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클럽·클래식 콘서트장이 안방으로, ‘U+tv·모바일tv’에 매월 신규 콘텐츠↑

■ 기획서부터 공연장·아티스트 협업예술 입문자 위한 해설영상도 함께 제공

■ 오는 30일부터 재즈·무용·퍼포먼스·오페라 페스티벌 내달엔 클래식 축제도

 

LG 유플러스는 오는  30 일부터 자사의  IPTV ‘U+tv’ 와 모바일 앱 (App.) ‘U+ 모바일 tv’ 에서 세계 유명 공연장 ·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문화 ∙ 예술 공동 프로젝트  ‘U+ 스테이지 ’ 를 시작한다고  28 일 ( 월요일 )  밝혔다 . 사진은  LG 유플러스 관계자가  U+tv 에서  ‘ 윤보선 고택 살롱 콘서트 ’ 를 감상하는 모습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uplus.co.kr)는 오는 30일부터 자사의 IPTV ‘U+tv’와 모바일 앱(App.) ‘U+모바일tv’에서 세계 유명 공연장·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문화예술 공동 프로젝트 ‘U+스테이지를 시작한다고 28(월요일) 밝혔다.

 

‘U+스테이지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TV와 모바일을 통해 신규 예술·공연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현장 관람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위축된 문화·예술 업계에 활기에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공연 무대를 단순히 TV로 옮기는 것을 넘어 기획단계에서부터 공연장·아티스트와 직접 협업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세계적인 공연장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이 외국의 낯선 여행지에서 느꼈던 새로움과 감동을 그대로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 분야별 전문가 및 아티스트의 해설을 도입해, 문화예술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쉽고 편안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LG 유플러스 관계자가 뉴욕 블루노트 재즈클럽에서 세계적 아티스트  ' 빌 프리셀 트리오 ' 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습 .

 

‘U+스테이지에서는 우선 이달 30() 첫번째 작품으로 뉴욕 블루노트 재즈클럽(Blue Note Jazz Club)’에서 유명 재즈 아티스트들의 초청 공연을 선보인다. 블루노트는 1981년 개장 이후 뉴욕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재즈클럽이었으나,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폐쇄됐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측과 손잡고 해당 장소를 대관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초청 공연을 마련한 것. 고객들은 이를 통해 재즈계의 월드스타 조 로바조데이브 리브먼의 특별 합동 공연, 그래미 어워즈에 빛나는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빌 프리셀및 뉴욕 재즈신에서 가장 핫 한 영라이언들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U+스테이지는 재즈를 처음 즐기는 사람도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재즈 해설 영상 어바웃 재즈도 제공한다. 콘텐츠에 출연하는 봄여름가을겨울의 기타리스트 김종진은 재즈라는 장르에서는 음악이 시간을 이겼다. 6~70년전의 곡들을 지금 연주해도 계속 새롭고 그래서 더 감동적이다. 특히데이브 리브먼은 전설적인마일스 데이비스의 밴드에서 실제로 활동한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마일스 데이비스의 곡을 연주한 것을 보고 엄청 감동받았다고 블루노트 재즈클럽 영상을 소개한다.

 

‘U+스테이지에서는 같은 날(30) ‘대학로 Live 시즌2’도 선보인다. 대학로 Live는 국내 문화·예술의 메카인 대학로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을 모아 영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이용고객이 25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달 누적 3,50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한 대학로 대표 공연 ! 당신이 잠든 사이를 시작으로 매월 대학로의 인기 공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 당신이 잠든사이프로듀서인 연우무대 유인수 대표는 대학로Live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라며, 가족 또 연인과 함께 오프라인 공연장에도 방문해 더욱 생생한 공연장의 감동을 배우들과 호흡하며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봄여름가을겨울 ' 의 기타리스트 김종진 씨와  ' 재즈피플 ' 의 류희성 기자가 예술 · 공연 콘텐츠의 해설영상을 촬영하는 모습 .

 

LG유플러스는 이 외에도 오는 30일부터 ▲세계 최초로 호수 위에서 펼쳐지는 오페라 축제 브레겐츠 페스티벌에서 처음 소개되는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리골레토▲국내 대표 클래식 페스티벌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SSF)’의 인기 공연, 윤보선 고택 살롱콘서트 ▲현재 최고의 안무가로 꼽히는 메튜본의 콜렉션 카멘’, ‘로미오와 줄리엣’, ‘신데렐라’, ‘레드슈즈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정대윤 LG유플러스 미디어파트너십담당은공연·예술계와 협업을 통해 문화를 사랑하는 고객의 저변을 넓히고자 ‘U+스테이지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이를 통해 대중적인 드라마나 영화 이외에도, 고객의 삶을 충만하게 할 수 있는 지적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예술업계와 상생을 통해 문화 산업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U+스테이지> 서비스 제공 일정

  서비스
개시일정
작품명 편수 작품 소개
1 6/30 [재즈] 뉴욕 블루노트 재즈클럽 4 코로나19로 폐쇄된 뉴욕 블루노트 재즈클럽을 U+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대관하여
빌 프리셀, 조 로바노 등 재즈계 거장들과
함께 준비한 특별공연
2 6/30 [재즈] 어바웃 재즈 2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 재즈피플 기자
류희성님이 소개하는 재즈를 즐기는 방법
3 6/30 [무용] 매튜본 콜렉션
*
카멘, 로미오와줄리엣,
 
신데렐라, 레드슈즈
4 현존하는 최고의 무용가로 칭송받는
매튜 본의 신작 공연
4 6/30
7/28
[뮤지컬/연극] 대학로Live
*
! 당신이 잠든사이에
 
명동로망스
1 뮤지컬 대상 수상한 작품
누적3,500회 이상 공연 진행, 50만 관객이 선택한 대학로 대표 인기 공연
5 6/30 [오페라] 베르디 리골레토 1 세계 최초의 호상 오페라 축제
브레겐츠 페스티벌에서 처음 공연된

베르디의 대표작
6 7/28 [클래식]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
윤보선 고택 살롱콘서트
1 올해 16회를 맞이한 대표 클래식 페스티벌,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한옥으로 손꼽히는
윤보선 전 대통령 사가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공연
7 6/30 [기타] U+스테이지
*4대 뮤지컬 <뮤지컬배우-정성화>
1 매월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아티스트가
쉬운 해설과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상 제공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뮤지컬 <명성황후>, 안방TV로 보세요~”

LG유플러스, ‘미디어-공연계’ 콘텐츠 상생 강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