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 'I'성향 링크드인 담당자가 다녀왔다! U+ 언택트 스토어 취재기

△ 광화문, 종각 근처에 위치한 U+ 언택트 스토어 (서울시 종로구 종로 19)

 안녕하세요! LG U+ 링크드인 담당자입니다. 여러분의 MBTI는 무엇인가요? 저는 다른 건 몰라도 첫 번째는 ‘I(아이)’가 항상 99%를 기록하는 찐 내향형인데요. 배달 어플이 없던 시절, 치킨집에 전화를 걸 때면 항상 주소와 메뉴로 랩을 하고, 방학에는 최장 3주 동안 집 밖에 나간 적이 없을 정도로 화려한 내향형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성향 때문에 가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면 직원분들의 관심이 묘하게 부담스러울 때도 있는데요. 특히나 오프라인으로 핸드폰을 바꿀 때면 아쉬울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단말기를 더 만져보고 싶은데 “찾으시는 제품 있으세요?”라는 말에 살포시 내려놓은 적도 있고, 빨리 끝내고 집 갈 생각에 권유받은 서비스나 제품을 뿌리치기 어려운 상황도 있었더랬죠.

 

 왠지 읽으시면서 ‘어! 이거 내 얘기 같은데?’ 하는 분들 있으시죠? :)

 그렇다면 주목 부탁드립니다! 말 한마디 안 해도 되는 완. 벽. 셀프 개통부터

 LG U+의 다양한 서비스 체험과 혜택까지!

 찐 내향형 피플을 위해 링크드인 담당자가 다녀왔습니다!

 입장부터 퇴장까지 단 한 번도 입을 떼지 않은,

 고요한 U+ UNTACT STORE 취재기, 지금 시작합니다!

 

 먼저 매장에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웰컴보드입니다. 입장 전 손 소독과 체온 측정, QR코드 발급을 도와주는데요. QR코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스토어 체험은 가능하지만, 통신 업무를 처리하시거나 언택트 스토어 방문 혜택을 원하신다면 꼭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담당자도 알찬 취재를 위해 QR코드를 발급받았는데요. 이제 준비를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스토어를 탐방해보겠습니다. 크게 ①휴대폰 셀프 개통 과정, ②체험 가능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나누어 아주 퀵하게 보여드릴 텐데요. 얼른 따라오시죠!

 

AtoZ, 완전 비대면 휴대폰 개통

 웰컴보드를 지나면 볼 수 있는 매장 전경인데요.

 먼저 사진 중앙에 위치한 휴대폰 체험존으로 뛰어가 줍니다. 왜요?

 

 영롱하니까요. 휴대폰 체험존에서는 구비된 모든 최신 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평소 관심 있던 색색깔의 단말기들을 마음껏 체험해보고 왔는데요. 혹시 기기의 자세한 사양이 궁금하거나 여러 개의 기기 중에서 선택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체험존 중앙 스크린 테이블에 단말기를 올려놓으면 바로 고민 해결! 기기의 상세 특징, 사양, 동일한 시점에 촬영한 사진 등을 전면 화면을 통해 비교하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관심 있던 기기들을 비교하기에 아주 딱이죠? 기기를 정했다면 이제 개통을 위해 이동합니다.

 

 아늑해 보이는 셀프 개통존입니다. 휴대폰 체험존 근방 2m에 위치해 있는데요. 휴대폰 체험하시다가 오른쪽으로 고개를 빼꼼 내미시면 바로 보입니다.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프로세스를 따라 차근차근 기기와 요금제를 선택 후 가입 서류를 작성합니다. 휴대폰 즉시 개통 시에는 기기를 찾을 수 있는 QR코드 지류 티겟이 발급되는데요. 후다닥 챙겨 무인사물함에 QR코드를 인증해봅니다.

 

타라~♩ 단말기가 저를 반기네요.

 

△ 상단에 위치한 캔들(사은품)은 랜덤으로 증정

 단말기 개통을 퀵하게 성공적으로 마쳤는데요. 휴대폰 체험존에서 보낸 30~40분을 제외하면 실제 개통까지는 10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말 한마디 하지 않아도 진행되는 핸드폰 개통, 놀랍지 않으신가요?

 무엇보다 저는 대면의 묘한 부담감이나 직원의 권유 없이 스스로에게만 관심을 기울여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는데요. 내가 찐 내향형인데 폰을 교체할 때가 됐다? 꼭 U+ 언택트 스토어를 방문해 여유 있게 비교하고 따져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향의 발견, LG U+ 서비스 체험하기

 U+ 언택트 스토어에는 휴대폰 개통 외에도, LG U+의 다양한 서비스도 체험하고 비대면 업무처리도 가능한데요. 서비스를 잘 알지 못해도 직관적인 구성으로 아주 쉽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업무처리 키오스크 존입니다. 요금제 납부와 변경, 유심카드 개통 / 재설정 등 대면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CS 업무의 80% 이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담 대기 시간과 대면의 어색함은 잠시 넣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입장하실 때 발급받은 QR코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유비펜을 누르고, 콘텐츠를 찍으면, 아이들나라가 타라~♩

 다음은 아이들나라 / 초등나라 체험존입니다. ‘LG U+ 교육 콘텐츠가 그렇게 좋다던데?’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미리 만나보고 결정해보세요! 아이와 방문해도 쉬운 조작으로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실 수 있을 듯합니다. 몰랐는데 저 이런 거 좋아하네요. 조카를 대신해 아이들나라를 마음껏 즐기다 왔습니다.

 

 U+tv 체험존입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U+tv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체험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프리2는 로비 중앙에 위치한 스툴에서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대기하는 시간 동안 U+tv 콘텐츠를 즐기며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U+무료 카페인데요. 입구에서 발급받은 QR코드를 인증하시면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한 잔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취재를 마치며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매장 내 취식은 불가하기에 언택트 스토어를 나설 때 꼭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찐 I성향에게 안성맞춤 U+ 언택트 스토어 취재기, 잘 따라오셨나요?

스토어 취지에 맞게 All-비대면도 좋지만, 키오스크나 패드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있겠지요?

U+ 언택트 스토어는 직원 호출, 채팅상담, 음성 AI상담 등

다양한 지원과 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실도 함께 운영 중이니까요!

혹시나 이용이 어려울까 걱정 말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더해서 LG U+는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 언택트 스토어를 추가 오픈할 예정인데요!

최적의 고객 경험을 위한 LG U+의 다양한 시도는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