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5일 정식 출시를 알린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강화된 안심 기능으로 돌아와 벌써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우리 아이들. 무엇이든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중요한 만큼, 우리 아이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첫 스마트폰을 잘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4’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앱 사용 시간을 계획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해사이트 차단 기능과 더불어 학교나 학원 등 지정된 안심 장소에 잘 도착했는지 실시간 위치 체크까지 가능합니다.

 

우리 아이의 첫 학교생활과 함께할 스마트폰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아이의 올바른 습관 양성과 더불어 안전까지 책임져줄 카카오리틀프렌즈폰4’가 정답입니다. 마음 놓고 아이들에게 선물로 안겨줄 수 있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의 대표적인 안심 기능들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보호자의 스마트폰에 등록만 하면 끝! 안심 기능 손쉽게 사용해보세요

kiwiplay+ 앱 실행 화면(좌), 앱 내 ‘폰 사용 관리’ 메뉴 실행 화면(우)

 

우선카카오리틀프렌즈폰4’가 제공하는 다양한 안심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kiwiplay+’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자녀의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인증 번호를 보호자의 스마트폰에 등록하여 두 대의 스마트폰을 연동시키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이 연동되기만 하면 자녀의 현재 위치부터 사용한 앱, 일정, 칭찬 스티커, 학교 소식까지!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자녀가 어리거나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없어 혹시라도 스마트폰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걱정이신 부모님들이라면앱 사용 모니터링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이 기능은 아이가 어떤 앱을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인데요. 모니터링을 통해 특정 앱의 사용 시간을 파악하여 오래 사용하는 앱의 활용 시간은 줄이고,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사용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앱 사용 제한기능을 활용한다면, 보호자가 지정한 특정 앱을 하루 30, 1시간, 2시간 등 시간에 따라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앱 사용으로 인한 스마트폰 중독을 방지할 수 있는 핵심적인 기능이지요.

 

 

우리 아이에게 유해한 콘텐츠 차단은 물론, 교통사고 방지하는 안전한 보행습관까지

‘폰 사용 관리메뉴를 이용한다면 아이에게 유해한 특정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자녀가 호기심에 특정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바로 접근이 차단됨으로써 유해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지요.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를 입력하여 접속하거나 웹사이트 URL을 직접 입력하여 접속하는 경우까지! 아이의 모든 웹 접속을 통제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을 통해서 무분별하게 받는 외부 링크나 스팸성 링크 URL이 실행되지 않도록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몸비 방지기능까지 지원되는데요! ‘스몸비(smombie)’, ‘스마트폰좀비를 합친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쳐다보느라 주변을 살피지 않고 걸어가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걸을 경우, 사용하지 않으면서 걸을 때보다 사고 발생률이 무려 70%나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등하굣길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도와주는 스몸비 방지기능을 활용하여 우리 아이의 안전한 보행습관을 길러주세요.

 

 

우리 아이 지금 어디쯤일까? 궁금할 땐 위치 기능 활용하기! (Feat. 로드뷰 기능)

앱 내 ‘위치’ 확인 화면(좌), ‘위치’ 메뉴 실행한 화면(우)

 

아이가 오늘 아침에 잘 등교했는지, 학원을 다니는 아이라면 학교 수업을 마치고 학교에서 학원으로 잘 이동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의 위치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위치 기능을 통해 보호자는 자녀가 현재 위치한 곳은 어디인지, 오늘 우리 아이의 이동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자녀의 위치를 사진으로 촬영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지원하는데요, ‘위치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파란색위치 새로고침아이콘을 누르면 아이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가 주변을 촬영해 현재 아이의 주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드뷰기능을 이용한다면 아직 글씨를 못 읽는 아이들이 길을 잃었을 때도 척척 찾아낼 수 있다는 사실!

 

‘안심지역’ 도착 알림 화면(좌), 현재 아이가 위치한 로드뷰 화면(우)

 

마지막으로 안심지역기능을 설명해드릴텐데요. 보호자가 학원이나 학교, , 병원 등과 같이 자녀가 자주 방문하는 특정 지역을안심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심 지역은 최소 주변 100m부터 최대 2,000m까지 자녀의 평소 이동 거리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동 장소가 많지 않고 한정적이라면 안심 지역의 범위를 좁게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자녀가 안심 지역에 도착하거나 안심 지역에서 벗어나면 보호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람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오늘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특별한 스마트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4’만의 특별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린 우리 아이가 새로운 경험을 접해야 하는 시기라 걱정되신다면카카오리틀프렌즈폰4’가 여러분을 조금은 안심시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와카카오리틀프렌즈폰4’만의 특별한 혜택은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구매하러 가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안심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출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