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린, 날개를 달다: LG 윙 200% 활용하는 방법은?

 

 

 

그 동안 티저 영상으로 화제와 여러 궁금증을 낳았던 LG 윙이 드디어 9 14일 공식 공개되었습니다. T자형으로 펼쳐지는 LG 윙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폼 팩터의 혁신을 낳았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미국의 한 유력 매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국제가전박람회인 IFA 2020에서 LG 윙을 'IFA 2020 최고상(Best of IFA 2020)'으로 선정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등장한 LG 윙은 스마트폰의 형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다방면의 멀티 태스킹을 가능하게 하는, 그야말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G유플러스 공식 포스트(블로그)에서 제안하는 LG 윙 활용 팁, 지금 바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LG

디스플레이

메인: 6.8” 20.5:9 FHD+ POLED
서브: 3.9” 1:1.15 GOLED

사이즈 및 무게

사이즈: 169.5 x 74.5 x 10.9mm
무게: 260g

프로세서

Snapdragon 765G

메모리

8GB RAM / 128GB

카메라

후면 카메라

광각: 64MP
초광각: 13MP
짐벌모션 카메라: 12MP

전면 카메라

32MP

배터리

4,000mAh, 무선충전 지원

색상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기타

화면 내 지문인식, LG페이

 

[매트한 질감 속에 피어나는 영롱한 컬러]

 

우선 LG 윙의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루젼 스카이 컬러를 살펴보았는데요. 기기 후면에는 빛이 비추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이 찬란하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매트한 질감이 더해져 고급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듯하네요.

 

LG 윙의 후면에는 1,200만화소 짐벌모션 카메라, 6,400만화소 광각 카메라, 1,300만화소 초광각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것에 이어, 두 개의 스크린이 함께 있는 데 반해 기기의 무게는 260g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활용도 높은 디스플레이를 갖추고도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것 역시 LG윙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우면 익숙하고, 돌리면 편한 스위블 모드]

 

 

그럼 이제, 가장 궁금했던 전면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우선 메인 스크린은 20:5.9 비율의 시네마틱한 노치리스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스크린의 하단을 왼쪽으로 살짝 밀어주면 부드럽게 메인스크린이 돌아가며 스위블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위블 모드 이용 시 균형이 잘 잡힌 그립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메인스크린을 위로 밀어 스위블 모드를 사용할 때에는 숨겨져 있던 세컨드 스크린이 등장하는데요.

 

세컨드 스크린은1:1.15 비율의 3.9인치 화면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영상의 빨리 감기, 되감기, 일시정지, 음량 조정 등 미디어 컨트롤러 역할을 하기도 하며, 핸드폰을 세로로 안정되게 잡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내 마음대로 100% 활용하는 메인 & 세컨드 디스플레이]

LG 윙의 두 가지 스크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윙만의 멀티태스킹을 통해 영상 재생에 방해받지 않고, 다른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앱 내 부가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LG 윙의 큰 장점인데요. 상황별로 LG 윙의 메인&세컨드 스크린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스크린 두 개가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현해낼 수 있는 장점을 살린 활용 방법인데요. 유튜브를 보면서 편하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요즈음 TV드라마를 보며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이 함께 실시간으로 톡이나 메시지를 주고받는 재미를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상을 시청하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을 더 크게 누려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영상 시청과 메시지를 주고받는 멀티태스킹 이외에도, LG 윙을 활용해 업무와 육아를 동시에 하는 것 역시 LG 윙을 활용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메인 스크린으로 U+아이들나라 앱을 통해 책을 읽을 때 서브 스크린으로는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답니다. 재택근무가 잦은 요즈음 크게 활용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LG윙과 함께 라면 육아와 업무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겠네요.

 

LG 윙의 회전식 듀얼스크린은 운전 중에도 활용도가 높은데요. 메인 스크린으로 네비게이션을 보고, 서브 스크린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해보세요. 재생목록과 곡의 길이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또 동시에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좀 더 신나는 드라이브가 될 것 같네요!  *운전 중 스마트폰 조작은 매우 위험합니다. 안전에 주의하여 조작해주세요.

 

 

야구 팬들이라면 회전식 듀얼스크린과 멀티 앱 구동은 매우 반가운 기능 중 하나일 텐데요! 메인 스크린으로 내 최애 구단의 경기를 감상하며, 서브 스크린으로는 여러 경기의 현황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의 형태이든, ‘의 형태이든 자신이 가장 편한 스크린모드로 만들어 경기를 더욱 즐겁고 실감나게 감상해보세요.  

 

더불어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 등 유플러스만의 특화 5G 서비스 앱은 추후 LG 윙의 회전식 듀얼스크린에 맞는 단말 특화 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LG윙에 최적화된 다양한 5G 서비스 앱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짐벌 모드부터 초광각, 듀얼 레코딩까지 다재다능한 카메라]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LG 윙의 카메라 성능 역시 주목해 볼만한 부분입니다. LG 윙에는 짐벌 카메라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급 짐벌 모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짐벌모드 카메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영상을 더 안정적이고 수준급으로,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고품질 촬영은 물론 듀얼 레코딩, 타임랩스 컨트롤, 슬로우모션 등 다양한 영상 기능이 있어 영상 콘텐츠를 손쉽고 재미있게 제작할 수 있는 것 역시 LG 윙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윙을 유플러스에서 개통하시는 고객분들께는 유튜브 프리미엄 최대 3개월 무료, 구글 원 100g 최대 6개월 제공, 그리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및 600포인트를 제공하는 유플러스만의 Best of Google 5G 혜택을 제공합니다.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LG 윙의 회전식 듀얼스크린으로 더 편하게, 더 많이 즐겨보세요.

 

LG 윙 입고 알람 신청하기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믿고 맡기는 '우리집 지킴이 Easy' 가입하고 LG시네빔&아이패드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