게 만날 있는 스마트기가 요금제는 요금 인상이 없습니다. 그대로 똑같이 있어서 반가웠죠. 기존에 쓰던 요금제와 동일하게 인터넷 속도 최대 500M 상품과 최대 1G 상품, 그리고 최대 2.5Gbps 속도를 낼 수 있는 최대 2.5G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확인해보죠. 신규 요금제 출시와 함께 인터넷 교체를 하거나 요금제를 상향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을 테니까요.

 

3 약정을 기준으로 보고, 인터넷을 설치할 때 IPTV도 함께 많이 보시니 TV 결합을 했을 때를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500M 요금은 29,700원이며, 최대 1G 속도 요금제는 35,200원입니다. 그보다 빠른 최대 2.5G 요금제는 41,800원입니다. 꽤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있어 더더욱 눈길을 끕니다.

 

 

 

하나의 차이점은 바로 위에서도 언급했던 기기 선택에 대한 자율성입니다. 기존 스마트 요금제는 AI 스피커가 기본 구성이었지만, 이제는 스피커 대신 기가 와이파이 1대를 추가로 이용할 있는 션이 생겼습니다. 집안 어디에서든 변함없이 쾌적하고 빠른 집콕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변화인 셈이죠. 물론 스마트홈 스피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또한 선택할 있습니다. 옵션이니까요. 참고로 스마트홈 스피커는 Clova Clock+모델입니다. 

 

 

 

추가선택할 있는 기가 와이파이 6 메쉬입니다. 쉽게 설명해보자면, 와이파이 확장기입니다. 메인 공유기로부터 곳에 배치해두면, 무선 신호의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인으로 제공하는 기가와이파이 6 공유기와 마찬가지로 wi fi 6 (ax) 규격을 지원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원통형의 깔끔한 화이트 컬러는 어디에 두어도 말끔하게 매칭됩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컬러감은 집안의 인테리어 드레스업에도 도움이 있겠네요.

 

 

연결도 쉽고 직관적입니다. 유선 연결이 필요치 않습니다. 메쉬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메인 공유기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말은 , 어디든 '여기다' 싶은 곳에 배치하기 좋다는 거죠. 

 

기존 대비 한층 빨라진 대역폭을 지원합니다. 2.4Ghz 기준 최대 300Mbps에서 600Mbps, 5Ghz 대역대에선 최대 866Mbps에서 1.2Gbps 가족 모두가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해도 끊김 없이 쾌적하게 있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거실에서 영화를 보고, 서재에서 업무를 보고, 방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쓰고, 이렇게 가족 모두가 각자의 시간에 각자의 일을 함에 있어 모두 쾌적하게 있도록 지원한다고 보면 됩니다.

 

 

 

보안에 대한 내용도 짚어보죠. 공유기는 특성상, 무선 신호로 인한 외부 공격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 보안이 무조건 생명입니다. 가장 중요하죠. U+ 기가 와이파이 6 메쉬는 WPA3, OFDMA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그저 쉽게 말해보자면, 완전히 편하게 써도 좋다, 그만큼 강력한 보안을 지원한다,라고 있겠습니다.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기가 와이파이 6 메쉬와 함께 기존부터 제공하던 Clova Clock+ AI 스피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클로바와 AI 리모컨이 합쳐진 형태의 스마트홈 스피커이며,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가정 다양한 전자제품 등을 제어할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참고로 필자는 이미 예전부터 무선 선풍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을 AI 스피커로 제어해서 편리하게 쓰고 있었습니다. 

 

 

변화한 우리 삶의 방식은 그저 짧게 스쳐 지나가는 소나기와는 다릅니다. 아주 길게 이어질 우리의 4계절과 같은 거라 보는 맞죠. 모든 것이 변했지만, 이제 변화라 말하기보단 그저 서서히 '일상' 되어갈 겁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은 숨을 쉬는 것처럼 무조건 있어야 하는 , 무조건 갖춰야 하는 것이 되어갈 겁니다.

 

 

변화에, 아니 새로운 일상을 위해 지금이라도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를 사용해보세요. 다시 말하지만, 요금이 추가되는 전혀 없습니다. 그저 새로움에 발짝 내딛고, 탑승해보기만 하면 됩니다.

 

U+인터넷 스마트기가 요금제 더 알아보기

 

 

본 포스팅은 U+PEN '세수하면이병헌’ 님이 작성한 것으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세수하면이병헌 블로그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LG유플러스, 세계적 문화∙예술 콘텐츠 서비스 ‘U+스테이지’ 론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