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담원 무한대기에 지쳤다면? 한 번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스스로 해결 가이드’

모바일, 인터넷, IPTV를 사용하던 도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조치 방법을 몰라서 수 분 넘게 ARS 상담을 대기해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LG유플러스 유튜브 스스로 해결 가이드’시리즈 영상이라면 전화 상담과 방문 AS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유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문제 발생 시 해결할 수 있답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 대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6월부터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하고 있는데요. 휴대폰 화면이 갑자기 멈추거나 연결이 끊길 때’, ‘TV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 들릴 때등 일상생활에서 한 번쯤은 겪어봤을 만한 불편함과 그 해결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 위 이미지를 누르면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 시리즈는 U+스마트홈, U+모바일, 해외로밍, 인터넷 전화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의 사용법과 장애 해결 방법을 담고 있는데요. 9월 기준, 70여 편의 영상이 누적 조회수 250만 회를 돌파하며 그 필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습니다. 차근차근 문제 해결 과정을 보여주고, 또 반복 시청이 가능한 덕에 많은 분들이 영상을 참고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데요.

 

앞으로 더 다양한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 시리즈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의 전화 대기나 AS기사님의 직접 방문 없이 빠르게, 또 그 자리에서 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유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며 도움을 필요로 하셨던 영상 Best 3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Best 1] U+tv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켜고 싶어요

[U+tv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켜고 싶어요]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바로 U+tv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었는데요. 10월 현재 100만 회를 넘는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TV와 셋톱박스의 전원을 따로 켜야 할 때 불편을 느꼈거나, 해결이 필요했던 분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을 텍스트로 읽거나 전화 상담을 한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을 텐데요. 또한 AS 기사님의 방문을 기다리기엔 답답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이 큰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많은 분들이 영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내용이 유용했다는 반응을 나타내셨는데요.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Best 2] 원하는 채널만 보고 싶어요 (구글 셋톱박스)

 

두 번째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서비스 이용방법은 바로 구글 셋톱박스에서 원하는 채널만 보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가이드 영상이었는데요. 업로드 이후 누적 조회수가 34만 회를 넘은 것에서 보이듯, 이 부분을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는 시청 제한 설정부터, 특정 채널을 숨기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정 과정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2분여 동안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따라 하기도 쉽고, 또 잠시 영상을 멈춘 후 진행해볼 수도 있어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부적절한 채널이나 평소 관심이 없는 채널은 TV에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바로 이 스스로 해결 가이드를 따라 설정해보세요!

 

[Best 3] U+tv 프리2를 배송받은 뒤 빠르게 기본 설정하고 싶어요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 Best 3 중 마지막 영상을 살펴볼까요? 의외로 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던 영상은 바로 U+tv 프리2 기본 설정에 관련된 영상이었습니다. U+tv 프리2는 선 없이 자유롭게 U+tv를 즐길 수 있는 무선 IPTV, 셋톱박스 없이 U+tv의 모든 실시간 방송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프리2 기기를 배송받았지만 어떻게 설치를 하고, 어떻게 U+tv를 시청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과 차근차근 설치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집에 설치된 와이파이를 활용하여 기기를 무선 인터넷에 연결시킨 후, U+tv 어플리케이션 설치부터 이용까지 영상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을 준비하는 데에는 세심하고 정교한 조사 과정이 숨겨져 있는데요.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문의를 분석하고 고객센터 상담사, 홈매니저(AS기사), 사업부서 담당자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담당자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통해 고객분들이 어떤 것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고 불편함을 느끼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과정을 거쳐 영상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50여개 영상을 추가로 제작하여 연말까지 110개 영상으로 확대할 예정인데요. 문제·장애 해결뿐 아니라 가입·설치부터 이용까지 전반에 걸친 사용 방법과 활용 팁을 담아 보다 더 상세하고 친절한 가이드로 많은 고객 분들의 불편함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고객이 궁금할 만한 내용을 먼저 파악하는 LG유플러스만의 앞서가는 서비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U+추천 포스팅 더 보기]

날개를 단 LG 윙! ‘스위블 모드’라서 가능한 3가지 기능은?