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해를 빛낸 LG유플러스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2020년도 어느덧 연말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는데요. 한해의 아쉬움과 새해의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시상식이 빠질 수 없겠죠!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도 조금 이른 연말 분위기를 내보려 하는데요. 올해의 활동을 되짚으며 고객분들께서 유플러스에 주셨던 관심과 사랑을 다시 한번 느껴보고자 합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 공식 포스트를 비롯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일상을 바꾸는 즐거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채널 별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MZ세대와 소통하는 놀이터,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트렌디한 콘텐츠로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브랜드의 핵심 소통 채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규 단말, 요금제 서비스 등 딱딱한 정보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비주얼과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시도하며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영감을 주는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채널 바로가기

 

 

1. 핑크덕후 마음 저격한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콘텐츠

2020 2월 갤럭시 S20 핑크와 갤럭시 버즈 핑크가 출시되었는데요. 달콤한 솜사탕 같은 영롱한 색감의 많은 핑쿠덕후들의 덕심을 자극 했었죠! 상품 출시에 맞춰 LG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 S20 시리즈 핑크 컬러 제품의 화보를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핑크 컬러 톤에 맞춰 선보인 트렌디하고 센스있는 화보에 많은 인스타그램 유저분들께서 큰 관심을 보여주셨답니다. 덕후의 취향을 저격해버린 화보 때문인지, 갤럭시20 클라우드 핑크는 실제 갤럭시20 단말기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컬러였다고 하네요!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화보 보기

 

 

2. 집사들, 집에 있을 우리 걱정하냥? 유플러스 펫케어로 안심하시개!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채널은 랜선 멍멍냥이 집사님들께도 인기가 있는데요. 이유는 바로 LG유플러스의 펫케어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집사님들의 귀여운 반려동물들의 모습들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IoT 기술을 적용한 반려동물 전용 CCTV, 펫피트니스, 수면등의 기기로 집에서 혼자 지내는 반려동물을 케어하는 서비스인데요. 펫케어 기기들과 함께 마음 편히 휴식을 취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에 수많은 랜선 집사님들께서 하트를 아낌없이 눌러 주셨다는 후문이 있네요! U+펫케어와 함께 더 귀여운, 더 다양한 댕냥이를 보고싶으시다면?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채널로 놀러오세요.

 

U+스마트홈 펫케어와 함께하는 댕냥이 보러가기

 

 

3. 아라찌와 하루살이가 말해주는 진짜 LG유플러스의 이야기

LG유플러스에서는 올 해 인기 캐릭터 아라찌와 하루살이를 주인공으로 하여 기업의 소식과 사내문화를 소개하는 브랜드 인스타툰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는데요. 인스타툰 속에서 아라찌와 하루살이는 유플러스 직원으로 입사하여 첫 입사날의 에피소트부터 LG유플러스의 복지 제도인 행복 2시간’, CSR 사업인 부산대 어린이병원의 ‘5G 놀이터등 유플러스의 소식들을 생생하고 즐겁게 전달하고 있답니다. 아라찌와 하루살이가 나오는 인스타툰을 보다보면 LG유플러스의 매력에 어느샌가 나도모르게 빠져드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아직 안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프롤로그부터 정주행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LG유플러스 X 아라찌 인스타툰 프롤로그 보기

LG유플러스 X 하루살이 인스타툰 프롤로그 보기

 

유저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정보 채널, LG유플러스 페이스북

LG유플러스 페이스북은 맞춤형 정보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는 채널입니다. LG유플러스의 서비스, 혜택, 프로모션 등의 정보를 고객들의 관심사 및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하여 소비자의 언어로 쉽고 매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페이스북 설문, 투표, 댓글 참여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분들의 목소리를 더 주의 깊게 듣는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채널 바로가기

 

1.   홀맨이 돌아왔다! LG유플러스는 이제부터 내가 정ㅋ벅ㅋ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페이스북 콘텐츠는 바로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채널을 잠시 정복(?)했던 홀맨인데요! LG유플러스에서는 고객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로 만우절에 프로필사진을 홀맨의 사진으로 교체해 많은 고객분들을 추억여행 속으로 빠져들도록 했답니다. 반응 역시 매우 뜨거웠는데요. 게시물 내 댓글에는 어릴 적 가지고 있던 피규어, 스티커, 저금통 등 홀맨과 관련된 많은 굿즈들이 소환되며 홀맨과 쌓았던 우정과 추억으로 가득했고, 홀맨은 이러한 댓글에 재치있는 답을 해주어 또 한 번 재미와 감동을 주었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모처럼 많은 분들의 일상에 잠시나마 웃음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뿌듯한 마음이 들었던 콘텐츠라고 할 수 있겠네요.

 

LG유플러스 페이스북 홀맨 콘텐츠 바로 가기

 

 

2. 이분들이 없었다면 지금 우리들의 일상은.. #당연하지_않은_일상 캠페인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콘텐츠는 바로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채널에 올라온 광복절 콘텐츠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올해 광복 75주년을 맞아 나라를 위해 당신의 일상을 희생하셨던 여성 독립운동가 9인을 소개하고, 이분들을 기억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9인의 초상화가 담긴 티셔츠와 무궁화 무늬 그립톡, 그리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배지를 나누며 이 땅의 모든 독립운동가를 잊지 않겠다는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일상을 바꾸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고민함과 동시에, 이렇게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기까지 후손을 위해 열심히 싸우셨던 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채널 #당연하지않은일상 캠페인 다시 보기

 

유저들의 시선과 함께하는 No.1 영상 플랫폼, LG유플러스 유튜브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SNS 채널은 바로 LG 유플러스 유튜브입니다. LG유플러스 유튜브는 LG유플러스의 광고 콘텐츠 뿐만 아니라 유플러스 사내문화 소개 콘텐츠, 스스로해결가이드 영상, 참신한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 분들께 재미와 영감, 도움을 드리고 있는 채널인데요. 그 중에서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콘텐츠는 바로 유플러스만의 뜻깊은 사내문화인 리버스 멘토링 콘텐츠와 현재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사 맞추기 챌린지 콘텐츠입니다.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 구경가기!

