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아이들나라 유삐펜 ! U+tv 간단 페어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홈스쿨링, 엄마표교육이 화제인 요즘, U+아이들나라와 함께라면 집에서도 우리 아이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U+tv에서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기는 U+아이들나라는 유삐펜과 함께할 때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죠?

 

우리아이 전용 리모컨 유삐펜, 구매하신 유삐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삐펜과 U+tv가 연결(페어링)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유삐펜 간단 페어링 방법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셋톱박스 앞에서 (>>)버튼 누르고, 전원 버튼에서 나오는 초록 불빛을 확인하세요!

 

 

U+tv와 유삐펜을 연결하려면 먼저 TV를 켜야합니다. U+tv 리모컨으로 tv 전원을 켜주신 다음, 셋톱박스 앞에서 유삐펜 들고 연결 준비를 해주세요.  

 

 

만약 셋톱박스가 TV 장식장 안에 있거나, 벽걸이 TV 뒤에 있으면 페어링이 잘 안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셋톱박스 앞에서 유삐펜을 들고 진행해 주세요.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셋톱박스 앞에서 유삐펜 중간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 버튼 (>>) 을 눌러주세요.

 

 

TV 화면에리모컨 및 이어폰듣기 기능 연결 중입니다.” 메시지가 보이시나요? 그러면 연결이 진행 중이라는 뜻이니, 연결이 완료될 때까지 다른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페어링이 완료되면 화면 왼쪽 위에리모컨 연결완료 100%”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U+tv와 유삐펜 연결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페어링이 완료된 후에는 왼쪽 위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를 때 LED에서 초록색 불빛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어링 전에는 파란색 불빛이 나오니, 불빛으로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유삐펜의 배터리가 없을 경우에는 전원버튼을 누르면 LED에서 빨간불이 나오거나 불빛이 나오지 않는데요, 이럴 땐 10분 정도 충전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주세요. (완전 충전까지는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만약 배터리엔 이상이 없는데, 여전히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페어링 초기화를 한 뒤 다시 시도해 보세요.

페어링 초기화를 하려면 가운데 흰색 확인버튼과, 측면 음량 버튼 중 마이너스버튼을 동시에 약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가 완료되면 전원버튼의 LED에서 파란색 불빛이 깜빡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완료되면 다시 (>>)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을 시도해 주세요.

 

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유삐펜 작동이 안되시나요? 도움이 필요할 경우엔,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아이들나라 유삐펜을 U+tv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삐펜을 연결해서 U+아이들나라의 풍부한 콘텐츠를 더욱 능동적으로 경험해 보세요! 더불어 네이버카페 유플맘 살롱에서는 아이들나라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교육자료가 매일 업로드되니, 유플맘 살롱과 함께 아이들나라를 더욱 알차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플맘 살롱에서 엄마표 교육자료 무료로 받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놀면서 배우는 아이들나라유삐펜’,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