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초년생의 자화상을 그리다, ‘무너 이야기’가 특별한 이유 3가지!

 “나는 문어~♪ 꿈을 꾸는 문어~♩”

 LG U+의 팔색조 멋쟁이 ‘무너’를 아시나요?

 사회초년생 1인 가구의 자화상이자 그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기 위해 탄생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합니다.

 

 LG U+는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특히 갓 취업을 하고 자취를 시작해 녹록치 않은 직장 생활을 보내고 있을 사회초년생들을 타깃으로 했는데요. 지난 3월 출시된 U+의 차별화된 서비스, ‘U+유튜브 프리미엄 팩’으로 사회초년생 1인 가구의 일상을 풍족한 즐거움으로 채우기 위해 ‘무너’의 힘을 빌렸습니다. 그들을 대변하는 ‘무너’를 통해 공감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고,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응원하고 지지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함인 것이죠.

 

 무너 이야기가 사회초년생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디테일하게 반영한 만큼 캐릭터, CM송, 연계 이벤트까지 아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반응의 원동력이 된 우리의 멋쟁이 ‘무너’의 특별한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니.. 혹시 관찰카메라 설치하셨어요?

Δ출근, 열일, 피곤, 퇴근 등 사회초년생의 하루를 보여주는 무너 이야기 1편

#1 사회초년생 1인 가구를 대표하는 캐릭터

 

 왜 많은 동물 중 문어일까요? 문어는 인간보다 유전자가 무려 1만 개나 더 많고, 고도화된 지능을 가져 이름에 ‘글월 문(文)’자가 들어갈 정도로 똑똑한 생물이라고 합니다. 더해서 8개의 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이 마치 다양한 모습으로 다양한 역할을 해내야 하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해 주기에 적격이었죠.

 

 처음 사회에 발을 디뎠을 때의 우리 모습처럼 일터에서 고전하는 캠페인 영상 1편에서의 무너의 모습은 사회초년생과 큰 공감대를 형성했는데요. 다행히도 무너의 하루는 1편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하루 종일 열심히 업무 스위치를 온(On)했다면 퇴근 후에는 스위치를 오프(Off)할 차례. 2편에서의 무너는 사회초년생 1인 가구의 대표답게 MZ세대의 온&오프(On&Off) 라이프스타일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온&오프란 스위치를 켜고 끄듯이 일/학교에서의 시간과 일상/휴식 시간을 철저히 분리해, 각 버전의 삶을 보다 즐겁고 풍성하게 즐기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뜻합니다. 풍성한 즐거움으로 가득 찬 무너의 오프, 그 시작점이 바로 ‘U+유튜브 프리미엄 팩’인 것이죠.

 

 무너는 U+유튜브 프리미엄 팩을 활용해 홈트, 음악, 요리, 랜선 여행 등의 활동을 즐기는데요. U+유튜브 프리미엄 팩의 다양한 콘텐츠로 무엇이든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비치는 무너의 모습. 오프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며 삶을 균형 있게 유지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는 MZ의 성향을 정확하게 묘사하지 않았나요? 팔색조 멋쟁이답게 색색의 모습으로 오프 활동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푸는 MZ세대 무너를 통해 2편도 다시 한번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튜브에 재미있는 거 없나는 무너~♪

ΔCM송을 부르는 무너

 

#2 중독성 있는 CM송

 

 무너의 하루를 다룬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 회, 고객 참여 4천여 건’을 달성한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 법! 사람들에게 치이는 복잡한 출퇴근길,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업무로 고전하는 우리의 무너. 왠지 짠하지만 절대 무너지지 않는 무너의 모습도 큰 역할을 했지만,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CM송도 폭발적인 반응을 가져온 일등공신입니다.

 

 ‘나는 무너~지지 않는 문어~♪’, CM송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독창적인 음색, 재치 있는 가사로 대중을 사로잡은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인데요. CM송은 안예은의 ‘문어의 꿈’을 개사한 노래입니다. 문어가 바닷속에서 미지를 여행하는 유랑기가 마치 사회초년생들의 모습과 많이 닮아 해당 곡을 활용했습니다.

 

 사회초년생 1인 가구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CM송과 영상은 수많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영상을 공개한 LG U+ 유튜브 내 댓글에는 ‘CM송 선정한 담당자 보너스 줘야 한다’, ‘다음 편 너무 기다려진다’ 등의 유쾌한 반응은 물론, ‘1일 1 문어 하고 있어요. 힐링되네요’와 같이 무너를 통해 힘을 얻고 있다는 등 다양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너)야호?! 그만큼 놀거리가 다양하다는 거지

#3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

 

 무너를 응원하고 무너와 더 친해질 수 있도록 LG U+는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무너필터로 무너와 즐겁게 노는 모습을 인증하거나, 오프 생활을 자유 형식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유플문어송 챌린지’. 마음에 드는 무너의 사진으로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오프를 지켜주는 무너티콘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MZ세대의 오프를 응원하는 메시지에 반응해 이벤트는 총 참여 약 3.9만 건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무너의 영상에 공감하고, 무너와 함께 즐거운 오프 시간을 보내주셨습니다. 무너필터와 무너티콘은 아직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나의 오프를 지켜줄 무너티콘 한 장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문어지지마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s://moonojijima.com/

 

 

사회초년생으로서 겪는 무너의 좌충우돌 스토리 영상을 본 많은 시청자분들이 다음 영상에 대한

기대를 보내주셨는데요! 기대와 요청에 힘입어 무너는 곧 새로운 에피소드와 굿즈 제작으로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고객님들이 댓글로 주신 소중한 사연을 무너의 스토리에 담아내고 고객님이 원하는 굿즈를 제작하여 선물하는 등

사회초년생 1인 가구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1인 가구에 더해 LG U+는 특화된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응원과 지지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LG U+의 소통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LG U+의 채용 소식과 최신 뉴스를 받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