 

 

1. [유튜브] 입사 4개월차 신입이 진행하는 유플러스 리버스 멘토링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은 전사 임원이 멘티로, 그리고 신입사원이 멘토로 만나 요즘 세대와 관련한 주제에 대해 격의 없이 대화를 하는 유플러스만의 특별한 사내문화 프로그램인데요. LG유플러스의 하현회 부회장이 멘티로, 입사 4개월차 신입사원이 멘토로 등장하여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 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2. [유튜브] 귀열어, 혜택 들어간다! U+와 조광일이 함께하는 가사 맞추기 챌린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채널과 콘텐츠는 바로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콘텐츠입니다. 유플러스의 다양한 혜택이 래퍼 조광일의 힙한 감성과 만나 멋진 랩가사로 탄생했는데요. LG유플러스 유튜브에서는 조광일의 랩 가사를 정확하게 맞춘 프로 리슨러와, 혜택 랩을 듣고 참신한 감상평을 남기는 프로드립러 분들께 야심차게 준비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하고 있답니다.

 

조광일과 함께 어울리는 사물놀이패의 멋진 퍼포먼스가 만들어내는 독특한 곡의 분위기와 멜로디는 자꾸 자꾸 들어보고 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음악을 즐기며 이벤트에 한 번 참여해보세요!

 

 

유저의 일상을 캐치하는 검색 허브 채널, LG유플러스 블로그&포스트

LG유플러스의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는 브랜드 뉴스의 허브 채널 역할을 담당하는 채널로써,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폭넓은 서비스와 혜택을 남들보다 빠른 신속한 리뷰와 신뢰도 있는 설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신속한 리뷰로 유저들에게 큰 도움을 드렸던 갤럭시 탭 S6 5G 언박싱 리뷰

LG유플러스 포스트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최신 스마트 기기에 대한 발빠르고 풍부한 리뷰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 2월 발행된 갤럭시 탭 S6 5G 언박싱 콘텐츠는 이러한 기대에 크게 부흥하여 많은 분들이 좋아한 콘텐츠입니다.

 

갤럭시 탭 S6는 최초의 5G 태블릿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던 단말이었는데요. 출시된 단말의 스펙을 어느 채널보다도 발빠르게 공개하고, 실제 활용 씬을 담아내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렸던 사례라고 할 수 있겠네요.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및 포스트 채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최신 스마트 기기에 대한 궁금증을 발빠르게 해소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15초를 빼앗는 이 댕댕이는 누구?! LG유플러스 틱톡!

지난 9, LG유플러스 틱톡에 홀연히 등장한 강아지 별이를 아시나요?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틱톡 공식 채널을 개설해, MZ세대의 일상에 스며드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LG유플러스 공식 틱톡 바로가기

 

유플러스 틱톡의 주인공은 바로 유플러스 마케팅팀 사원인 별이누나가 키우는 반려견 별이랍니다. 15초의 짧은 영상에 담긴 별이의 이야기에 많은 분들이 빠져들고 있는데요.

 

 

시선을 빼앗길 수밖에 없는 별이의 치명적인 귀여움이 유플러스 틱톡만의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는데요. 별이누나가 직접 사용해보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에 질투를 느끼는 별이의 모습이 절로 웃음을 짓게 합니다.

 

별이의 일상 이야기뿐만 아니라 유저 분들의 댓글 반응을 직접 콘텐츠로 만들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경우도 있었는데요! 지난 10, 스위블 모드로 화면이 가로로 회전하는 LG윙이 출시된 이후, 많은 유저분들이 댓글을 통해 “LG윙으로 게임 어몽어스를 하면 편할 것 같다는 반응을 보내주셨습니다.

 

궁금한 건 못 참는 별이누나가 직접 LG윙으로 어몽어스를 즐겨보았는데요. LG윙을 사용하니 게임 화면과 채팅 화면이 나눠져 있어, 채팅을 할 때 무척 편리했다는 후문입니다. 하지만 임포스터로 지목되어 억울한 건 똑같았다고 하죠…! 유플러스 틱톡은 앞으로도 별이누나&별이의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의 15초를 빼앗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귀여운 별이를 계속 보고 싶다면 이번 기회에 유플러스 틱톡 팔로우도 잊지 마세요!

 

유플러스에서는 올해 고객분들에게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소식과 참신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고민하고 선보였는데요.

 

1)   10회 대한민국 SNS대상 2년 연속 기업부문 종합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   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종합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3)   6회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기업 부문 대상

올해 LG유플러스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업부문 종합 대상을, 6회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13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역시 수상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다양한 SNS 채널에서 MZ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디지털 트렌드에 맞춘 뉴포맷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기업 부문 대상은 통신사 최초로 GIF 스티커, 단말 AR 필터, 쇼핑 태그 등 인스타그램 전용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수상을 통해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그리고 고객만족도와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른 평가로 소비자와 통하는 최고의 기업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분들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더 좋은 콘텐츠와 즐거운 소식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일상을 바꾸는 LG유플러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밌는 것들이 가득한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채널 놀러가기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채널 놀러가기

 

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 놀러가기

 

LG유플러스 포스트 채널에서 수상 축하 코멘트 남기고 커피쿠폰 받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8K VR로 즐기는 가을 야구, 이런 앱관은 오직 유플러스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