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서 배우는 아이들나라 ‘유삐펜’,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

지난달 출시 소식을 알린 ‘U+ 아이들나라 놀이펜(펫네임: 유삐펜)’, 브라운관의 틀을 깨고 TV를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TV 앞에 앉아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 재미있고, 교육적인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지요.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유삐펜! 오늘은 충전부터 페어링, 댄스 게임까지. 유삐펜을 가지고 어떻게 우리 아이들과 놀아줄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어떻게 생겼을까?

아이들나라 캐릭터인 유삐가 그려진 박스를 열면 이렇게 깜찍한 놀이펜과 함께 사용설명서와 스트랩이 동봉되어 있어요.

 

이렇게 성인의 손에 딱 들어가는 크기로, 아이들도 부담 없이 한 손에 쥐고 움직이기 알맞은 크기로 만들어졌습니다. 놀이펜 뒤쪽 고리에 스트랩까지 걸어주면 손에서 놓쳐 떨어트리는 일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귀여운 유삐 디자인과 부드러운 촉감까지 모두 우리 아이들 취향 저격!

 

 

#2 유삐펜 사용하는 방법

이제 유삐펜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가장 먼저 충전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오른쪽 옆면의 보호캡을 열면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전원 버튼 LED 표시등이 빨간색이라면 충전이 필요한 상태에요. 상태 표시등이 초록색으로 변했다면 100%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뜻! 초록색 점등을 확인하고 충전기를 분리한 뒤 보호캡을 닫아주세요.

 

이제 유삐펜은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유삐펜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셋탑박스와 페어링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TV와 셋탑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유삐펜의 전원 버튼을 제외한 아무 버튼이나 한 번 누르시면 페어링 끝! 페어링이 완료되지 않은 유삐펜은 초록색이 아닌 파란색으로 점등되니 페어링 여부를 확인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3 유삐펜으로 책을 더 생생하게! 영상펜 기능

유삐펜 기능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영상펜 기능! 책 읽기에 흥미가 떨어진 아이들에게 더 즐거운 독서 시간을 선사해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들나라에서 구매한 도서나 유삐펜과 함께 제공하는 보드판을 유삐펜으로 콕 찍으면 관련된 영상이 TV에 나타납니다.

 

특히 요즘 부모님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영어 교육! 아이가 직접 펜으로 보드를 찍고, TV에 노출되는 영상을 보는 재미로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하나씩 살펴보며 우리 아이가 흥미를 느끼는 콘텐츠를 찾아보세요. 아이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커리큘럼별로 다양한 큐레이션 영상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음성인식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를 느껴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도와주고요. 아이들에게 펜만 쥐여줘도 다양한 영어 표현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놀이펜입니다.

 

 

#4 유삐펜으로 안심하고 놀기! 신나는 댄스타임

TV를 보며 춤과 노래를 따라 하는 귀여운 우리 아이들, 하지만 모든 TV 콘텐츠를 우리 아이에게 보여주기는 걱정되시는 부모님들도 계셨을 텐데요. 유삐펜으로는 유해 콘텐츠를 접할 수 없고, 아이들이 신나는 댄스타임까지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유삐펜으로는 실시간 채널과 일반 VOD로 전환할 수 없고 오직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잠시라도 눈을 떼기 불안했던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유삐펜을 쥐여주고도 안심하실 수 있겠어요.

 

이제 아이들나라의 ‘U+tv 생생댄스로 찌뿌둥한 몸을 깨워줘볼까요? 하은이체조영상 10 & 바다나무 영어댄스 10편 등 다양한 생생댄스를 유삐펜과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먼저 아이들이 몸을 마구 움직여도 유삐펜이 떨어지지 않도록 아이들 손목에 스트랩을 걸어준 뒤 함께 시작해봅시다.

 

아이들나라 홈 화면에서 브랜드관→U+tv 생생댄스 선택 후, 원하는 댄스 영상을 고른 뒤 유삐펜의 캐릭터가 위를 향하도록 아이들 손에 쥐어주기만 하면 신나는 댄스 타임 준비 완료!

 

화면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댄스가 시작되는데, 영상 속 동작을 정확하게 따라 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어요. 유삐펜에는 가속도 및 방향을 측정하는 ‘6축센서가 탑재되어 아이들의 동작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모션인식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5 위생 걱정까지 한 번에 끝!

공부도 놀이도 유삐펜으로 마쳤다면, 아이들과 딱 붙어있는 유삐펜의 위생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유삐펜은 'IPx5 등급'을 획득해 생활 방수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흐르는 물에 세척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방수등급 IPX5 기준

※ 보호캡을 닫고 반드시 약하게 흐르는 물에 30초 이내 씻으세요. (마이크 홀에 물, 세제 직접 분사 금지)

※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닦고 완전히 마른 후 충전해주세요.

충전단자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보호캡이 닫혀있는지 확인한 뒤, 비누나 중성세제를 이용해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물이 제품 내부에 들어가지 않게, 보호캡과 흐르는 물! 이 두 가지만 잘 기억해 주시면 됩니다.

 

세척 후에는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닦아내고, 완전히 말려준 뒤에 유삐펜과 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

 

오늘은 유삐펜과 함께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이와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을 유삐펜으로 더 즐겁고 생생하게 꾸려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나라 놀이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집에서 공부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U+아이들나라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